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행사] 마가미술관 ‘소소별별(小小別別) 플랫폼’!

 

 

계속되는 더위와 장마로 인해 쾌적한 실내 나들이 장소를 찾고 있다면 미술관에 방문해 보는 건 어떨까요? 용인시 마가미술관의 ‘소소별별(小小別別) 플랫폼’을 소통기자가 소개합니다!

 

 

차가운 여름비가 전국 곳곳에 내리던 날, 소통기자는 좁은 언덕길을 굽이굽이 따라 올라가 동화 속 건물 같은 마가미술관에 도착했습니다. 무성한 나무에 둘러싸여 있는 마가미술관은 도심 속에 있다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아름다웠습니다.

 

 

▲ 출처 : 마가미술관(http://www.magamuseum.co.kr/)

 

‘2017 지역문화예술 플랫폼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된 ‘마가미술관 소소별별(小小別別) 플랫폼’은 경기도와 용인시가 후원하고 마가미술관이 주최하는 프로그램인데요. 유리로 만든 예술품 전시행사 ‘고성희 유리조형 展’ 과 유리조형 체험의 장 'Play with Glass sculpture!'가 운영중입니다. 더불어 소소하지만 특별한 하루를 남길 수 있는 ‘인스타그램 포토존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지난 6월 24일에는 소소별별 전시와 연계해 울산대학교 사진학과 김세원 교수가 ‘유리예술, 실크로드의 꽃 피우다’ 강연을 진행했는데요. 소통기자는 김세원 교수의 강연을 듣고자 설레는 마음을 안고 2층에 위치한 강연장으로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강연장에 들어서자 2시간 동안 진행되는 긴 강연을 위해 다양한 종류의 다과가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유리예술, 실크로드의 꽃 피우다’는 편안한 분위기에서 다과를 즐기며 청중과 함께 대화하는 형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소통기자도 물과 주스, 과자를 맛있게 먹으며 강의를 들었습니다.

 

 

울산대학교 김세원 교수는 실크로드의 역사를 중심으로 유리 만드는 기술을 비롯해 다양한 문화가 발달한 과정을 설명해주었는데요. 실크로드를 직접 탐험하며 겪은 일들을 들려주며 직접 찍은 사진도 보여주었습니다. 흥미로운 이야기가 가득한 강연은 2시간 동안 지루할 틈이 없었습니다.

 

 

실크로드를 중심으로 유리공예에 대한 강연을 듣고 1층으로 내려와 본격적으로 ‘고성희 유리조형 展’를 관람했습니다. 고성희 작가는 사람들이 살면서 기억하는 것들이 시간이 지나며 변해가는 과정을 유리조형으로 표현하고자 했는데요. ‘기억’이나 ‘감각’과 같은 추상적인 것을 ‘유리’라는 구체적인 형태로 볼 수 있는 색다른 전시였습니다.

 

‘고성희 유리조형 展’ 자세히 보러 가기
 

▲출처: 마가미술관(http://www.magamuseum.co.kr/)

 

마가미술관에는 ‘소소별별(小小別別) 플랫폼’ 이외에도 나만의 컵 만들기, 한지 캐스팅, 캔버스백 칠하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데요. 마가미술관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후 참여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마가미술관 체험 프로그램’ 보러 가기

 

지금까지 복잡한 도시에서 벗어나 한적함을 느낄 수 있는 마가미술관의 ‘소소별별(小小別別) 플랫폼’을 소개했습니다. ‘고성희 유리조형 展’은 관람객의 큰 호응으로 기존 7월 20일까지였던 전시 기간을 8월 14일까지 연장할 예정인데요.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방문해 즐거운 전시도 관람하고 좋은 추억도 남겨보시기 바랍니다!

 

<’마가미술관’ 안내>
- 위치 : 경기 용인시 처인구 모현면 동림리 263
- 이용 시간 : 하절기(4월~9월) : 오전 10시~오후 5시 30분 (오후 5시 입장 마감),
동절기(10월~3월) : 오전 10시~오후 5시 (오후 4시 30분 입장 마감)
※매주 월요일과 매년 1월 1일, 구정 및 추석 휴관
- 문의 : 마가미술관(031-334-0365)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용인시 처인구 모현면 동림리 263 | 마가미술관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2
  • 이복동 2017.07.13 08:54 신고 ADDR EDIT/DEL REPLY
    마가미술관은 처음 보네요. 비올때 가면 좋겠어요
    • Re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2017.07.13 08:58 신고 ADDR EDIT/DEL
      안녕하세요.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에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고성희 유리조형 展’은 관람객의 큰 호응으로 기존 7월 20일까지였던 전시 기간을 8월 14일까지 연장할 예정인데요. 전시회 말고도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으니, 마가미술관에 방문해 좋은 추억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