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무인택배함] 택배를 부탁해! 용인시 무인택배함 ‘여성 안심택배 보관함’ 이용기




최근 유통업계에서 트렌드로 떠오르는 개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언택트(Untact)’인데요, 언택트란 바로 손님이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직원과 접촉 없이 비대면 방식으로 서비스를 받는 기술을 뜻합니다. 올해의 소비 트렌드 키워드에 언택트 기술이 뽑힐 정도로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상황인데요. 유통업계에서는 이를 빠르게 받아들여 활성화하고 있습니다. 다수 매장에서는 키오스크(안내 단말기)를 통해 주문 및 결제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이 또 다르게 적용되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택배입니다.


요즘 세상은 정말 많이 편해졌습니다. 인터넷에서 내가 원하는 물건을 담아서 주문만 하면 당일 바로 배달해주는 택배 서비스가 있기 때문입니다. 배송비도 2,500원만 지불하면 언제든지 내가 원하는 물품을 집에서 받아 볼 수 있는 택배, 많이들 이용하고 계시죠? 하지만 가끔은 택배를 직접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직장에 출근한다거나, 학교에 수업을 들으러 가서 집을 비울 때가 있는데요. 그러다 보니 분실사고가 있는 경우도 있고, 택배 위치가 잘못되어 다른 사람에게 전달해주는 경우도 종종 있죠. 또 요즘은 여성이나, 1인 가구의 경우 택배를 가장한 범죄도 일어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해결하고자 언택트를 택배에 접목한 것이 바로 오늘 소개해 드릴 ‘무인택배함’입니다. 최근 신축 아파트에는 무인택배함이 설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편의점이나 각종 온라인 쇼핑몰 자체에서도 무인택배함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분실 위험도 없고 혼자 사는 집에 택배 기사가 방문하지 않아도 돼 편하게 택배를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서비스를 용인시 곳곳에서 이용할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시나요? 2016년부터 용인시는 무인택배함인 ‘여성 안심택배 보관함’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죽전 2동 주민센터, 경전철 명지대 역, 기흥구청, 수지도서관을 시작으로 포곡, 청덕도서관 그리고 최근에 보정동 주민센터까지 총 7곳에 ‘여성 안심택배 보관함’을 설치했습니다. 



이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물품을 구매할 때 택배 수령지를 안심택배 보관함 주소로 기재하면 되는데요. 예를 들어 죽전 2동 ‘여성 안심택배 보관함’에 보관하고 싶으면, 죽전 2동 주민센터의 주소를 검색한 후 상세주소에 ‘주민센터 내 택배 보관함‘이라고 기재해주시면 됩니다. 다른 곳도 방식은 마찬가지고요. 이렇게 택배를 주문하면 택배기사님이 안심택배 보관함에 물품을 보관하고, 콜센터에서는 사용자에게 안내 문자와 인증번호를 발송합니다. 



사용자는 원하는 시간에 전송받은 인증번호를 ‘여성 안심택배 보관함’에 입력하고 물건을 찾아가면 되는데요. 하지만 물품을 늦게 찾아가게 되면 보관비용이 따로 청구된다고 하는데요. 48시간 동안은 무료이고, 이후에는 24시간당 1,000원이 추가됩니다. 결제를 위해 ‘여성 안심택배 보관함’에는 카드 단말기도 설치가 되어 있답니다! 



근데 이런 의문도 있을 것 같아요. 주민센터나 도서관이 운영시간이 있을 텐데, 늦은 시간에는 택배를 수령하지 못하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 텐데, 전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7곳의 모든 ‘여성 안심택배 보관함’이 현관 밖이나, 주차장에 있어 기관 운영 시간과는 상관없이 언제든지 택배를 찾아갈 수 있답니다. 이 택배함은 365일 24시간 내내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또 하나! ‘여성 안심택배 보관함’이라 기재되어 있어서 남자는 이용을 못 하는 것은 아닐까? 하는 궁금증이 생기는데요. ‘안심택배 보관함’은 남녀노소 언제든지 이용 가능하다는 사실! 


용인시 곳곳에 있는 ‘여성 안심택배 보관함’을 제가 직접 확인하러 다녀왔는데요. 실제로 택배도 주문하여 ‘여성 안심택배 보관함’을 통해 받아보았습니다. 어떤 위치에 택배함이 있고,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영상으로 확인해보시죠!



영상에서 보실 수 있듯이 이용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아요. 앞으로 1인 가구를 비롯해 직장인 및 여성들의 이용이 더욱 많아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택배를 안전하게 책임지는 ‘여성 안심택배 보관함’을 믿고 지금 저는 당장 온라인 쇼핑을 즐기러 가야겠습니다. 1인 가구의 비율이 늘어나면서 더욱 걱정되는 나의 프라이버시를 이번 기회에 용인시에서 운영하는 ‘여성 안심택배 보관함’으로 해결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용인시 ‘여상 안심택배 보관함’ 위치 안내>

경전철 명지대역: 용인시 처인구 금학로 241(역북동) 경전철 명지대역 여성안심택배보관함

기흥구청: 기흥구 관곡로 95(구갈동) 기흥구청 내 여성안심택배보관함

보정동 주민센터: 기흥구 죽전로 40 보정동 주민센터 여성안심택배보관함

수지도서관: 수지구 문정로7번길 23(풍덕천동) 수지도서관 내 여성안심택배보관함

- 죽전2동 주민센터: 수지구 포은대로 523 죽전2동 주민센터 내 여성안심택배보관함

- 청덕도서관: 기흥구 구성1로 44 청덕도서관 내 여성안심택배보관함

- 포곡도서관: 처인구 포곡읍 포곡로278번길 8 포곡도서관 내 여성안심택배보관함


Posted by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