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슬라이드 이미지03
  • 슬라이드 이미지02
  • 슬라이드 이미지01
  • 삼성이야기
  • 용인이야기
  • 화성이야기
  • 체육시설이용신청
  • 자유게시판

공부 자신감은 물론 성적까지 쑥쑥! 삼성전자, 2017 ‘희망공부방’ 발대식

2017.03.08 11:43 삼성이야기

삼성전자 DS부문은 지역 소외계층 아동과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삼성희망드림(Dream)’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중 2016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희망공부방은 교과 점수 향상에 도움이 되어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프로그램인데요. 지난 4일, 2017년 ‘희망공부방’의 성공을 다짐하는 발대식이 진행되었습니다. 그 현장을 소개해드립니다! 



희방공부방발대식


삼성전자 DS부문이 지난 4일 서울 양재동에서 지역아동센터장, 대학생 강사, 교육 컨설턴트 등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희망공부방’ 발대식을 개최했습니다. 올해 진행될 희망공부방 프로그램은 용인, 화성, 평택, 오산, 안성 지역의 30개 지역아동센터 203명의 중학생들이 수혜 대상이며, 사전 훈련을 받은 대학생과 전문강사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기초학습이 부족한 중학생들에게 영어, 수학, 자기 주도 학습법을 지도할 예정입니다.

 

영상시청


2016년에 진행한 희망공부방 활동 영상을 감상하며 발대식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지난해 프로그램에 참여한 191명의 학생들은 학교에서 영어와 수학시험 평균점수가 16% 이상 향상되는 우수한 성과를 거뒀는데요. 특히 평택 노아 지역아동센터에서는 전교 1등을 차지한 학생이 나오는 쾌거를 이뤄 많은 학생들과 강사들이 보람을 느꼈다고 합니다. 

 

홍영돈부단장


이어 삼성전자 DS부문 사회봉사단 홍영돈 부단장의 인사 말씀이 있었습니다. 홍영돈 부단장은 “2016년 희망공부방의 성과는 삼성전자 DS부문 임직원과 대학생 강사, 지역아동센터 관계자, 그리고 학생들이 모두 한마음으로 힘을 합쳐 이뤄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로 올해도 순조로운 시작을 하게 됐는데요. 올 한해도 잘 부탁드립니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발표하는강사


발표를듣는강사


작년에 이어 올해도 희망공부방 강사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대학생 강사 대표 한지석 학생의 소감발표가 이어졌습니다. 한지석 강사는 “희망공부방을 통해 아이들뿐만 아니라 저 역시 성장하는 계기가 됐다”며, “작년의 경험을 발판 삼아 올해는 더 열심히 참여하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습니다. 


의견을나누는강사


희망공부방발대식


4일 오전부터 5일까지 이어진 이번 발대식 행사에서 대학생 강사들은 앞으로 만나게 될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의 특성, 과목별 효과적인 강의기법 등에 대한 교육을 받으며 만반의 준비를 마쳤습니다. 


희망공부방을 통해 변화될 아이들을 누구보다 가까이서 지켜볼 지역아동센터 관계자와 대학생 강사에게 프로그램에 참여한 소감을 들어보았습니다. 



조인숙 센터장 / 평택 꿈나무지역아동센터 

“지난해 희망공부방 수업을 하면서 우리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이 조금씩 공부에 흥미를 갖기 시작했어요. 성적이 좋아지는 것뿐 아니라 아이들이 밝게 변하는 모습에 아주 기뻤는데요. 올해도 저희 아이들이 열심히 배우면서 긍정적으로 변화해가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노사빈 학생 / 평택대학교 

“아이들이 꿈을 키우며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희망공부방의 취지가 좋아서 작년부터 강사로 참여했는데요. 희망공부방은 아이들뿐 아니라 저 역시 배워가는 게 많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올해도 지역사회 아이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희망찬 시작을 알린 삼성전자 2017년 희망공부방 발대식! 앞으로 대학생 강사들은 10개월간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의 멘토로 활약하게 되는데요. 열정적인 가르침을 줄 대학생 강사들과 이로 인해 긍정적으로 변화할 청소년들에게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sub



신고
Posted by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트랙백 0 개, 댓글 0개가 달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