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2월에 가볼 만한 이색 전시회 추천


문득 일상이 무료하게 느껴지는 순간들이 있습니다. 이럴 때는 분위기를 전환해주는 작은 쉼표 하나가 큰 활력이 되곤 하는데요.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이지 않고도, 감성을 충전하고 일상으로 돌아갈 힘을 얻을 수 있는 이색 전시회를 소개합니다.



관객이 작품 속 주체로! 블라스트 씨어리 <당신이 시작하라>


│출처 : 백남준 아트센터 홈페이지, <내가 너를 숨겨줄게>, 2012 作


용인 지역의 전시공간인 ‘백남준아트센터’에서 특별한 전시가 열려 많은 분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2016 백남준아트센터 국제예술상을 수상한 영국 예술가 그룹 ‘블라스트 씨어리(Blast Theory)’의 개인전 <당신이 시작하라>가 그 주인공입니다. 


‘관객과 참여’라는 주제를 놓고 다양한 미디어 양식들을 실험해 온 ‘블라스트 씨어리’. <당신이 시작하라>에서는 그의 예술 세계를 집약적으로 만나볼 수 있는데요. 특히 흥미로운 작품은 <앞을 향한 나의 관점>입니다. 이 작품은 런던과 서울에서 각각 촬영한 영상물을 이어 붙인 것인데요. 고정된 카메라가 360도 회전하며 파노라마로 촬영해, 관객이 특정 장소에 서서 주변을 관찰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장소: 백남준아트센터 2층 제 2전시실

기간: 2018년 3월 4일(일)까지

시간: AM 10:00~PM 18:00 (입장 마감 오후 5시, 월요일 휴관)

홈페이지: http://njp.ggcf.kr



동심의 세계로 떠나는 여행 <ALICE : Into The Rabbit Hole>

│출처 : <ALICE : Into The Rabbit Hole> 홈페이지


<ALICE : Into The Rabbit Hole>은 오랜 시간 책과 애니메이션 등으로 사랑받아온 명작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를 주제로 다룬 전시입니다. 일러스트 작가, 뮤지션, 설치작가 등 총 23팀이 참여해 각자의 방식으로 ‘앨리스’를 해석하고 다양한 작품으로 표현했는데요. 현대적인 미디어 아트로 재탄생한 ‘앨리스’와 ‘원더랜드’를 만나볼 수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죠.


특히 체험형 전시 형태로 진행된다는 것이 주목할 점인데요. 미디어 아트를 통해 원더랜드 안으로 빨려 들어간 듯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사진 촬영이 가능해 인생샷을 남기기에도 좋죠. 또한 이번 전시에서는 동화 원작을 기반으로 한 4개의 섹션 외에,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에피소드들을 활용한 ‘인터랙티브 존’이 함께 구성되어 볼거리를 더합니다.


장소: 서울숲 갤러리아 포레 The Seoulieteum

기간: 2018년 3월 28일(수)까지

시간: AM 10:00~PM 19:00 (입장 마감 오후 6시, 월요일 휴관)

홈페이지: http://2017alice.modoo.at



색채의 연금술사 <마리 로랑생 특별전-색채의 황홀>

│출처 : <마리 로랑생 특별전-색채의 황홀> 특별전 홈페이지


프랑스의 위대한 여성화가이자, 색채의 연금술사라고도 불리는 ‘마리 로랑생’의 예술세계를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전시회를 소개합니다. ‘마리 로랑생’은 파블로 피카소와 코코 샤넬을 그린 화가로 유명한데요. 그녀는 세계 미술사에서 마크 샤갈과 더불어 색채를 가장 아름답게 표현해낸 작가로 손꼽히죠.


국내 최초로 열리는 이번 <마리 로랑생 특별전-색채의 황홀>에서는 유화, 수채화, 사진, 일러스트 등 약 160여 점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그녀의 작품은 100여 년 전의 그림이라고는 믿기 어려울 정도로 현대적이며, 미묘하고 신비롭습니다. 화려한 색채로 마음을 따뜻하게 물들여 줄 이번 전시회, 올겨울이 가기 전 꼭 한번 들러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장소: 예술의전당 한가람 미술관
기간: 2018년 3월 11일(일)까지
시간: AM 11:00~PM 19:00 (입장 마감 오후 6시)


세기의 천재를 만나다 <다빈치 얼라이브 : 천재의 공간>

│출처 : <다빈치 얼라이브 : 천재의 공간> 홈페이지


인류 역사상 천재를 단 한 사람 꼽는다면 주저 없이 이름을 올릴 인물, 바로 ‘레오나르도 다빈치’인데요. <다빈치 얼라이브 : 천재의 공간>은 발명가, 예술가, 조각가, 철학가 등 모든 분야를 섭렵한 다빈치의 천재성을 한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3개의 섹션으로 구성된 이번 전시회에서는 세기의 천재, 다빈치의 업적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데요. 

첫 번째 섹션에서는 다빈치의 발명품들을 직접 만져보고 경험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섹션에서는 다빈치의 세계, 과학, 예술을 담은 3,000여 개의 디지털 이미지를 컨버전스 아트로 재현해 그의 걸작들을 생생하게 느껴볼 수 있고요. 마지막 섹션에서는 초상화 ‘모나리자’의 수수께끼를 파헤치는 공간으로 관람객들의 흥미를 더합니다. 

장소: 용산전쟁기념관 기획전시실
기간: 2018년 3월 4일(일)까지
시간: AM 09:00~PM 18:00 (입장 마감 오후 5시, 월요일 휴관)

지금까지 2월에 가볼 만한 전시회 네 곳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나른한 일상을 탈출할 특별한 휴가, 이색적인 경험을 원한다면 이번 주 전시회 나들이 어떠신가요?


Posted by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2
  • 쫑쫑 2018.02.07 23:06 신고 ADDR EDIT/DEL REPLY
    앨리스 전시회 유명하던데~ 다른 전시회들도 좋은 것 같네용
    • Re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 2018.02.08 09:04 신고 ADDR EDIT/DEL
      안녕하세요 쫑쫑님.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입니다.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를 주제로 다룬 전시는 3월 28일 수요일까지 진행된다고 합니다. 다른 이색 전시회 일정도 참고하셔서 무료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날 수 있는 기회를 가지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