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슬라이드 이미지03
  • 7슬라이드 이미지02
  • 슬라이드 이미지01
  • 삼성이야기
  • 용인이야기
  • 화성이야기
  • 체육시설이용신청
  • 자유게시판

[용인행사] 청춘들을 위한 흥겨운 토크콘서트! 보정역 생활문화센터 ‘청춘파티’

2017.08.02 14:30 용인이야기

보정역 생활문화센터 ‘청춘파티’


‘N포세대’라는 단어를 아시나요? N포세대는 사회, 경제적인 압박으로 많은 것을 포기해야 하는 청춘을 뜻하는 신조어입니다. 보정역 생활문화센터는 청춘들이 잠시나마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토크콘서트 ‘청춘파티’를 열었습니다. 지금부터 보정역 생활문화센터의 ‘청춘파티’ 현장을 소개합니다!


보정역 생활문화센터


보정역 생활문화센터는 2011년 분당선이 개통하며 남겨진 옛 보정임시역사의 외관은 그대로 보존하고, 내부만 리모델링해 재탄생한 시민들의 생활문화공간입니다. 



청춘파티

▲ 출처 : 보정역 생활문화센터(https://yicf.or.kr/)


보정역 생활문화센터에서는 매월 두 번째 금요일 저녁 8시마다 달콤한 라이브 공연을 들을 수 있는 ‘청춘파티’가 열립니다. 올해 5월부터 시작한 청춘파티는 청춘들이 공감할 수 있는 주요 관심사와 계절에 맞는 주제를 선정해 12월까지 매월 다른 주제로 진행하는데요. 소통기자가 방문한 7월의 주제는 ‘여행’으로 ‘신나는 섬’ 팀의 멋진 연주와 함께 힐링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 현장 속으로 소통기자와 함께 떠나볼까요?


청춘, 당신의 발자취


각종 간식


보정역 생활문화센터에 들어서니 ‘청춘, 당신의 발자취’라는 공간이 눈에 들어오는데요. 이곳에 다녀간 분들의 소중한 기록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생활문화센터를 방문한다면 발자취를 남기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되겠죠? 한편에는 파티를 즐기며 언제든 먹을 수 있는 간식도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본격적인 파티 장소로 향하면 ‘청춘파티’ 글자가 새겨진 아기자기한 스티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소통기자도 스티커를 옷에 붙이며 파티의 기분을 내보았습니다!


보정역 생활문화센터 ‘청춘파티’


공연 시작 시각이 다가오자 사람들이 하나둘씩 자리를 채웠는데요. 형형색색으로 꾸며진 자리가 참 예쁘고 편해 보이죠? 


청춘파티에 참여한 구나현 님에게 파티에 온 소감을 물었습니다.


구나현 님 / 용인시 기흥구


구나현 님 / 용인시 기흥구

"보정역 생활문화센터 페이스북에서 ‘청춘파티’ 정보를 알게 됐습니다. 저는 여행을 좋아해서 평소에도 여행을 자주 다니는 편인데요. 7월 청춘파티의 주제가 취미와 딱 맞아서 꼭 와보고 싶었습니다!"


‘신나는 섬’ 팀의 공연


토크콘서트


먼저 청춘파티를 기획한 용인문화재단의 예술교육팀 소속 이그린 대리가 보정역 생활문화센터를 간단히 소개한 후 ‘신나는 섬’ 팀의 공연이 시작됐습니다. ‘인사’라는 제목의 곡으로 파티의 문이 열렸는데요. 신나는 섬은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베트남, 우크라이나 등 여러 나라를 다니며 8년째 길거리 공연을 하는 팀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음악을 듣고 있으니 여행 가고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신나는 섬’ 팀의 여행 영상


라이브 연주가 끝난 후에는 토크 콘서트답게 여행에서 만난 사람, 나만의 여행 스타일, 그리고 여행할 때 꼭 챙기는 물건 등 여행에 관한 폭넓은 이야기도 나눌 수 있었습니다. 신나는 섬 팀이 직접 만든 여행 영상도 함께 봤는데요. 


소통기자는 그 중 ‘제주도 금오름’에서 연주하는 모습을 담은 ‘계절의 악장’ 영상이 가장 기억에 남았습니다. 아름다운 장소에서 좋아하는 사람들과 함께 음악을 즐기는 모습이 참 멋져 보였는데요. 진정한 여행의 의미를 다시 생각해볼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청춘파티를 즐기는 관객들의 모습이 보이시나요? 소통기자 또한 정말 신나는 시간이었는데요. 이날 청춘파티의 주제인 ‘여행’에 맞게 가장 어울리는 옷을 입은 두 사람은 깜짝 선물을 받기도 했습니다. 


보정역 생활문화센터 이그린 대리는 “청춘파티는 승패와 관계없이 청춘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도록 기획한 행사”라며 “이곳에서 청춘들이 고민을 터놓고, 좋아하는 음악이나 책을 함께 즐기며 다양한 취미활동을 통해 감성지수를 올렸으면 좋겠다"고 안내했는데요‘생활문화 DAY, ‘청년, 문화 놀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보정역 생활문화센터에서 일상 속 문화예술을 통한 행복을 느껴보는 건 어떨까요?



보정역 생활문화센터 ‘청춘파티’


매월 두 번째 금요일 저녁에 열리는 청춘파티는 다가오는 12월까지 계속 진행할 예정인데요. 오는 8월 11일에는 ‘음악’을 주제로, 9월에는 가을에 어울리는 ‘재즈’, 10월에는 ‘독서’, 11월에는 ’영화’, 12월에는 ‘파티’를 주제로 청춘파티가 열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보정역 생활문화센터 8월 청춘파티’ 신청하러 가기



‘청춘이 꽃피우는 문화 소통 공간’을 슬로건으로 시민들의 일상 속 문화예술 활동을 위한 공간과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보정역 생활문화센터’! 바쁘고 지친 일상 속에서 잠시 쉬어갈 수 있는 놀이터가 필요하다면, 주저하지 말고 보정역 생활문화센터를 찾아보는 것이 어떨까요? 보정역 생활문화센터에서 아름다운 청춘을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보정역 생활문화센터 청춘파티’ 안내>

- 위치 : 경기 용인시 기흥구 용구대로 2585

- 파티 시간 : 2017년 5월 ~ 2017년 12월까지 매월 두 번째 금요일 20:00

- 참여 방법 : 전월 셋째 주부터 용인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신청

- 문의 : 보정역 생활문화센터(031-262-5875)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 568 | 보정역 생활문화센터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트랙백 0 개, 댓글 0개가 달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