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슬라이드 이미지03
  • 7슬라이드 이미지02
  • 슬라이드 이미지01
  • 삼성이야기
  • 용인이야기
  • 화성이야기
  • 체육시설이용신청
  • 자유게시판

[생활정보] 아이와 함께하기 좋은 봄나들이 여행지

2018.03.07 11:00 트렌드돋보기


외출하기 좋은 날씨 3월을 맞아 여행 계획 세우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해외에도 가볼 만한 관광 명소가 많지만, 국내에도 주말을 활용해 짧게 다녀오기 좋은 이색 나들이 장소가 다양하게 있습니다. 물리적인 거리가 가깝고 큰돈 들이지 않고도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어 더욱 좋은데요. 오늘은 아이들과 함께 역사 공부도 하고,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온 듯 시간 여행도 할 수 있는 봄나들이 여행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화성에서 만나는 공룡의 흔적! ‘화성 공룡알 화석지’


출처 :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예전이나 지금이나 아이들은 공룡을 무서워하면서도 공룡에 많은 관심을 가지는 것 같은데요. 그래서인지 공룡 이야기가 담긴 책, 공룡 장난감도 꾸준하게 출시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에게 실제 공룡을 실감 나게 보여주고 체험시켜주기는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는데요. 가까운 화성시에 놀랍게도 백악기 시대의 공룡 흔적을 그대로 만날 수 있는 ‘화성 공룡알 화석지’가 있다고 합니다.


천연기념물 제414호로 지정될 만큼 그 가치를 인정받은 곳인데요. 관광객뿐만 아니라 고고학자들에게도 연구 장소로 각광받는 장소 중 하나라고 합니다. 방문자 센터에서는 다양한 공룡 화석과 공룡 흔적을 두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퍼즐 놀이와 3D 영상 관람도 가능하다고 하니, 아이들에게 더없이 좋은 체험 장소가 될 것 같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닌데요. 산책 코스처럼 화석 산지를 돌아볼 수 있고, 다양한 공룡 조형물과 사진도 찍을 수 있다고 하니 공룡을 만나보지 못한 아이들에게 특별한 추억과 경험을 선물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입장료와 주차료도 무료라고 하니 부담 없이 방문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주소: 경기도 화성시 송산면 공룡로 659

홈페이지: http://dinopia.hscity.go.kr/user/index.jsp 

문의: 031-357-3951



보고 듣고 맛보며 즐기는 오감만족 여행지! ‘한국민속촌’


출처 : 한국민속촌 공식 블로그


아이들은 주로 드라마나 영화, 박물관을 통해 과거 선조들의 생활 방식을 어림짐작해볼 수 있었는데요. 직접 선조들의 생활 환경과 먹거리를 체험할 수 있는 곳이 가까이에도 있다고 합니다. 바로 용인에 위치한 ‘한국민속촌’인데요. 전통 가옥만 즐비한 관광지가 아니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실제 과거를 살아보는 듯한 경험을 누릴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한국민속촌에서는 계절별, 월별로 이색적인 축제가 열리는데요. 농악 놀이와 줄타기 등 풍성한 볼거리가 마련되어 온 가족이 모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길 수 있습니다. 나룻배, 천연염색, 전통 생활 등은 쉽게 체험하기 어려운 이색 프로그램이라 아이들에게 더욱 인기가 높은데요. 조선시대 저잣거리를 재현한 장터에서는 토속 음식도 맛보고, 농촌 특산품과 기념품도 구입할 수 있어 여행 온 기분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한국민속촌에는 일반 코스, 키즈 데이 패키지, 선비문화 체험 코스 등 다양한 코스별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으니 미리 알아보고 방문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주소: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90

홈페이지: http://www.koreanfolk.co.kr/ 

문의: 031-288-0000



자랑스러운 세계 문화유산이 우리 곁에! ‘수원 화성’


베르사유 궁전, 만리장성, 바티칸, 석굴암과 불국사. 세계적인 관광 명소로 손꼽히는 이곳들의 공통점은 바로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 문화유산이라는 점인데요. 인류를 위해 보호되어야 할 가치가 있다고 인정되는 문화재인 만큼, 많은 이들에게 오래도록 사랑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세계 문화유산이 우리 곁에도 있다고 하는데요. 수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낮보다 밤이 더 아름다운 ‘수원 화성’을 소개합니다.

수원 화성은 조선 후기 정조에 의해 만들어진 계획도시이자 아버지의 사랑이 깃든 성곽으로 유명한데요. 장안문, 팔달문, 창룡문, 화서문 총 4개의 문이 있으며, 화성의 정문인 장안문은 국보 1호인 숭례문보다 크다고 하니 두 눈으로 확인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성곽 길을 따라 걷는 스탬프 투어도 가능하며 완주 시에는 기념품과 음료도 제공된다고 하는데요. 화성 어차(화성행궁열차)를 이용해 수원시내 투어도 가능하고, 국궁 체험과 수원 플라잉(헬륨 기구 체험) 등의 다양한 체험 행사도 꾸준히 진행 중이니 경험해보시기를 권장합니다. 수원 화성은 낮에도 멋지고 웅장하지만 야경이 아름다운 곳으로 특히 유명한데요. 해가 어둑해진 저녁, 가족과 낭만 있는 봄 산책 코스로 즐겨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주소: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 190
문의: 031-290-3600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아이들에게 과거로의 시간 여행은 특별한 의미가 있을 것 같은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봄나들이 여행지에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셔서, 역사 공부도 하고 즐거운 추억도 쌓으시기를 바랍니다!


Posted by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트랙백 0 개, 댓글 1개가 달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