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과 아동이 안전한 화성시 만들기! ‘2018 성폭력∙가정폭력 추방 주간 행사’



‘꽃으로도 때리지 말라’는 말, 들어 보셨나요? 사람에 대한 모든 형태의 폭력은 잘못된 것이지만, 특히 여성과 아이들 같은 사회적 약자에 대한 폭력은 추방되어야 하는 범죄입니다. 


매년 11월 25일은 유엔이 정한 ‘세계 여성폭력 추방의 날’인데요. 여성가족부는 매년 11월 25일부터 12월 1일까지 ‘성폭력, 가정폭력 추방 기간’으로 정하고 있으며, 각 지자체에서는 여성과 아동에 대한 폭력을 근절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열고 있습니다. 화성시에서도 화성시와 화성시여성가족재단이 주최하고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 주관하는 행사가 유앤아이센터에서 열렸는데요. 그 현장을 소통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이수정 교수님의 명사특강이 끝난 후 질의응답시간에는 많은 시민들의 질문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이는 시민들이 아동과 여성들을 대상으로 하는 성범죄를 얼마나 민감하게 의식하고 있는지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이런 행사를 통해 예방법이나 대처 방법을 숙지하게 되고 성범죄에 경각심을 갖게 되어 누구나가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는 사회가 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추가로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는 2019년 2월에 아동성폭력 추방의 날 행사를 진행한다고 해요. 지역주민들의 작은 관심으로 우리 모두가 더욱 안전하고 살기 좋은 동네를 만들어 나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 안내>

- 위치: 경기도 화성시 여울로2길 33

- 문의: 031-8015-3900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화성시 능동 1130 |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소통하는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