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매송휴게소에는 특별한 것이 있다? 추석 귀성길 휴게소 추천



여러분은 명절 하면 떠오르는 것이 무엇인가요? 저는 가족들과 함께 귀성길에 오르는 명절이 되면 기대되는 한 가지가 있는데요. 바로 휴게소입니다. 지역마다 대표하는 휴게소에 한번씩 들러 맛있는 음식도 먹고, 잠시 쉬면서 피로도 풀고 가는 그런 소소한 일들로 인해 명절이 은근히 기대되는데요. 제가 살고 있는 화성시에도 대표적인 휴게소가 있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추석 명절을 맞이해 먹거리, 놀거리, 볼거리로 ‘힐링’ 하고 가실 수 있는 매송휴게소를 소개합니다!



경기도 화성시 야목리에 위치한 매송휴게소는 2018년 4월 20일에 개장한 따끈따끈한 휴게소입니다. 상하행선 휴게소가 모두 뫼비우스의 띠를 형상화한 모습인데요.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설계되었다고 하네요! ‘시옷(ㅅ)’자 모양의 두 건물이 마주 보는 이색적인 모습은 여행에서 새로운 ‘만남’과 편안한 ‘쉼터’를 상징한다고 합니다.



매송휴게소 입구에 들어서면 바로 승용차와 화물차로 나누어진 푯말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매송휴게소는 상 하행선 모두 약 400여 대의 넓은 주차공간을 보유하고 있으며, 승용차와 화물차의 주차공간이 따로 분리되어 있어 편리한 주차가 가능합니다. 특히 주차 차량 사이사이 공간이 넓어 문을 열고 내릴 때 편리한 점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추석 귀성길 차량이 몰릴 때에도 이용이 편리할 것 같지 않나요?




매송휴게소는 색다른 모습의 휴게소입니다. 일반적으로 일자로 쭉 나열되어 있는 간단한 메뉴들을 파는 휴게소와는 달리, 휴게소 건물에 식당들이 입점되어 있습니다. 무엇보다 곳곳에 앉을 수 있는 벤치와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어 휴게소보다는 쇼핑을 하는 아울렛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매송휴게소에는 미슐랭 2스타 셰프의 상생 협력으로 만들어진 프리미엄 한식당과 대만식 국수, 카페 등 20여 개 다양한 브랜드들이 입점해 있습니다. 매송휴게소 홈페이지에서 브랜드별로 메뉴와 가격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사전에 정보를 얻고 가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이날 푸드코트를 이용해보았는데요. 푸드코트는 무인 식권발매기나 계산원을 통해 주문할 수 있습니다. 요즘 방송인 이영자 씨 덕분에 휴게소 음식들이 호황을 이루고 있는데요. 저도 매송휴게소만의 특별 메뉴를 찾기 위해 휴게소 대표 음식들을 몇 가지를 먹어보았습니다. 푸드코트에 있는 식당들을 검색해보니 매송휴게소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식당들이었는데요. 그래서 더욱 특별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매송휴게소만의 뚝배기제육과 짬뽕, 우동 그리고 한우 국밥을 먹어보았는데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정말 음식이 다 맛있었습니다. 제가 추천한다면, 휴게소는 역시 국밥! 한우 국밥->짬뽕->뚝배기제육->우동 순으로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사진에 있는 음식들을 제외하고는 제가 다 먹어보지는 못했지만 나머지 음식들도 맛있을 것 같다는 기대감이 들었습니다. 


식사를 하면서 둘러보니, 푸트코트 한쪽에 혼밥존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혼자 식사를 하시더라도 불편하시지 않게 해드리려는 휴게소의 배려가 돋보였습니다. 매송휴게소의 푸드코트와 할리스, 편의점은 24시간 운영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매송휴게소에는 먹거리뿐만 아니라 놀거리도 풍부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우선, 아이들의 취향 저격 놀이터가 휴게소 정중앙에 자리 잡고 있었는데요. 싱글벙글 놀이터는 국내 최고인 9m의 높이의 놀이터로, 어린이들을 위해 철저한 안전 검사를 마친 매송휴게소만의 자랑거리입니다. 아무리 크고 튼튼해 보여도 아이들이 노는 공간이기 때문에 철저한 사용 규칙이 요구되는데요. 안전하고 튼튼한 아이들의 공간을 위해 모두가 함께 지켜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어른들이 이용하실 수 있는 놀이시설로는 VR이 있습니다. 기나긴 귀성길 지루함을 떨칠 VR 체험으로 피로도 떨치시고 재미도 얻어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VR은 1인당 5,000원의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매송휴게소의 또 다른 매력인 다양한 쉴 공간입니다. 분수대를 둘러싸고 있는 테이블과 벤치들에 앉아 노래가 흘러나오는 분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분수대는 오후 10시까지 운영된다고 합니다. 2층에는 매송휴게소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하늘정원이 있었는데요. 매송휴게소에 들러 커피도 한잔 마시고 맑은 공기도 느끼면서 잠시 쉬다 가시는 건 어떨까요?



