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슬라이드 이미지03
  • 7슬라이드 이미지02
  • 슬라이드 이미지01
  • 삼성이야기
  • 용인이야기
  • 화성이야기
  • 체육시설이용신청
  • 자유게시판

[생활정보] 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 초보자도 만들 수 있는 수제 초콜릿 레시피 BEST 3

2017.02.10 10:00 트렌드돋보기

밸런타인데이


다가오는 2월 14일, 밸런타인데이에는 사랑하는 연인들이 초콜릿을 주고받으며 애정을 확인하는데요. 요즘은 연인이 아니더라도 평소에 고마움을 느꼈던 분들에게 초콜릿을 선물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특별한 누군가를 위해 밸런타인데이를 준비하고 있다면 세상에 단 하나뿐인 초콜릿을 직접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소통블로그에서 초보자도 따라 만들기 쉬운 수제 초콜릿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파베 초콜릿(생 초콜릿)’

 

파베초콜릿


‘사각형 모양의 돌(pave)’이라는 프랑스어에서 유래한 ‘파베 초콜릿’은 일반적으로 생 초콜릿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달달한 초콜릿에 코코아 가루를 입혀 한 입 베어 물면 달콤하면서도 쌉싸름한 맛이 입 안 가득 느껴집니다. 초콜릿 위에 코코아 가루를 묻히기 때문에 울퉁불퉁한 모양이어도 매력 있는데요. 초보자도 도전하기 쉬운 파베 초콜릿 레시피를 배워볼까요?


< ‘파베 초콜릿’ 만들기>


재료: 

다크 커버처 초콜릿 200g, 생크림 100g, 버터 40g, 네모난 틀, 코코아 파우더 1/2컵

레시피:

1. 다크 커버처 초콜릿을 잘게 다져 스테인리스 스틸 볼에 넣고 뜨거운 물 위에 올려 중탕으로 녹인다.

2. 녹인 초콜릿에 버터와 따뜻한 생크림을 넣고 골고루 섞는다.

3. 네모난 틀에 비닐을 깔고 초콜릿을 1.5cm 두께로 부은 후 냉동실에서 2시간 동안 굳힌다.

(Tip. 굳히기 전 틀을 바닥에 탁탁 내려치면 공기 구멍이 생기지 않아 초콜릿 표면이 매끄러워진다.)

4. 단단하게 굳은 초콜릿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코코아 파우더를 듬뿍 묻힌다.


 

■ 달콤한 초콜릿과 고소한 견과류의 만남, ‘망디앙 초콜릿’

 

망디앙초콜릿


초콜릿처럼 단 음식을 좋아하지 않는 분이나 어른들에게 선물한다면 초콜릿 위에 고소한 견과류와 건과일를 듬뿍 올린 ‘망디앙(Mendiant) 초콜릿’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초콜릿 위에 올리는 견과류는 받는 사람의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준비하면 되니 상대방을 위한 맞춤 초콜릿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망디앙 초콜릿’ 만들기>


재료: 

다크 커버처 초콜릿, 취향에 맞는 다양한 견과류나 말린 과일, 종이 포일

레시피:

1. 다크 커버처 초콜릿을 잘게 다져 스테인리스 스틸 볼에 넣고 뜨거운 물 위에 올려 중탕으로 녹인다.

2. 바닥에 종이 포일을 깔고 식힌 초콜릿을 짤주머니에 넣어 원형으로 짠다.

(Tip. 짤주머니가 없다면 위생용 비닐봉지에 초콜릿을 넣어 끝을 살짝 잘라 활용하거나 숟가락으로 초콜릿을 떠서 모양을 만들면 된다.)

3. 초콜릿이 굳기 전에 준비한 견과류나 말린 과일을 예쁘게 올려 꾸민 후 서늘한 곳에서 굳힌다.

(Tip. 견과류는 프라이팬에 데워 수분을 가볍게 날려주면 더욱 고소하다.)

4. 완전히 굳으면 종이 포일을 살짝 구부려 조심스럽게 떼어낸다.


 

■ 새콤한 딸기에 달콤한 초콜릿을 입힌 ‘딸기 퐁듀 초콜릿’ 

 

딸기퐁듀초콜릿


제철 맞은 딸기에 달콤한 초콜릿을 입히면 더할 나위 없이 맛있는 ‘딸기 퐁듀 초콜릿’을 완성할 수 있는데요. 입으로 먹어도 맛있지만, 눈으로 봐도 맛있는 딸기 퐁듀 초콜릿은 특별한 날 선물하기 좋습니다. 과일을 이용해 만드는 만큼 빨리 먹는 게 좋은데요. 선물하기 하루 전날에도 충분히 만들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딸기 퐁듀 초콜릿’ 만들기>


재료 : 

딸기300g, 다크 커버처 초콜릿100g, 화이트 커버처 초콜릿 20g

레시피:

1. 딸기를 흐르는 물에 씻은 뒤 물기를 제거한다.

2. 다크 커버처 초콜릿과 화이트 커버처 초콜릿을 잘게 다져 각각 스테인리스 스틸 볼에 넣고 뜨거운 물 위에 올려 중탕으로 녹인다.

3. 다 녹은 다크 커버처 초콜릿에 딸기의 아랫부분을2/3 정도 담그고 빼낸 뒤 완전히 식힌다.

4. 화이트 커버처 초콜릿을 짤주머니에 넣고 식은 딸기에 뿌려 장식한다.

 


지금까지 초보자도 만들기 쉬운 수제 초콜릿 레시피를 알아봤습니다. 초콜릿에 포함된 페닐에틸아민 성분은 우리가 사랑의 감정을 느낄 때 분비되는 물질로 알려져 있는데요! 소중한 사람에게 직접 만든 초콜릿을 선물하며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 행복한 밸런타인데이 보내세요!



신고
Posted by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트랙백 0 개, 댓글 0개가 달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