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면 더욱 즐거운 세계인의 축제! 단체 응원전 핫플레이스 3



이번 2018년 여름이 더욱 특별한 이유! 바로 러시아에서 기다리고 기다리던 축제가 열리기 때문인데요. 드디어 오늘! 전 세계인이 사랑하는 스포츠인 ‘축구’ 축제가 시작됩니다. 4년을 꼬박 기다려야 볼 수 있는 축제이기에 더욱 기대감이 큰데요. 대한민국이 속한 F조는 월드컵 최다 우승을 노리는 독일, 북유럽 최강의 스웨덴, 그리고 16강 6회 연속 진출한 멕시코까지 모두 만만치 않은 상대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 태극 전사들을 향한 응원이 절실히 필요한 때인데요. 오늘은 함께 축구 경기를 보며 열렬히 단체 응원을 펼칠 수 있는 3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함께해야 목소리도 커지고, 더욱 힘이 나니까 다 같이 응원하러 가보자고요!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 용인시민체육공원 주경기장


출처: @june.junho85님 인스타그램


용인시가 대한민국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며, 지난해 11월에 새로 개장한 ‘용인시민체육공원 주경기장’에서 시민 단체 응원전을 마련합니다. 대한민국 경기 일정에 맞춰서 응원전이 진행될 예정인데요. 6월 18일 스웨덴과의 경기를 시작으로, 24일 멕시코전, 27일 독일전까지 대한민국 대표팀의 경기가 있을 때마다 단체 응원전을 개최합니다. 경기 시작 1시간 30분 전부터 운동장을 개방하고, 용인시가 준비한 ‘디제잉 공연’과 세계 프리스타일 축구 연맹 우희용 회장의 ‘프리스타일 축구 시연’, ‘팝페라 공연’, ‘마샬아츠 퍼포먼스’ 등의 문화공연으로 분위기를 띄울 예정이라고 해요.


경기는 전광판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되는데요. 응원도구를 제공하여 단국대 응원단과 함께 열띤 응원전을 펼칠 예정이며, 응원하시는 시민분들의 허기진 배를 위해 멀리 나가지 않고도 주전부리를 먹을 수 있는 푸드트럭을 배치한다고 합니다. 또한 늦은 시간까지 용인시민체육공원 주경기장에서 대한민국을 응원해주신 시민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귀가를 위해 대중교통을 연장 운행할 계획이라고 해요! 용인경전철은 삼가역을 기준으로 응원전 종료 후 1시간 동안, 노선버스는 용인시민체육공원 정류소에서 수지구청 방면으로 2회 운행할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축구의 성지! 수원 월드컵 경기장


출처: @seodongchul_님 인스타그램


경기도와 경기도 수원 월드컵 경기장 관리재단은 한국의 ‘축구 성지’로 불리는 ‘수원 월드컵 경기장’에서 대규모 전광판 응원전을 개최합니다. 지난해 새로 교체된 고화질 전광판으로 실시간 축구 중계를 볼 수 있는데요. 주최 측은 응원하러 찾아온 시민들을 위해 다양한 공연과 부대행사로 축제 분위기를 연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스웨덴전이 열리는 18일에는 ‘무예24기’와 ‘터울림 난타’, ‘팝스앙상블’, ‘래퍼 아웃사이더•장문복’ 등이 무대를 장식하고, 멕시코전이 중계되는 24일에는 가수 시아준수와 김형준이 포함된 ‘경기남부 경찰 홍보단’, 독일과 겨루는 27일에는 ‘경기도 무용단’, 여성 래퍼 ‘키썸’이 분위기를 더욱 열정적으로 돋우는 장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장 주변에는 스포츠 이벤트 체험부스와 경기도 사회적 기업 홍보부스 등을 운영하고, 다양한 메뉴의 간식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푸드트럭 14대도 배치한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부대행사는 경기 4시간 전부터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니 일찍 방문하셔서 천천히 즐겨보시기를 바랍니다. 준비되어있는 다양한 공연들은 경기 시작 2시간 30분 전부터 시작된다고 하니, 공연도 즐기고 열띤 응원도 하며 즐거운 축구 경기 관람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열정적인 거리응원전의 대명사! 서울광장&광화문광장


출처: @amyhourcade님 인스타그램, @jjoong_derella님 인스타그램


서울시는 대한 축구 협회와 공동으로 ‘서울광장’과 ‘광화문광장’에서 단체 응원전을 펼치기로 했습니다. 한국의 경기일정에 맞추어 거리응원전을 펼칠 예정인데요. 이번 축구 거리응원전은 지금까지의 거리응원전과는 조금 달리, 광장별로 특색 있게 진행된다고 합니다. 메인 무대인 광화문광장은 자그마치 500인치의 스크린을 설치하여 열정적인 거리응원전을 펼친다고 하는데요. 서울광장은 가족과 함께 단란하게 즐길 수 있는 거리응원전이 준비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활발한 거리응원을 위해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과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축하공연도 진행되는데요. 축하공연은 ‘붉은 악마 공식 응원가 콘서트’로 진행되며, 경기당 6~7팀의 공연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초청가수는 ‘레오&세정’, ‘설하윤’ 등이 출연하는데요. 마지막 독일전에는 인기 개그맨이자 가수인 ‘박명수’가 참여해 거리응원전의 열기를 고조시킬 예정입니다.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하고 시민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서울지방경찰청, 소방재난본부, 민간 의료봉사단 등과 함께 응급 구조 체계를 갖춘다고 하는데요. 안전한 귀가를 돕기 위해 경기 종료 시간대에 맞춰 지하철 2호선과 버스도 특별 운행한다고 합니다. 또 심야 택시 운영도 기존의 3만 2,000대에서 4만 8,000대로 확대 운영된다고 하니 마음 놓고 거리 응원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4년에 한 번 있는 지구에서 가장 큰 축구인들의 축제! 지금 누구보다 열심히 노력하고 땀을 흘리고 있을 대한민국 태극전사들을 위해, 다 같이 밖으로 나가 열정 가득 담긴 응원을 펼치며 재미있는 축제 기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대한민국 F조 경기 일정>

1차전 : 6월 18일 (월) 오후 9시 대한민국 vs 스웨덴

2차전 : 6월 24일 (일) 새벽 0시 대한민국 vs 멕시코

3차전 : 6월 27일 (수) 오후 11시 대한민국 vs 독일


Posted by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