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듀 2018, 헬로 2019! 지는 해와 뜨는 해를 볼 수 있는 일몰&일출 명소


어느덧 아쉬운 한 해가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 바쁘게 달려온 한 해를 떠나보내는 게 아쉽기도 하지만 또 새로운 한 해를 맞이한다는 것이 설레기도 합니다. 이맘때면 일출과 일몰을 감상하며 2018년의 아름다운 마무리와 힘찬 2019년을 맞이하기 위해 여행 계획을 세우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께 전국의 일출, 일몰 명소 몇 곳을 추천해 드릴까 합니다.



[일몰 명소] 하루 두 번 열리는 바닷길에서 만끽하는 황홀한 일몰 ‘제부도’ 


출처: 캡틴(goodjcs)님 네이버 블로그(1,2번째 사진) / JSGRAPHY(essencec)님 네이버 블로그(3,4번째 사진)


우리 화성 지역에 모세의 기적이 일어나는 곳이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하루 두 번 바닷길이 열리는 ‘제부도’가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사시사철 언제나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는 제부도가 유독 연말, 연초에 많은 이들의 발길을 끄는 이유는 일몰이 아름다운 곳으로 손꼽히기 때문인데요. 최근에는 천국으로 향하는 계단을 연상시키는 워터워크가 설치 되어 더욱 많은 분들의 일몰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게 되었습니다. 특히 붉게 물든 하늘과 드넓은 서해 바다, 워터워크의 은은한 조명이 조화를 이루어 어디서 셔터를 눌러도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하죠. 


때에 따라서는 바닷물이 차오르는 모습과 황홀한 일몰의 순간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어 더욱 추천해드리고 싶은데요. 제부도 종합정보 홈페이지(www.제부도.kr)을 통해 바닷길 시간표를 미리 확인하시면 더욱 아름다운 경관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워터워크 뿐만 아니라 탑재산 등산로, 전곡항 요트 선착장 등을 따라 걸어보는 것도 좋으니 올 연말에는 가족 혹은 연인과 함께 제부도에서 특별한 추억을 쌓아 보시면 어떨까요?


주소: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송교리 377-46 (워터워크 기준)

홈페이지: http://www.제부도.kr (제부도 종합 정보)

연락처: 1577-4200



[일몰 명소] 저수지 위를 물들이는 붉은 태양! 용인팔경 제2경 ‘어비낙조’


출처 : @itsjunukim님 인스타그램(1번째 사진) / @jin_and_jay_gogo님 인스타그램(2번째 사진) /

@eric.min님 인스타그램(3번째 사진) / @chojaryong님 인스타그램(4번째 사진)


우리 용인 지역에는 그림처럼 아름다운 8개의 풍경이 ‘용인 8경’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용인 2경에 속하는 ‘어비낙조’는 떨어지는 해와 드넓은 저수지의 물결이 조화를 이뤄 감탄을 자아내게 하죠. 바다에서 바라보는 일몰과는 또 다른 감동을 경험할 수 있어 색다른 일몰 명소를 찾고 계신 분들에게 특히 추천하고 싶습니다.


용인 이동면 어비리에 위치한 경기도 최대 규모인 이동저수지(어비리 저수지 또는 송전 저수지)에 방문하시면 어디서든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하실 수 있는데요. 산과 저수지, 붉은 태양이 한 데 어우러져 펼치는 그림 같은 장면을 보면서 2018년을 한 해를 떠나보내는 것도 의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45번 국도를 따라 안성으로 향하는 길 중 송전에서 묘봉리로 들어서는 언덕길에서 바라보는 낙조가 특히 일품이라고 하니 직접 가서 확인해보시면 좋겠네요.


주소: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이동면 어비리 (이동저수지)

홈페이지: https://www.yongin.go.kr/tour/index.do (투어용인)

연락처: 031-325-2068 (용인시 관광과)



[일출 명소] 애국송 위로 솟아오르는 장엄한 태양 ‘하조대’


출처 : @sun_fire84님 인스타그램(1번째 사진)

 

겨울에 가장 빛을 발하는 강원도는 아름다운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 많아 새해가 되면 수많은 인파가 몰리곤 하죠. 그중에서도 양양의 ‘하조대’는 일출 명소 0순위로 손꼽히는 곳인데요. 해변의 기암절벽에 우뚝 솟은 애국송 위로 피어오르는 태양을 바라보면 왜 이곳이 일출 명소인지 단박에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절벽 위에 올라서면 ‘하조대’라는 현판이 걸린 작은 육각정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혹 일출을 아쉽게 놓쳤더라도 드넓게 펼쳐진 동해 바다와 노송들 사이에 자리 잡은 이 정자에 올라서서 바다를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감동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올해는 양양 하조대에서 떠오르는 태양을 바라보며 2019년 새해의 간절한 소망을 기원해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주소: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 하광정리 산3번지

홈페이지: http://tour.yangyang.go.kr/site/tourism/index.jsp (양양 관광)

연락처: 033-670-2114



[일출 명소]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 거리 풍성한 일출 명소 ‘호미곶 해맞이 광장’ 


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좌)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 거리 풍성한 포항은 1년 내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죠. 하지만 1월 1일 새해에는 특히 많은 인파가 이곳으로 모이게 되는데요. 2000년 1월 1일부터 매해 한민족 해맞이 축전이 포항 ‘호미곶 해맞이 광장’에서 열리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곳은 한국에서 가장 먼저 해가 뜨는 일출 명소로도 알려져 있어 그 의미가 남다르죠.


포항 호미곶 일출이 더욱 장관을 이루는 이유는 바로 상생의 손 때문인데요. 육지에는 왼손, 바다에는 오른손이 설치되어 있으며, 상생의 손 위로 태양이 떠오르는 순간 일제히 감탄이 터져 나오게 됩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해맞이 축제가 진행되어 신년 맞이 경축 행사와 음악회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고 하니 가족들과 함께 포항에서 새해를 맞이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소: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호미곶면 해맞이로 136

홈페이지: http://phcf.or.kr (포항문화재단 > 호미곶 해맞이 축전)

연락처: 054-270-5855


오늘은 2018년 한 해를 마무리하고, 2019년 새해를 뜻깊게 맞이할 수 있는 다양한 일출, 일몰 명소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일출, 일몰 명소 방문하셔서 사랑하는 이들과 훈훈한 연말, 연초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Posted by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