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행사] ‘2017 용인버스킨’을 소개합니다!

'2017 용인버스킨'을 소개합니다!


최근 용인시 곳곳에서 열리고 있는 길거리 공연, ‘용인버스킨’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용인버스킨’은 용인문화재단이 용인시 문화예술 활성화와 거리예술가들의 저변확대를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선보인 문화사업입니다. 


거리공연을 의미하는 ‘BUSK’와 시민을 뜻하는 ‘人’의 합성어인 ‘용인버스킨(BUSK-人)’은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아티스트들이 용인시 3개 구 주요 거점에서 다양한 종류의 거리 공연을 진행하는데요. 올해에도 11월까지 죽전역, 보정역 카페거리, 용인농촌테마파크, 그리고 경기도박물관 등 용인시 주요 명소에서 거리 공연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기흥역에서 열린 2017 용인버스킨


지난 6월의 마지막 날, 소통기자는 기흥역에서 열린 ‘2017 용인버스킨’ 공연을 관람하러 갔는데요. 지하철 역사를 가득 메운 아름다운 선율을 지금 바로 만나볼까요?


용인버스킨을 구경하는 시민들


소통기자가 방문한 기흥역에서는 ‘최기타’님의 공연을 시작으로 ‘우아미&뵈뵈 오카향기’ 팀과 ‘신호등’ 팀의 멋진 연주를 감상할 수 있었는데요. 공연이 시작되자, 바쁘게 지나가던 시민들이 아름다운 소리에 발걸음을 멈추고 공연을 감상했습니다. 
 


공연의 첫 번째 주자인 ‘최기타’님은 아프리카의 전통 음악이 생각나는 ‘뭄바사’부터 광화문 촛불 집회 모습을 음악으로 표현한 ‘별똥별’까지, 다양한 곡을 풍성한 기타 선율로 표현했는데요. 소통기자는 공연을 관람하던 관람객 한 분과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양예린 님


양예린 님 / 용인시 처인구

“동백역으로 환승하러 가는 길에 기타 소리가 너무 좋아 공연을 관람하고 있었어요. 저희 아버지께서도 기타를 연주하셔서 저도 기타에 관심이 많은 편인데요. 기흥역에서 아름다운 기타 연주를 들을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우아미&뵈뵈 오카향기’ 팀


다음으로 ‘우아미&뵈뵈 오카향기’ 팀이 아름다운 오카리나 연주를 했는데요. 부부로 구성된 이 팀은 숲속에 있는 듯한 느낌을 전하는 ‘숲속 음악회’, 바다의 소리를 담은 ‘바다가 보이는 마을’ 등의 곡을 연주했습니다. 맑은 오카리나 소리를 함께 들어볼까요?



소리가 정말 아름답죠? 지하철역에서 울리는 오카리나의 경쾌한 소리가 관람객들의 기분을 좋게 만들었는데요. 공연 중간, 관람객이 직접 오카리나를 불어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관람객과 소통하며 즐기는 우아미&뵈뵈 오카향기 팀의 모습이 무척 인상적이었습니다. 


공연이 끝난 뒤, ‘우아미&뵈뵈 오카향기’ 팀과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박선주, 전강식 님


박선주, 전강식 님 / ‘우아미&뵈뵈 오카향기’ 팀

“’우아미’는 ‘우리들의 아름다운 미래를 위하여’라는 뜻인데요. 오카리나 소리 자체가 소박하고 청아하고 꾸밈이 없어서 흔히 영혼을 울리는 소리라고 합니다. 저희는 이 소리로 사람들의 마음을 치유하고, 또 위로하고 싶습니다.”


 

이날 공연의 마지막은 바로 ‘신호등’ 팀이 장식했습니다. 재즈곡부터 90년대 가요까지, 다양한 곡을 키보드 건반과 기타로 연주했는데요. 매력적인 보컬과 연주가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어 냈습니다. 


 

2017 용인버스킨

▲ 출처 : 2017 용인버스킨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yongincf/2948)


거리예술가의 진심이 담긴 연주와 관객들의 따듯한 박수갈채가 지하철역을 아름답게 채우며 공연은 마무리됐는데요. 작은 규모지만 어떤 공연보다 풍성했던 용인버스킨 현장 어떠셨나요? 앞으로 예정된 ‘2017 용인버스킨’ 공연 일정은 용인버스킨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yongincf)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거리 공연을 즐기고 싶다면 앞으로의 일정을 확인해 공연 관람의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용인문화재단 ‘2017 용인버스킨’ 안내>

- 운영 기간 : ~ 2017년 11월까지 (8월 혹서기 기간 비운영)

- 문의 : 용인문화재단(031-260-3300) / 2017 용인버스킨 공식 카페



Posted by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2
  • 영상 2017.07.11 10:12 신고 ADDR EDIT/DEL REPLY
    영상 보니 소리가 참 좋으네요 이제 우리 나라도 문화 활동이 더 활성화되길^^~
    • Re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 2017.07.11 16:51 신고 ADDR EDIT/DEL
      안녕하세요.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입니다. 용인버스킨 공연은 오는 11월까지 죽전역, 보정역 카페거리, 용인농촌테마파크, 그리고 경기도박물관 등 용인시 주요 명소에서 거리 공연을 진행할 예정인데요! 용인시 곳곳에서 다양한 문화 활동이 펼쳐진다니 생각만 해도 신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