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슬라이드 이미지03
  • 7슬라이드 이미지02
  • 슬라이드 이미지01
  • 삼성이야기
  • 용인이야기
  • 화성이야기
  • 체육시설이용신청
  • 자유게시판

[용인 가볼만한곳] 봄방학 기간 추천 여행지 ‘삼성화재교통박물관’

2018.02.13 11:00 용인이야기


2월에는 봄방학과 설 연휴가 있어 아이들과 함께 할 시간이 많아지는데요. 교육적이면서도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나들이 여행지로 ‘삼성화재교통박물관’을 추천합니다. 다양한 자동차들을 만날 수 있어서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좋아할 만한 곳인데요. 소통기자가 직접 다녀온 ‘삼성화재교통박물관’을 소개해 드립니다. 



‘삼성화재교통박물관’ 1층 전시관은 총 9개의 콘셉트에 따라 나뉘어 있는데요. 각 전시관 별 정보는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 




1층 로비 전시관에 들어서면 ‘뷰티존’을 가장 먼저 만날 수 있습니다. ‘자동차는 예술품이다’라는 주제로 전시가 한창이었는데요. 자동차를 단순히 교통수단으로만 보지 않고 하나의 예술작품으로 평가하는 문화를 잘 반영해 놓은 공간이었죠. 공학과 예술이 만나 탄생한 아름다운 자동차를 여러 각도에서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뷰티존’에 전시된 예전 자동차들은 대부분 크고 높은 차체에 화려한 컬러가 많았는데요. 지금 우리나라 도로의 자동차들이 거의 무채색 계열인 점을 생각해보면, 시대의 변화에 따라 사람들의 취향도 많이 변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무비존’에 들어서면 영화에서 등장한 자동차들이 반겨주는데요. 영화 ‘백투더 퓨처(Back to the future)’에서 시간여행을 했던 자동차인 ‘드로리안(DeLorean)’과 ‘러브 버그(The Love Bug)’에서 등장한 ‘허비(Herbie)’라는 자동차가 전시돼 있습니다. 



‘삼성화재교통박물관’에서는 자동차뿐 아니라 철도와 선박의 역사와 발전 과정도 볼 수 있었는데요. 관람객들에게 교통 수단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노력한 흔적이 느껴졌습니다. 



이어 메인 전시장에 들어섰는데요. 메인 전시장에는 ‘퍼블릭존, 프리미엄존, 클래식존, 코리안존, 모터사이클존’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다양한 콘셉트의 전시존이 있는 만큼 형형색색의 자동차들이 줄지어 있는 모습이 그야말로 장관이었죠. 각 자동차 앞에는 자동차에 대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는 모니터가 있었는데요. 눈으로 즐기면서 지식도 함께 얻을 수 있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세계 자동차 역사’ 코너에서는 자동차가 처음으로 고안된 1482년부터 2010년까지 세계 자동차 역사의 주요 사건들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었는데요. 아주 오래전부터 시작된 자동차의 역사를 하나씩 읽어가니 신기한 것도 많고, 현재 인류에 자동차가 얼마나 막대한 영향을 끼치고 있는지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차량 엔진의 작동 원리나 부품의 발달사 등을 쉽고 재미있게 눈으로 보면서 배울 수 있는 ‘자동차 체험나라’를 마지막으로 1층 투어를 마무리하고, 2층으로 올라갔습니다.



2층에서는 ‘레이싱 존’과 ‘튜닝의 세계’라는 기획 전시가 진행 중인데요. ‘레이싱 존’에서는 과거의 레이싱카부터 끊임 없이 발전해 온 자동차 경주의 역사를 보며, 인간의 속도에 대한 열망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튜닝의 세계’에서는 튜닝의 의미와 역사 등을 확인하고, 세계 유수의 튜너(Tuner)들이 개조하거나 제작한 5대의 튜닝 차량들도 직접 볼 수 있었습니다. 기획 전시는 오는 3월 25일까지만 진행된다고 하니, 관심이 있는 분들은 놓치지 말고 다녀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양하고 화려한 자동차들 사이에서 눈을 반짝이며 열심히 관람하고 있는 한 가족을 만났는데요. 잠시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홍주의, 홍진서, 금상아 님/ 경기도 평택시

“주말에 어디를 갈까 고민하던 중, 아이가 좋아하는 자동차 박물관이 있다고 해서 방문해보았습니다. 아이를 위해 방문했는데 오히려 저희 부부가 더욱 즐겁게 관람했던 것 같네요. 볼 것도 많고 자동차에 관한 다양한 역사들과 지식들을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이도 너무 즐거워하니 일석이조라는 생각이 듭니다. 꼭 한번 방문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삼성화재교통박물관에서는 ‘무료 셔틀버스’와 ‘가이드 투어’ 등 관람 편의를 위한 서비스도 마련되어 있고요. 아이들과 부모님이 함께 클래식 카를 타고 삼성애니카공원을 달리는 ‘클래식 카 시승 프로그램’이나 아이들이 교통에 대한 정보를 배울 수 있는 ‘어린이 교통나라’ 등 함께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이번 봄방학, 아이들과 함께할 나들이 여행지를 찾고 있다면 교육과 즐거움이 함께하는 ‘삼성화재교통박물관’에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삼성화재교통박물관 안내>

- 위치: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 376번길 171

- 이용시간:

※ 휴관일: 매주 월요일 / 1월 1일 및 설날, 추석 연휴 / 기타 휴관일은 홈페이지 참조

- 문의: 삼성화재교통박물관 홈페이지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유운리 432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트랙백 0 개, 댓글 4개가 달렸습니다.
  • 두아이맘 2018.02.20 14:54 신고 ADDR EDIT/DEL REPLY
    아이들 데리고 가기 좋겠어요~
    • Re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 2018.02.21 08:59 신고 ADDR EDIT/DEL
      안녕하세요 두아이맘님.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입니다. 다양한 자동차를 만날 수 있는 삼성화재교통박물관에 대해서 소개해드렸는데요. 자동차 전시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되어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 2018.02.22 15:21 ADDR EDIT/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 Re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 2018.02.23 09:46 신고 ADDR EDIT/DEL
      안녕하세요 김경수님.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입니다. 현재 소통블로그에서는 초성퀴즈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혹시 이벤트 참여를 원하신다면 아래 링크에서 참여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www.sotongsamsung.com/1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