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낭만 드라이브 코스 4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생각이 간절해지는 가을! 예쁜 단풍 구경도 하고, 따뜻한 햇살 아래 앉아 하염없이 하늘도 바라보고 싶어지는 계절입니다. 천천히 걸으며 산책하는 것도 좋지만 시원하게 뚫린 도로를 달리며 경치 좋은 곳으로 떠나보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오늘은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낭만 드라이브 코스 4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도시의 화려한 야경이 한눈에! 서울 북악스카이웨이



서울 시내 드라이브 코스 중 가장 유명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북악스카이웨이는 서울의 주산인 북악산 능선을 따라 동북으로 뻗친 19km의 관광 도로인데요. 서울 시내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주변 곳곳에 분위기 있는 카페와 바, 맛집이 많아 커플들의 데이트 장소로 오래도록 사랑받고 있습니다. 원래 북악스카이웨이는 자동차만 달릴 수 있는 도로였지만, 2007년 산책길이 개방되면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걷고 즐길 수 있는 산책 명소가 되었다고 해요.


북악산 능선을 따라 올라가다 보면 나오는 북악팔각정은 꼭 들려야 할 필수 코스 중 하나인데요. 팔각정 2층에 올라 바라보는 서울 시내 야경은 그야말로 입이 벌어질 정도로 놀랍고 멋지다고 합니다. 도시의 화려한 불빛을 하염없이 바라볼 수 있는 남산 방면의 야경은 물론이고, 호젓하고 고즈넉한 멋이 있는 북한산 방면의 야경까지. 하나도 놓치지 않고 두 눈에 담아와야 할 장관이니 해가 진 저녁에 꼭 들러서 감상해보시기를 바랍니다.



마법 같이 길이 열리는 곳! 화성 제부도 바닷길


출처: purmi001님 블로그 (http://blog.naver.com/purmi001) 


서울에서 한두 시간 정도 차로 달리면 만날 수 있는 환상적인 드라이브 코스가 있습니다. 바로 경기도 화성 제부도에 위치한 해안도로인데요. 제부도는 하루에 두 번 바닷길이 열려 ‘모세의 기적’이라고도 불리는 섬입니다. 썰물 때면 열리는 바닷길을 통해 배를 타지 않고도 섬에 들어갈 수 있어 더욱 특별한 드라이브 코스인데요. 드라이브를 떠나기 전, 물때를 잘 알아보고 가시기를 추천합니다.


썰물 때 난 길을 따라 섬에 진입하면 약 5.3km의 해안도로를 드라이브할 수 있는데요. 드넓은 서해바다의 해안선을 바라볼 수 있어 매력적입니다. 여기에 먹는 즐거움까지 더해지는데요. 신선한 해산물을 이용한 해물칼국수와 조개구이는 꼭 맛 보아야 할 필수 먹거리랍니다. 제부도를 충분히 즐긴 뒤 서신면 쪽으로 되돌아 나오면 궁평항을 만날 수 있는데요. 궁평항의 낙조는 화성 8경의 하나로 뽑힐 만큼 아름다움을 자랑합니다. 반짝반짝 빛나는 바다와 붉게 물든 하늘, 그리고 멋스럽게 우뚝 서있는 등대가 만나 이뤄내는 장관. 한 주의 피로를 깨끗하게 씻어줄 힐링 장소로 충분할 것 같습니다.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 삼아 남기는 커플 사진! 양평 두물머리


출처: sandcastle44님 블로그 (https://blog.naver.com/sandcastle44) 


서울에서 한 시간 남짓이면 도착하는 양평 두물머리는 북한강과 남한강이 만나는 곳인데요. 두 강의 물이 합쳐지는 곳이라 해서 두물머리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두물머리는 이른 새벽에 방문하면 독특한 풍경을 볼 수 있는 것으로도 유명한데요. 강 전체에서 피어나는 물 안개가 만들어내는 신비로운 모습을 담아내기 위해 사진 동호인들이 자주 방문하는 곳입니다.


양평 두물머리는 많은 커플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손꼽히고 있는데요. 두물머리를 앞에서 예쁜 사진을 남길 수 있도록 마련된 포토존, ‘두물머리 액자’가 그 이유 중 하나입니다. 두물머리 액자는 사계절에 따라 다른 풍경이 배경이 되는데요. 새싹이 파릇파릇 피어나는 4월에는 푸르른 자연을 배경으로 예쁜 커플 사진을 남길 수 있다고 하니 연인과 함께 카메라를 챙겨 떠나보시기 바랍니다.



고즈넉한 곳에서 힐링을! 용인 와우정사



용인시 해곡동 연화산의 봉우리가 병풍처럼 둘러진 곳에 자리 잡은 와우정사는 서울에서 출발하면 한 시간에서 한 시간 반 정도 소요되는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여느 사찰과는 달리 공원처럼 조성되어 있어 드라이브 다녀오기 좋은 곳입니다. 특히 주차장이 넓은 데다가 주차료와 입장료가 모두 무료여서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는데요. 고즈넉한 분위기와 멋진 자연 경치가 사찰을 찾은 이들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기도 합니다.


와우정사는 남북평화통일을 소원하기 위해 지난 1970년 해곡 스님께서 창건한 호국사찰인데요. 세계불교 박물관도 이곳에 위치하고 있어 함께 둘러볼 수 있습니다. 특히 사찰 입구에 들어서면 돌로 불단을 쌓고 그 위에 모셔놓은 높이 8m가량의 불두를 만날 수 있는데요. 그 모습이 굉장히 웅장하고 압도적이어서 많은 분들이 사진을 촬영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 아래로는 촛불을 켜고 기도하는 곳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머리가 복잡할 때 도시에서 벗어나 머리를 식히고, 마음속 소원하는 일들을 정리하고 오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낭만 드라이브 코스 4가지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바깥공기 쐬기 좋은 가을.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가을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드라이브 여행으로 기분전환하는 주말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Posted by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2
  • 뎀시힐 2018.04.19 11:43 신고 ADDR EDIT/DEL REPLY
    제부도 낭만^^
    • Re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2018.04.19 13:49 신고 ADDR EDIT/DEL
      안녕하세요 뎀시힐님.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입니다 :) 봄을 만끽할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제부도 바닷길은 하루에 두 번 열린다고 하니 참고하셔서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