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슬라이드 이미지03
  • 7슬라이드 이미지02
  • 슬라이드 이미지01
  • 삼성이야기
  • 용인이야기
  • 화성이야기
  • 체육시설이용신청
  • 자유게시판

이웃에게 희망을 전하는 따뜻한 발걸음,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 현장!

2017.09.27 13:35 삼성이야기

용인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

 

삼성전자는 지역사회와 함께 실천하는 사회 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2013년부터 매년 건강을 주제로 한 워킹페스티벌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난 23일, 처인구 용인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용인시와 함께하는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에 시민 3만 3천여 명이 모여 따뜻한 발걸음에 동참했다고 하는데요. 소통블로그와 함께 그 날의 현장을 살펴볼까요?

 

포스터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은 행사에 참가하는 시민들의 참가비에 동일한 금액의 삼성전자 기부금을 더해 전액을 사회공헌기금으로 사용하는 ‘1:1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더욱 많은 시민이 참여할수록 이웃을 위한 기부금이 많아지는데요. 용인, 화성, 평택, 수원 등 7개 도시에서 진행되는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이 지난 9월 23일, 용인에서 올해의 첫 시작을 알렸습니다!

 

▶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 자세히 보러 가기

 

용인종합운동장

 

용인종합운동장2

 

행사가 열리는 용인종합운동장은 이른 아침부터 참가자들로 북적였습니다. ‘어린이 놀이터’와 ‘페이스 페인팅’ 그리고 ‘심폐소생술 체험’ 등 참가자들을 위해 마련된 다양한 체험 부스와 먹거리 역시 행사에 활력을 더했습니다.

 

기부금

 

본격적으로 행사에 앞서 내빈 소개와 개회사, 그리고 복지 기금 전달식이 있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정찬민 용인시장을 비롯해 김중식 시의장, 김상진 용인동부경찰서장, 삼성전자 임직원 등 다양한 내빈과 함께 3만 3천여 명의 시민들이 참여했는데요. 삼성전자 DS부문 사회봉사단장 여명구 상무는 기부금을 전달하며 “어려운 이웃을 위한 일에 많은 분들이 동참해 뿌듯하다”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스트레칭

 

경안천

 

안전을 위한 몸풀기 체조를 마친 뒤 본격적으로 걷기가 시작됐습니다! 참가자들은 풍물패를 선두로 용인종합운동장에서 출발해 경안천을 따라 6km를 걸어 다시 출발지로 오게 되는데요. 시작과 동시에 들어선 1코스는 ‘나눔 풍선’ 코스로 참가자들은 저마다 하늘색 풍선을 받아들고 가볍게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2코스

 

이어서 보이는 2코스는 연인들을 위한 ‘썸킹/커플킹’ 코스로 커플들을 위한 ‘이구동성 퀴즈 게임’과 ‘거짓말 탐지기’도 준비돼 있었는데요. 연인뿐만 아니라 가족들도 잠시 걸음을 멈추고 서로의 진심을 알아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3코스

 

3코스는 혼자 온 사람들과 가족 단위 참가자들을 위한 ‘혼킹/패밀리킹’입니다. 어린아이들은 끈으로 얽혀있는 장애물을 빠져나오며 지켜보는 시민들의 웃음을 자아냈는데요. 가족 단위 참가자들은 인증샷을 남길 수 있도록 마련된 곳에서 개성 넘치는 사진을 남기며 추억을 쌓았습니다.

 

화목하게 걷고 있는 김효환 님 가족과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김효환 님 인터뷰

 

김효환 님 / 용인시 기흥구
“이웃에게 나눔도 실천하고, 가족의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좋은 취지의 행사라고 생각해서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에 참여했습니다. 주말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걸으니 힘들지도 않고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반환점

 

참가자들은 코스마다 마련된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며 금세 반환점에 다다랐는데요. 여기까지 걸어온 시민들을 반기기라도 하듯 활짝 핀 코스모스가 참가자들을 맞았습니다. 시민들은 잠시 숨을 고르며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고, 예쁜 꽃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었습니다.

 

동생과 두 손을 꼭 잡고 꽃을 구경하는 정수민 어린이와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정수민 어린이 인터뷰

 

정수민 어린이 / 용인시 기흥구
“동생이랑 함께 재미있는 체험도 많이 하고 예쁜 꽃도 구경해서 너무 좋아요. 다음에도 엄마, 아빠랑 다시 오고 싶어요!”

 

음수대

 

4코스에는 지친 참가자들을 위한 음수대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4km를 걸은 뒤 마시는 물은 그야말로 ‘꿀맛’이었는데요. 자원봉사자들은 응원의 말과 함께 물을 전하고, 참가자들은 시원한 물을 마시며 미소로 화답했습니다.

 

5코스

 

다음으로 도착한 곳은 즉석 복권을 나눠주는 5코스입니다. 나눔워킹페스티벌은 추첨을 통해 시민들에게 크고 작은 선물을 주기 위해 즉석 복권을 나누어주는 코스를 마련했는데요. 걷는 동안 지친 참가자들은 즉석 복권을 긁으며 소소한 재미를 느끼고, 복권에 당첨된 사람들은 곳곳에서 환호를 지르며 마지막 6코스를 향해 더욱 힘을 냈습니다.

 

6코스

 

드디어 출발점인 용인종합운동장이 보이고, 마지막 6코스에서는 자원봉사자들이 모든 코스를 포기하지 않고 달려온 참가자에게 환호를 보내며 물과 간식을 건넸습니다. 참가자들 역시 뿌듯한 표정으로 간식을 받으며 용인종합운동장으로 향했는데요. 모든 코스를 완주한 참가자들은 부드러운 거품이 가득한 버블워킹 코스를 끝으로 걷기를 마무리했습니다.

 

장미여관

 

신나는 페스티벌에 공연이 빠질 수 없죠? 뜻깊은 행사에 동참한 참가자들을 위해 시민들의 재능 나눔 무대와 걸그룹 소나무, 그리고 장미여관 밴드의 축하공연이 이어졌습니다. 시민들은 흥겨운 축하 무대와 함께 경품 행사에 참여하며 즐겁게 축제를 마무리했습니다.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

 

지금까지 시민들이 함께 모여 희망을 나누는 ‘용인시와 함께하는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현장을 전해드렸습니다.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은 용인시와 광주광역시를 시작으로 11월 11일까지 나머지 5개 도시에서 진행될 예정인데요. 행사에 참여해 건강도 챙기고 어려운 이웃을 함께 돌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여러분이 내딛는 한 걸음 한 걸음이 누군가를 위한 따뜻한 행보가 될 것입니다!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 안내>
- 행사 기간 : 2017년 9월 23일~11월 11일
- 행사 지역 : 용인, 광주광역시, 화성, 평택, 수원, 구미, 아산
- 참가비 : 1인당 5,000원(전액 복지 기금으로 활용)
- 참가 신청 :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 문의 :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 각 사무국(용인/화성 운영사무국 : 031-209-2004, 광주/수원 운영사무국 : 070-4693-4286, 아산 운영사무국 : 041-534-1028~9)




신고
Posted by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트랙백 0 개, 댓글 2개가 달렸습니다.
  • 걸음걸음마다 2017.10.13 19:10 신고 ADDR EDIT/DEL REPLY
    따뜻함이 느껴지네요 :-) 화이팅입니다!
    • Re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 2017.10.16 11:07 신고 ADDR EDIT/DEL
      안녕하세요.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입니다.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의 따뜻한 마음이 전해졌나 보네요! :) 댓글 감사드리며,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