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슬라이드 이미지03
  • 슬라이드 이미지02
  • 슬라이드 이미지01
  • 삼성이야기
  • 용인이야기
  • 화성이야기
  • 체육시설이용신청
  • 자유게시판

즐거움 한 걸음, 나눔 한 걸음! ‘화성시와 함께하는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

2017.10.19 14:35 삼성이야기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


어느 때보다 길었던 황금연휴가 지나고 어느새 차가운 공기가 느껴지는 계절입니다. 요즘처럼 일교차가 큰 계절에는 건강관리가 매우 중요한데요. 지난 10월 14일, 화성시 동탄 센트럴파크에서 운동과 기부를 함께 할 수 있는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이 열렸습니다. 건강한 즐거움이 가득했던 현장으로 소통 기자와 함께 가보실까요?


화성시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은 삼성전자와 지역사회가 함께 사랑 나눔을 실천하는 사회 공헌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용인시, 화성시, 평택시, 수원시, 아산시, 구미시, 광주광역시 총 7개 지역에서 개최됩니다. 본 행사의 가장 특별한 점은 1:1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기부가 이뤄지는 것인데요. 시민들의 참가비와 동일한 금액을 삼성전자에서 추가로 기부해 지역사회의 사회공헌기금으로 사용됩니다.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 자세히 보러 가기


동탄 센트럴파크 축구장


오전 8시, 제법 쌀쌀했지만 이른 시간부터 동탄 센트럴파크 축구장에 많은 참가자가 모였습니다. 행사장에는 이번 행사에 참여한 여러 기관의 다채로운 체험 활동을 즐길 수 있는 부스가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참가자의 이름으로 빼곡히 채워진 포토월 앞에서는 각자 자신의 이름을 찾아 자랑스럽게 인증샷을 남기는 참가자도 보였습니다.


체험 부스


드라이 플라워 엽서 만들기


개회식 전 다양하게 마련된 체험 부스를 잠시 구경해 보았습니다. 수원 과학대학교에서 준비한 ‘페이스페인팅’ 부스는 일찍이 아이들의 긴 줄이 만들어졌는데요. 각자의 얼굴에 그려진 예쁜 그림을 보는 아이들의 얼굴엔 즐거운 표정이 가득했습니다.

 

나래울 화성시종합복지타운과 삼성전자에서 준비한 ‘카페 휴()’ 부스와 ‘드라이 플라워 엽서 만들기’ 부스도 많은 시민의 참여와 호응을 얻었습니다.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


오전 9시 30분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열정에 맞춰 더 발전하는 화성시가 되겠습니다!”라는 채인석 화성시장의 개회 선언으로 ‘화성시와 함께하는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의 막이 올랐습니다. 올해 행사에 참가한 약 2만 1천 명의 화성 시민들이 낸 참가비(1인당 5,000원)에 삼성전자가 똑같은 금액을 기부해 2억 1천만 원의 값진 기부금이 마련되었습니다. 


걷기 대회


본격적으로 걷기를 시작하기 전, 부상 방지를 위한 스트레칭은 필수겠죠? 참가자들은 신나는 음악에 맞춰 가볍게 몸풀기 체조를 한 후 출발선으로 이동했습니다.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 코스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 코스


이번 ‘화성시와 함께하는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은 출발지인 동탄 센트럴파크를 중심으로 동탄 지역을 돌아오는 약 4.5km의 코스로 진행되었습니다. 코스 내에는 총 6개의 특징 있는 구간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첫 번째 코스는 자원봉사 친구들과 하이파이브를 하며 힘찬 파이팅을 하는 구간이었습니다. 오고 가는 따뜻한 메시지 덕분에 행복한 기운이 가득해졌습니다.

 

두 번째 코스는 장애물 통과로 재미를 더해주는 혼킹 구간입니다. 세 번째 코스에는 음수대가 마련되어있어 있었는데요. 물 한잔의 소중함을 느낀 아이들의 ‘물이 이렇게 맛있을 줄이야!’ 한 마디에 주변이 웃음바다가 되기도 했습니다.


즉석 복권 코스


버블 워킹 구간


네 번째 코스는 즉석 복권을 받을 수 있는 구간이었는데요. 참가자들의 희비가 느껴지는 탄성 소리가 여기저기서 들려왔습니다. 다섯 번째 코스에는 열량 보충을 할 수 있는 빵과 물이 준비되어 있어 에너지를 가득 충전할 수 있었는데요. 마지막 코스는 버블 워킹 구간으로 부드러운 거품이 가득한 곳을 지나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총 6개의 모든 코스를 지나 다시 동탄 센트럴파크에 도착했습니다.

 

짧지 않은 코스를 끝까지 완주한 어린이들과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화성 예원초등학교


김지민 학생 / 화성 예원초등학교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을 통해 부모님과 함께 걸으며 평소 보지 못했던 우리 동네를 구석구석 둘러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내년에도 꼭 가족과 함께 다시 참여하고 싶어요.”


화성 기산초등학교


이단희 학생 / 화성 기산초등학교

“처음에는 조금 힘이 들었는데 중간중간마다 맛있는 간식과 재미있는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어 힘이 났어요. 주말에 가족들과 함께 좋은 추억 만들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장미여관


마지막으로 오늘의 축제를 마무리하는 하이라이트, 축하공연이 시작되었는데요. 삼성전자 사내 동호회와 지역문화단체의 재능기부 공연에 이어 걸그룹 소나무 그리고 밴드 장미여관의 공연이 이어졌습니다. 특히 밴드 장미여관의 흥겨운 노래와 압도적인 퍼포먼스는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는데요. 남녀노소 모두 신나게 축하공연을 즐기며 성공적으로 행사가 이 마무리되었습니다.


화성시와 함께하는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


지금까지 ‘화성시와 함께하는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의 생생한 현장을 소통기자가 전해 드렸는데요. 2만 1천여 명의 시민이 참여해 따뜻한 추억을 만들 수 있던 화성시 대표 가을 행사! 혹시 올해 행사에 참여하지 못했다면, 내년 나눔워킹페스티벌에 참가해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뜻깊은 나눔의 한 걸음을 내디뎌 보는 것은 어떨까요?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 안내>

- 행사 기간 : 2017년 9월 23일~11월 11일

- 행사 지역 : 용인시, 화성시, 평택시, 수원시, 아산시, 구미시, 광주광역시

- 참가비 : 1인당 5,000원(전액 복지 기금으로 활용)

- 참가 신청 :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 문의 : 031-209-2004


신고
Posted by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트랙백 0 개, 댓글 2개가 달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