매송휴게소는 장거리 운전과 심야 운전으로 피로도가 높은 화물차 운전자에게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건설된 서해안고속도로 최초의 화물차 휴게소라고 하는데요. 하늘정원으로 통하는 계단을 오르면 휴게텔이 있는데, 이는 장시간 운전으로 지친 화물차 운전자들을 위한 휴게시설입니다. 


잠시 눈을 붙일 수 있는 휴면실과 샤워실, 그리고 체력단련실 뿐만 아니라 산소방과 건강검진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개방형 운영으로 운전자분들께서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으니 꽉 막힌 고속도로에서 벗어나 매송휴게소에 들러 활력과 에너지를 재충전하고 가시길 바랍니다. 




매송휴게소 곳곳에는 이용객들을 위한 따뜻한 배려가 돋보였습니다. 고객 무료 편의시설로 휠체어와 유모차, 목발을 대여해주는데요. 주차장 바로 앞에 있어서 이용객들은 차에서 내려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푸드코트 무인발권기 옆에는 컴퓨터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휴게소를 이용하는 이용객이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살균 충전과 팩스, 복사도 가능합니다. 


휴게소에는 2군데의 흡연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한 군데는 세차장 가는 쪽에 있고, 다른 한 곳은 화물차 주차장과 건물 사이 끝에 위치해 있습니다. 흡연자분들은 흡연실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가족화장실과 수유실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아이와 함께 화장실을 쓰시기 불편하신 분은 푸드코트 내에 있는 가족화장실을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는 다들 모르고 지나치실 수 있는 작은 공간을 소개할게요. 반려견을 위한 놀이터인데요! 이곳은 세차장 쪽으로 가는 건물 끝에 있습니다. 반려견에게도 답답한 차에서 벗어나 잠시나마 쉴 수 있는 시간을 줄 수 있겠네요! 이용 전에는 사용수칙을 꼭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매송휴게소를 둘러보았는데요. 단순히 휴게소라는 느낌보다는 또다시 가고 싶은 쉼터 같은 곳이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아이들은 실컷 뛰어놀 수 있고 어른들은 푹 쉬다 갈 수 있는 매송휴게소! 이번 추석 연휴에 이곳을 지나가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 번쯤은 들렸다 가시기를 추천합니다.


<매송휴게소 안내>

- 서울 → 목포방향: 경기도 화성시 매송면 서해안고속도로 315-1

- 목포 → 서울방향: 경기도 화성시 매송면 서해안고속도로 316-1

- 홈페이지: www.maesong24.com/


Posted by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4
  • 소통 2018.09.17 18:17 신고 ADDR EDIT/DEL REPLY
    새로생겨서 그런가 깨끗하고 좋데요
    • Re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2018.09.18 09:20 신고 ADDR EDIT/DEL
      안녕하세요 소통님. 삼성전자 소통블로그입니다 :) 소통님 말씀처럼 화성 매송휴게소는 4월에 새로 문을 연 곳인데요. 다양한 먹거리는 물론 볼거리, 즐길거리도 많으니 이번 추석 귀경길에 기회가 되신다면 한번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
  • 화성인 2018.09.19 22:48 신고 ADDR EDIT/DEL REPLY
    휴게소가 좋네요 저도 한번가봐야겠네요
    • Re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2018.09.20 09:55 신고 ADDR EDIT/DEL
      안녕하세요 화성인님. 삼성전자 소통블로그입니다 :) 기회가 닿는다면 이번 추석 연휴에 방문하셔서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를 즐겨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