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합을 위한 소통의 시간, 『삼성전자·화성 소통협의회』 8월 정기회의

얼마 전, MBC 인기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의 대규모 프로젝트인 ‘2015 영동고속도로 가요제’가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은 ‘2015 영동고속도로 가요제’의 노래들은 각종 음원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며 그야말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데요.

이렇게 멋진 노래들이 탄생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예능인인 무한도전 멤버들과 가수인 아티스트 간의 활발한 소통 덕분입니다. 특히, 장르 선택에 신중을 기했던 박명수/아이유의 <레옹>이 음원차트 1위를 할 수 있었던 것도 그들이 나눈 많은 대화 속 소통과 배려가 주된 요인이지 않았을까요?


『삼성전자·화성 소통협의회』도 기업과 지역사회 간 성공적인 화합을 위해 열심히 소통 중인데요. 지난 20일에 열린 정기회의에서도 그 훈훈한 모습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 이웃들의 이야기를 더 자세히 듣기 위해 지역사회 속으로 찾아갑니다!



『삼성전자·화성 소통협의회』 8월 정기회의는 화성시 반월동 주민센터에서 열렸습니다. 이는 지역주민의 이야기를 조금 더 가까이 듣고자 ‘찾아가는 소통협의회’의 일환으로 진행된 것인데요. ‘반월동’이라는 지명은 마을 뒷산에서 마을을 내려다보면 집들이 반달처럼 둥글게 모여 있다고 하여 반월(半月)이라고 붙여졌다고 합니다. 참 예쁜 이름이죠?


이어서 생활체육시설 건립 소식 등의 반월동 주요 현안에 대한 설명이 끝난 후 7월부터 8월까지 삼성전자가 지역사회를 위해 진행한 주요활동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되었습니다. 대표적으로 폭염과 장마로 힘든 하루를 보내던 지역사회 소외계층에게 제철김치를 전달한 ‘2015 여름愛 아삭아삭 김장축제’ 소식에 많은 이들이 흐뭇한 미소를 지었는데요.



특히 소통협의회 위원들이 화성시 지역의 경로당 및 봉사시설에 직접 김치 배달을 나섰던 활동이라 다들 뿌듯함을 감추지 못하였습니다. 삼성전자 이승백 의장은 이에 대해 진심 어린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겨울에 이어질 김장축제에도 많은 관심을 당부하였습니다.




■ 더욱 살기 좋은 화성시를 만들기 위해 여러 소식들을 두루두루 나누다!



이어 가을을 맞이해 열릴 삼성전자의 사회공헌활동들을 살펴보았는데요. 그 중에서도 10월 17일 동탄센트럴파크에서 진행될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에 이목이 집중되었습니다.

약 2만 명의 화성시 시민들이 화성시의 걷기 좋은 길을 따라 걷는 동시에 따뜻한 나눔도 실천할 수 있는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의 기획의도에 만족을 나타내는 위원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시원한 바람이 코끝을 스칠 때쯤 치러질 ‘화성시와 함께 하는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은 지금도 계속해서 신청을 받고 있답니다. 선착순으로 마감될 예정이니 어서 서두르세요!




이 밖에도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삼성 드림락(樂)서’와 지역사회 노인 일자리 창출에 큰 공헌을 하고 있는 ‘Cafe 休(휴)’ 개소 등 올 가을에 예정된 삼성전자의 나눔 소식들이 반월동 주민센터를 금새 훈훈한 기운으로 가득 채웠습니다.

이처럼 살기 좋은 화성시를 위해 진행될 이 따뜻한 활동들은 여러분의 많은 격려와 응원이 필요하다는 점! 꼭 기억해주세요~



다음으로 지역사회의 주요 민원 내용과 해당 조치 결과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시간을 통해 사업장 근처 흡연 및 주차 문제 등의 민원 처리 내용을 살펴보았는데요. 우리 이웃들이 조금의 불편이라도 겪지 않게 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모습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삼성전자·화성 소통협의회』 김연환 대표위원은 이 날 정기협의회에 참석한 위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오늘처럼 활발한 소통을 통해 화합하는 자리가 이어지기를 바란다”는 마무리 인사말을 남겼습니다.

8월 정기회의를 마친 후, 반월동을 방문한 것에 대해 일일이 고마움의 인사를 전하던 우기현 위원과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우기현 위원 / 삼성전자·화성 소통협의회

“먼저 『삼성전자·화성 소통협의회』 위원분들이 반월동을 방문해주신 것에 대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정기협의회를 통해 삼성전자와 지역사회의 소통에 대한 열정을 느낄 수 있어서 참 좋았는데요. 살기 좋은 화성시를 위해 이루어질 앞으로의 의기투합이 기대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삼성전자·화성 소통협의회』는 지역주민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기 위해 ‘찾아가는 소통협의회’ 형태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소통으로 성공적인 화합의 장을 만들어 갈 『삼성전자·화성 소통협의회』의 모습을 계속해서 지켜봐 주세요!



Posted by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2
  • 김은수 2015.08.27 07:14 신고 ADDR EDIT/DEL REPLY
    소통협의회 잘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Re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2015.08.27 09:25 신고 ADDR EDIT/DEL
      『삼성전자·화성 소통협의회』 위원들에게 큰 힘이 될 응원의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위원들의 노력에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