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으로 똘똘 뭉친 소통기자단 5기, 새 출발을 알리는 발대식 현장!

소통기자단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는 주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삼성전자와 지역사회를 연결하는 소통의 메신저 ‘소통기자단’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지난 8월 31일, 삼성전자 화성캠퍼스에서 소통기자단 5기의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이 열렸습니다. 열정 가득했던 첫 만남의 현장을 지금부터 생생하게 전해드립니다!



■ 8명의 지역주민으로 이루어진 ‘소통기자단 5기’ 활동 시작을 알리다!


삼성전자소통기자단


발대식 현장에 도착한 8명의 소통기자의 얼굴에는 하나같이 설렘이 가득했습니다. 이날은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당당하게 합격한 5기 소통기자단이 처음으로 한자리에 모이는 날이었는데요. 소통기자들은 자신의 이름이 적힌 기자증과 명함을 받고 비로소 소통기자가 되었음을 실감하며 함박웃음을 지었습니다.



삼성전자 이철우 부장의 환영 인사에 이어 본격적으로 발대식이 시작되었습니다. 먼저 위촉장 수여식이 진행되었는데요. 위촉장을 받으며 정식으로 소통기자가 되는 순간! 자랑스럽게 위촉장을 펼쳐 보이는 소통기자들의 모습에서 뿌듯함이 느껴졌습니다.


삼성전자소통기자단5기


삼성전자전시관


이어서 소통기자들은 삼성전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영상을 통해 간단하게 삼성전자의 사업부문과 반도체 산업의 특징, 사회공헌 활동 등을 알아본 후, 반도체 생산라인과 전시관을 직접 둘러보며 반도체의 종류와 생산 공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첨단 기술이 집약된 생산 공정을 직접 눈으로 보며 소통기자들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는데요. 생활 속에서 매일 만나지만 잘 알기 어려웠던 반도체에 대해서 자세히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삼성전자소통기자단5기


맛있는 점심을 먹은 뒤, 기사에 빠지면 안 될 글쓰기와 사진 촬영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조리개, 셔터스피드, ISO 작동법부터 멋진 앵글을 잡는 법까지 유용한 팁이 쏟아졌는데요. 소통기자들이 직접 발로 뛰며 취재할 용인/화성 지역의 멋진 모습들이 벌써 기대되지 않나요?


소통기자단기자와의만남


소통기자단이 더욱 멋진 기자로 거듭날 수 있도록 준비된 특별한 시간! 바로 현직 기자에게 생생한 팁을 듣는 시간이 이어졌는데요. 경기일보 문화부 이선호 기자가 취재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과 기자의 마음가짐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추가로 취재 과정에서 힘든 점을 극복하는 노하우도 함께 전해주었는데요. 오늘 강의를 계기로 앞으로 더욱 멋진 기자로 거듭날 수 있길 기대합니다!


발대식을 마치고 앞으로 소통의 연결 다리가 되어 삼성전자와 용인/화성의 생생한 소식을 전할 소통기자단 5기의 각오를 들어보았습니다!

 

소통기자단 5기


 

지금까지 소통기자단 5기 발대식 현장을 전해드렸는데요. 소통기자들은 앞으로 5개월간 아이템 선정부터 기획안 작성, 현장 취재, 원고 작성까지 삼성전자와 용인/화성지역의 생생한 소식을 전하는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입니다.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드립니다!

Posted by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4
  • ^^ 2016.09.06 18:28 신고 ADDR EDIT/DEL REPLY
    다들 예쁘고 멋지네요!!
    5기 응원합니다~ 화이팅♡
  • 김선미 2016.09.07 10:59 신고 ADDR EDIT/DEL REPLY
    우와, 현직 기자님께도 노하우를 전수받다니 멋진데요!
    소통기자단이 어떤 소식을 전해줄지 기대됩니다.
    새로운 시선으로, 형식적인 기사가 아니라 정말 알고 싶은 이야기를 전해주었으면 좋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