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슬라이드 이미지03
  • 7슬라이드 이미지02
  • 슬라이드 이미지01
  • 삼성이야기
  • 용인이야기
  • 화성이야기
  • 체육시설이용신청
  • 자유게시판

[생활정보] 2018년 주목해야 할 건강 식재료 4가지

2018.01.11 11:00 트렌드돋보기




해마다 연초가 되면 건강관리를 한 해 목표로 삼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비타민이나 약보다는 건강한 식재료를 통해 꾸준하게 영양을 섭취하는 것이 훨씬 몸에 좋습니다. 특히 2018년에는 그 동안 쉽게 접하지 못했던 식재료가 새롭게 주목을 받게 될 거란 전망인데요. 오늘은 꼭 알아두고 챙겨 먹어야 할 ‘필수 건강 식재료 4가지’를 소개합니다.



천연 셀레늄의 보고! ‘브라질너트’




최근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이색 견과류로 ‘브라질너트’가 각광을 받으면서 그 효능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브라질너트는 브라질 아마존 열대 우림에서 자라는 나무의 씨앗으로, 400여 일 동안 자란 열매에서 20알 정도 채취가 가능하기에 매우 귀한 식재료입니다. 


다른 견과류에 비해 고소한 맛은 덜하지만 천연 셀레늄이 풍부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인데요. 셀레늄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필수 무기질입니다. 브라질너트를 두 알만 먹으면 하루 권장 셀레늄 섭취량이 충족될 정도로 높은 함유량을 자랑하죠. 또 신체 노화 방지와 면역력 강화, 종양 억제에도 탁월한 효능을 지녔다고 합니다. 다만, 브라질너트는 매우 고칼로리면서 영양 밀도가 높아 과잉 섭취는 좋지 않다고 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 ‘슈퍼 파우더’




가장 트렌디하면서도 건강한 식재료로 떠오르고 있는 ‘슈퍼 파우더’는 다양한 슈퍼푸드를 건조한 후 가루 형태로 갈아 만든 것인데요. 원물이 가지는 영양학적 우수성뿐만 아니라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까지 완벽하게 고려한 식재료라는 점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의식적으로 섭취하려 노력하는 밀싹, 케일 등의 슈퍼푸드를 가루 형태로 만들어 어디에든 첨가하여 먹으면 되는데요. 매일 마시는 커피나 아침에 먹기 좋은 요거트와 스무디 등에 뿌려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고, 음식의 조미료로도 활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몸에 축적되지 않는 식물성 지방! ‘코코넛 오일’



필리핀, 태국 등 동남아 열대지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코코넛 열매에서 채취한 ‘코코넛 오일’은 중성중쇄지방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이로 인해 체지방이나 콜레스테롤로 전환되는 비율이 낮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효과를 가지게 됩니다. 


이 밖에도 코코넛 오일은 대사증후군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며, 라우르산, 카프르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증진시켜줍니다. 코코넛 오일은 24℃ 이하에서 고체 형태로 변하기 때문에 차가운 음료보다는 따뜻한 음료에 섞어서, 혹은 튀김과 볶음 요리 조리 시 활용하여 섭취하시기를 권장합니다. 



만성질환을 예방하는 효과! ‘차가버섯’



혹한의 추위를 견뎌낸 시베리아의 자작나무에서 자라는 ‘차가버섯’은 현지와 유럽에서는 이미 활발히 섭취를 하고 있을 정도로 효능을 인정받고 있는 식재료인데요. 찾는 이들이 많아지자, 누구나 거부감 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분말 형태나 차 제품으로도 많이 출시되어 더욱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차가버섯에는 비타민은 물론 칼륨, 아연, 철분, 식이섬유, 아미노산 등이 풍부한데요. 특히 면역세포를 활성화해 바이러스와 세균으로부터 몸을 지켜주는 데 도움을 주는 ‘베타글루칸’이 다량 함유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죠. 베타글루칸은 위염 완화에도 도움을 주며, 혈당과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 지질대사 개선으로 체지방 형성과 축적 억제에도 효과가 있어 현대인에게 유용합니다. 


지금까지 2018년 주목해야 할 식재료 4가지를 소개해드렸는데요. 건강한 먹거리와 함께 더욱 행복하고 활기찬 무술년 한 해 보내시기를 응원합니다.


Posted by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트랙백 0 개, 댓글 2개가 달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