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걷기 코스] 호수를 따라 천천히 걷기 좋은 ‘기흥호수 순환산책로’


여러분은 ‘워라밸’이라는 단어를 들어보셨나요? 바쁜 현대인들의 삶 속에 최근 유행하고 있는 신조어인데요. 바로 ‘Work and Life Balance’의 줄임말로, 일과 삶의 균형을 뜻합니다. 이 단어가 유행한 이후로, 현대인들은 팍팍한 자신의 삶을 위로하기 위해 ‘일’이 아닌 ‘삶’에 초점을 맞추고 살아가고 있는데요. 어떤 사람들은 영화를 보기도 하고, 친구들과 볼링을 치기도 하죠. 때론 혼자 코인노래방에 가서 속 시원하게 노래를 부르기도 하죠. 삶을 찾는 요즘 현대인들 가운데 등장한 새로운 문화가 바로 ‘걷기’인데요. 


‘걷기’는 특별한 장비가 없어도 충분히 할 수 있는 좋은 운동입니다. 각 지자체별로도 다양한 걷기 코스를 만들고 있는데요. 우리가 살고 있는 용인에서도 걷기 좋은 길이 완성되어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기흥호수공원 순환산책로’입니다.


출처: 용인시청


지난 3월, 사색하며 느리게 걷기 좋은 ‘기흥호수 순환산책로’가 14년 만에 완성되었습니다. 이전까지는 연결이 되어 있지 않고 중간중간 끊어져 있었는데요. 드디어 전 구간을 걸어볼 수 있게 됐습니다. 소통기자가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하며 걷기 좋은 기흥호수 순환산책로를 영상으로 담아왔습니다.



‘기흥호수 순환산책로’는 대략 총 10km였는데요. 제가 직접 촬영도 하고 드론도 날렸더니 3시간 30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아침식사를 하고 11시 10분쯤 조정경기장에서 출발했는데 14시 50분에 조정경기장으로 돌아오게 되었어요. 그냥 걸으시는 분들은 3시간 안으로 다녀오실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는 코스였습니다. 



‘기흥호수공원 순환산책로’는 그저 걷는 길만 마련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매미산, 수문, 생태학습장, 조정경기장 등 다양한 매력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종합적인 걷기 코스입니다.



또한 부교구간, 야자매트구간, 등산로 구간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걸으면서 훨씬 더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산책로라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기흥레스피아 쪽에 다가가면 2개의 축구 경기장을 비롯해, 반려동물 놀이터 등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주말을 맞아 주민들이 반려동물과 함께 놀이터에서 시간을 보내고 있었는데요. 대형견과 중∙소형견을 나누어서 놀 수 있게 해놓았다는 점이 인상 깊었습니다. 반려동물 놀이터를 지나 한참 걸으니 이전의 포장된 도로와 다르게 본격적으로 경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이 구간에서는 ‘매미산’이 등장했는데요. 산길을 따라 경희대학교를 지나 ‘삼성전자 기흥캠퍼스’도 멀리서 볼 수 있었습니다. 다만 산길이어서 접근은 어려웠는데요. 소통기자로써 매우 반가운 순간이었습니다! 어느덧 등에서는 땀이 흐르고 숨이 차기 시작합니다. 그렇게 걷다 보니 포장된 도로가 보이고 저 멀리 출발했던 조정경기장이 다시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따뜻한 봄을 맞아 연을 날리는 시민들도 볼 수 있었죠.


이렇게 3시간 30분의 긴 시간이 지나고 조정경기장에 돌아왔습니다. 실제로 걸어보았는데 공기도 정말 맑았고 건강을 되찾은 느낌이었습니다. 기흥, 공세, 고매동 일대에 걸쳐 있어 어디서든 접근이 가능해 시민들을 위한 코스로 알맞은 것 같습니다. 매미산 또한 경사가 그렇게 급하지 않아 편하게 걷기 좋은 코스였습니다.


따뜻한 봄을 맞아 ‘기흥호수 순환산책로’에서 느리게 걸으며 진정한 ‘워라벨’을 찾아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기흥호수 순환산책로 안내>

- 구간: 조정경기장 - 기흥레스피아 - 생태학습장 - 매미산 - 부교 - 수문 등 약 10km 구간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용인시 기흥구 공세동 375-1 | 기흥호수공원 순환산책로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