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슬라이드 이미지03
  • 7슬라이드 이미지02
  • 슬라이드 이미지01
  • 삼성이야기
  • 용인이야기
  • 화성이야기
  • 체육시설이용신청
  • 자유게시판

[화성명소] ‘우리 아이들, 어디서 놀까?’ 화성시 동탄1신도시 놀이터 탐방기!

2017.10.05 10:00 화성이야기

동탄신도시 놀이터 탐방기

 

정철의 ‘내 머리 사용법’이란 책에 이런 구절이 나옵니다. “놀이터의 아이들은 그냥 노는 게 아니다. 학교에서 가르쳐주지 않는 인생을 배운다.” 소통기자는 이 문구가 마음에 참 와 닿았는데요. 과연 우리 동네의 놀이터는 어떤 모습일지 문득 궁금해졌습니다. 소통기자와 함께 동탄1신도시 놀이터 탐방에 나서볼까요?

 

놀이터 전경

 

동탄1신도시에는 다은마을, 한빛마을, 숲속마을, 솔빛마을, 예당마을, 나루마을까지 아파트가 빼곡하게 들어서 있는데요. 아파트 단지별로 보통 2~3개의 놀이터가 있습니다. 폐타이어로 만든 고무바닥 위에 설치된 미끄럼틀, 그네, 시소 등의 놀이 기구는 아파트마다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아파트 놀이터

 

사진만 봐서는 어느 마을 어떤 단지의 놀이터인지 쉽게 구별이 되지 않을 정도로 비슷한 모습인데요. 그래서 동탄1신도시의 많은 놀이터 중에서도 조금 특색 있고 사람들이 붐비는 놀이터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무지개다리 놀이터

 

무지개 다리 놀이터 2


첫 번째로 소개할 곳은 동탄1신도시의 핫플레이스! 동탄 센트럴파크에 위치한 ‘무지개다리 놀이터’입니다! 동탄 센트럴파크는 인접해 있는 아파트 단지가 많아서 그런지 놀이터를 이용하는 아이들이 많았는데요. 무지개 놀이터의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은 바로 모래터입니다. 예전과 다르게 요즘은 찾아보기 어려운 모래터에서 마음껏 모래 놀이를 할 수 있어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입니다!
 

썬큰공원

 

무지개다리 놀이터는 놀이터 자체의 매력도 있지만 무엇보다 메타폴리스 썬큰공원까지 연결되어 있어 가족과 함께 산책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킥보드나 자전거를 타는 아이들도 많이 볼 수 있었는데요. ‘동탄에 사는 아이 중에 킥보드 못 타는 아이는 본적이 없다’는 우스갯소리를 할 정도로 동탄 센트럴파크에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놀이터 주변 곳곳에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편의 시설도 많이 있어 가족 주말 나들이로 적극 추천합니다!

 

 

 

 

코끼리 놀이터


다음으로 소개할 곳 역시 동탄 센트럴파크에 위치한 ‘코끼리 놀이터’입니다. 코끼리 놀이터는 숲속마을과 인접해 있는데요. 코끼리 동상이 입구에서 소통기자를 반갑게 맞이해주었습니다. 코끼리 놀이터는 동탄1신도시에 위치한 놀이터 중에 가장 큰 놀이터가 아닐까 싶을 정도로 매우 넓었습니다. 

 

코끼리 놀이터 전경

 

코끼리 놀이터의 특이점은 바로 코끼리 코만큼이나 긴 미끄럼틀인데요. 워터파크에서나 볼 법한 긴 미끄럼틀은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놀이 기구입니다. 코끼리 놀이터는 가장 긴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오면 반 층 아래에 또 다른 놀이터가 있는 ‘스킵 플로어’ 형태로 되어 있는데요. 다시 위로 올라갈 수 있도록 계단과 장애물이 설치되어 있어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놀이터입니다.

 

동탄1신도시 놀이터

 

‘동탄 신도시가 아이 키우기 좋기로 소문난 이유가 있었구나!’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이번 놀이터 탐방을 하며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곳들을 발견할 수 있었는데요. 미세먼지 없이 맑은 날 동탄 센트럴파크 무지개 놀이터와 코끼리 놀이터를 방문해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우는 놀이를 함께 해보는 건 어떨까요?

 

<동탄 센트럴파크 ‘무지개다리 놀이터’>
- 위치 : 경기 화성시 반송동 무지개다리어린이놀이터
- 문의: 031-355-1286

 


 

<동탄 센트럴파크 ‘코끼리 놀이터’>
- 위치 : 경기 화성시 반송동 제5호근린공원
- 문의: 031-355-1286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화성시 반송동 53-5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트랙백 0 개, 댓글 0개가 달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