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슬라이드 이미지01
  • 슬라이드 이미지02
  • 슬라이드 이미지01
  • 삼성이야기
  • 용인이야기
  • 화성이야기
  • 체육시설이용신청
  • 자유게시판

[트렌드돋보기] 두꺼운 겨울옷, 이렇게 정리하세요! 종류별 겨울옷 정리 노하우

2017.02.16 10:04 트렌드돋보기

날이 조금씩 풀리고 봄이 다가오면서 가볍고 화사한 봄옷이 나오고 있는데요. 봄옷을 준비하기 전에 겨우내 입었던 겨울옷을 다음 겨울까지 잘 보관할 수 있도록 정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겨울옷은 다른 계절에 입는 옷에 비해 부피가 크고 소질이 다양해 종류에 따라 효율적으로 정리하는 것이 좋은데요. 지금부터 소통블로그가 겨울옷 보관법을 소개해드립니다!

 

 

■ 겨울옷 정리를 위해 옷장 속 수납공간 마련하기!


옷장정리


부피가 큰 겨울옷을 정리하다 보면 수납공간이 부족할 때가 많습니다. 옷장을 쾌적하게 유지하고 수납공간을 늘리기 위해서는 먼저 오랫동안 입지 않은 옷을 망설이지 말고 버리는 것이 좋은데요. 자주 입지 않는 옷들은 공간만 차지하는 경우가 많으니 이번 기회에 과감하게 정리하는 것은 어떨까요?.


돌돌말아보관하기


수납공간이 여유롭지 않다면 옷을 돌돌 말아 보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접은 상태로 보관하면 다음에 꺼내 입을 때 접힌 자국이 남아있을 수 있으므로 어깨 부분을 중심으로 소매를 접은 뒤 돌돌 말아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옷 종류에 따라 수납 위치를 다르게 하면 옷을 더욱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데요. 습기에 강한 면과 합성섬유 소재로 만든 옷은 옷장의 아래쪽에, 비단이나 캐시미어처럼 습기에 약한 옷은 옷장 위쪽에 넣어 수납해야 옷장에 습기가 차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겨울옷 종류에 따른 효과적인 보관법

 

니트관리법


겨울옷은 소재에 따라 다르게 보관해야 새 옷처럼 오래 입을 수 있는데요. 늘어나기 쉬운 니트의 경우 옷걸이에 걸기보다는 서랍에 접어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곡차곡 쌓을 경우 습기가 차지 않게 옷 사이사이에 습자지나 신문을 넣어주면 좋은데요. 단, 밝은색 니트에는 신문지의 잉크가 묻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가죽관리법


가죽은 세균이 번식하는 것을 막기 위해 옷에 묻은 오염 물질을 제거한 후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보관합니다. 가죽이 갈라지지 않도록 콜드크림이나 가죽 전용 오일을 발라주면 더욱 좋은데요. 가죽끼리 맞닿으면 눌어붙을 수 있으므로 일정 간격을 유지하고, 공간이 넉넉하지 않으면 다른 소재의 옷을 사이에 넣어 보관하면 됩니다.

 

또한, 가죽은 소재의 특성상 곰팡이가 생기기 쉬우니 보관 중에도 주기적으로 확인이 필요한데요. 곰팡이가 생겼다면 마른 수건으로 털어내고 가죽 클리너로 닦은 다음 건조시키면 옷감의 큰 손상은 막을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패딩관리법


패딩은 드라이클리닝을 맡기면 세탁 시 사용되는 오일이 거위나 오리털을 손상시켜 보온성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중성세제를 사용해 미온수로 손세탁하는 것이 좋은데요. 세탁 후, 완전히 건조한 패딩을 손으로 두들겨 털을 고르게 펴줍니다. 압축해서 보관하면 나중에 볼륨을 되찾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공간이 넉넉한 상자에 접어서 보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코트는 세탁소에서 받아온 그대로 비닐을 제거하지 않고 보관하면 비닐에 남아 있는 기름기가 옷을 상하게 할 수 있어 하루 정도 환기를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비닐보다는 부직포로 된 덮개를 이용해 보관하면 좋은데요. 낡아서 입지 못하는 티셔츠를 커버처럼 사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봄옷맞이준비


겨울옷은 다른 계절의 옷에 비해 고가인 경우가 많은데요. 종류에 따라 효과적으로 보관한다면 한 해가 지나고 다시 꺼내 입어도 새 옷같이 깔끔하게 입을 수 있습니다. 봄이 오기 전에 두꺼운 겨울옷부터 차근차근 정리하며 봄을 맞을 준비를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요?




신고
Posted by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트랙백 0 개, 댓글 0개가 달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