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가볼만한곳] 자연과 유적이 함께하는 ‘죽전중앙공원’


추운 날씨에 멀리까지 나가지 못할 때, 가벼운 마음으로 가까운 공원을 찾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도심 속 공원은 부담 없이 자연을 느끼기에 좋아 소통 기자도 애용하는 편입니다. 용인시 수지구 죽전동에 위치한 ‘죽전중앙공원’은 산책뿐만 아니라 역사 공부도 할 수 있는 이색적인 공원이라고 하여, 소통 기자가 직접 다녀왔습니다. 



죽전중앙공원은 아파트와 주택 단지에 둘러싸인 곳에 위치해 지역 주민들의 좋은 휴식처가 되어주고 있었는데요.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광장이나 분수부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벤치와 정자가 곳곳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눈이 쌓인 죽전중앙공원의 모습인데요. 방문했을 때 이른 시간이라 사람들은 별로 없었지만, 곳곳이 하얗게 물든 공원이 한가롭고 여유 있는 분위기를 품어내 더욱 좋았습니다. 


│야외 무대 (왼쪽), 운동 기구(오른쪽)


죽전중앙공원에는 야외무대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음악회 같은 공연과 행사가 종종 열려 문화생활도 즐길 수 있죠. 또 누구든지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운동 기구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죽전중앙공원의 가장 이색적인 볼거리, 바로 공원 내에 유적공원이 조성되어 있다는 점이었는데요. 용인시 수지구 죽전동 일대에서 출토된 유물과 유적 중에서, 보존 가치가 큰 4점을 선정해 이곳에 복원했다고 합니다. 




청동기 시대 주거지부터, 삼국시대 부뚜막, 고려시대 도기 가마, 조선시대의 석조문화재까지 복원되어 있었는데요. 책으로만 보던 유적을 이렇게 쉽게 공원에서 만나니 정말 신기하고 놀라웠습니다. 또 이 지역에, 이렇게 오래전부터 사람들이 살았다는 사실도 눈으로 보니 더 실감 났죠.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가족이라면, 꼭 방문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중앙공원의 뒤편으로는 등산로가 이어져 있었는데요. 경사가 많이 심하지 않고, 나무 계단으로 되어 있어서 힘들이지 않고 비교적 쉽게 오를 수 있었습니다. 



등산로를 따라 쭉 내려가다 보면 또 하나의 공원을 만날 수 있는데요. 죽전중앙공원 옆에 위치한 ‘배수지공원’입니다. 배수지공원에는 배드민턴장부터 다목적운동장, 게이트볼장 등 여러 체육시설이 준비되어 있어 운동하기 좋아 보였습니다. 



배수지공원에 마련된 게이트볼장 입니다. 겨울철이라 눈이 쌓여 있는 모습인데요. 보정동 주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선선한 날씨의 봄, 가을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고 합니다. 



다시 죽전중앙공원으로 돌아오는 눈 쌓인 산책로 사진을 마지막으로, 소통기자가 취재한 공원 소개는 여기까지입니다. 집에만 있기 답답한 날, 죽전 중앙공원으로 가벼운 산책 어떠신가요? 



<용인시 ‘죽전중앙공원’ 안내>

- 위치: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 1212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 | 죽전중앙공원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2
  • 밍밍 2018.02.01 07:45 신고 ADDR EDIT/DEL REPLY
    공원 내에 유적공원이 있다는 점이 신기하네요~~~
    • Re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2018.02.01 08:54 신고 ADDR EDIT/DEL
      안녕하세요 밍밍님.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입니다. 용인시 수지구 죽전동에 위치한 죽전중앙공원에 대해서 소개해드렸는데요. 죽전중앙공원에는 유적공원이 조성되어 있어 산책뿐만 아니라 역사 공부도 할 수 있는 이색적인 공원이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