새로운 시작!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기자단 4기 발대식 현장 속으로!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에는 삼성전자의 사회공헌활동을 비롯하여 지역의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전달하는 ‘소통기자단’이 있습니다. 소통기자단은 삼성전자와 지역사회를 잇는 소통 메신저로서 맹활약을 펼치고 있는데요. 지난 3일, 소통기자단 4기가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출발 신호탄을 쏘아 올렸습니다. 뜨거운 열정으로 후끈한 열기가 가득했던 발대식 현장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삼성전자와 용인/화성의 연결고리 ‘소통기자단 4기’



설레는 마음으로 한 자리에 모인 소통기자단 4기! 이번 발대식은 삼성전자 기흥캠퍼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해남 삼성전자 DS부문 로컬 커뮤니케이션그룹장의 환영인사로 본격적인 발대식의 시작을 알렸는데요. 어색했던 만남도 잠시, 서로 인사를 주고받으며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조성되었습니다.



이해남 그룹장은 “삼성전자와 지역사회를 연결하는 가교와 같은 소통기자단이 앞으로 보여줄 활약이 기대된다”며 “소통기자로 활동하며 다양한 경험을 하고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격려의 인사말을 전했습니다.



이후 8명의 소통기자 한 명, 한 명에게 직접 위촉장을 전달했는데요. 씩씩한 모습으로 위촉장을 받은 소통기자단 4기는 지역사회 곳곳을 누비며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위촉장 수여식을 마친 후, 삼성전자 DS부문이 걸어온 발자취를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글로벌 반도체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삼성전자의 위상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였는데요. 이와 더불어 나눔과 상생이라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임직원들의 정성과 손길이 담긴 삼선전자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도 함께 살펴봤습니다.


안예지 소통기자는 지난해 화성시 동탄 센트럴파크에서 진행되었던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에 참여했던 경험이 있다며 즐거웠던 추억을 이야기하기도 했는데요. 소통기자들은 삼성전자의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들을 지역주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다지기도 했습니다.



■ 반도체도 배우고, 사진 촬영 노하우도 듣고, 일석이조의 시간!



점심 식사를 마친 후, 반도체 산업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반도체 전시실을 방문했는데요. 삼성전자의 역사를 비롯하여 반도체의 공정이나 주요 제품들을 직접 보며 평소 어렵게만 생각했던 반도체와 친밀해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발대식의 마지막 순서는 글쓰기와 사진 촬영의 노하우를 듣는 시간으로 꾸며졌습니다. 주민들에게 삼성전자의 사회공헌활동과 지역의 유익한 정보를 생동감 있게 전달할 수 있도록 마련된 특별한 시간이었는데요.



유려하게 기사를 작성하는 방법에서부터 카메라 앵글 설정 방법, 사진 촬영 팁 등 알짜배기 정보가 공유되었습니다. 또한 취재할 아이템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는데요. 어느 것 하나 놓치지 않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에서 소통기자단의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마침내 발대식을 위해 준비된 모든 순서가 마무리되었는데요. 집중하는 눈빛이 유난히 반짝이던 신지혜 소통기자를 만나 기자단 활동에 임하는 각오를 들어보았습니다.



신지혜 소통기자 /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기자단 4기

“용인 명지대학교에 재학중인 신지혜라고 합니다. 소통기자단 4기에 선발된 이후 기대감과 설렘으로 밤잠을 이루지 못했는데요. 이렇게 발대식에 참여하게 되어 영광스럽고 기쁩니다. 오늘 삼성전자 DS부문이 실천하고 있는 나눔 활동과 삼성전자 반도체의 위상을 지켜볼 수 있었는데요. 소통기자로서 뿌듯함과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삼성전자와 지역사회를 잇는 소통의 아이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기자단 4기 발대식 현장을 소개해드렸습니다. 5개월간 삼성전자와 지역사회를 연결하는 소통 메신저로서 멋진 활약을 펼칠 소통기자단 4기를 위해 격려와 응원의 박수를 부탁 드려요! 더불어 소통기자단이 들려줄 풍성하고 알찬 이야기에도 많은 기대 바랍니다!




Posted by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