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도 쉽게 뚝딱! 크리스마스 감성 충만한 초간단 디저트 레시피


거리를 가득 채우는 오색 찬란한 불빛과 흥겨운 캐럴.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두가 설레는 시즌, 크리스마스가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맘때면 모두 사랑하는 연인 혹은 가족들과 함께 특별한 크리스마스 추억을 쌓기 위해 계획을 세우실 텐데요. 북적거리는 도심 속에서 보내는 크리스마스도 좋지만, 집에서 맛있는 디저트도 만들고 함께 나눠 먹으며 즐기는 홈파티도 의미가 남다르겠죠. 오늘은 초보자도 누구나 따라 할 수 있으면서 맛도 비주얼도 훌륭한 초간단 크리스마스 디저트 만드는 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간단함은 기본, 귀여움은 덤! 딸기 눈사람 카나페



크리스마스 디저트의 핵심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귀여운 비주얼! 새콤달콤한 딸기와 바나나만 있으면 먹기 아까울 만큼 깜찍한 모양의 ‘딸기 눈사람 카나페’를 완성할 수 있답니다. 딸기, 바나나, 크래커만 있으면 5분 만에 뚝딱 만들어지니 쉽게 도전할 수 있어요.


우선 바나나를 엄지손가락 굵기로 썰어주세요. 잘 익은 딸기는 꼭지 부분을 떼어낸 후 반으로 갈라주세요. 여기서 주의할 점! 눈사람의 몸 통이 될 부분을 좀 더 두껍게 썰어 주시면 눈사람 카나페가 안정감 있는 모양으로 완성되니 기억해주세요. 이제 예쁜 접시를 꺼내 크래커를 깔아주세요. 크래거 위에 딸기 몸통, 바나나, 딸기 모자를 차례로 쌓아 주면 거의 완성 단계에 이르게 됩니다. 개인 취향에 따라 크래커 위에 치즈도 함께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즐기실 수 있어요. 눈사람 카나페 만들기의 마지막 단계! 조금 더 앙증맞은 비주얼을 위해 초코 펜이나 깨를 이용해 눈, 코, 입을 그려주세요. 어느새 딸기 눈사람 카나페가 완성됩니다!


[5분 만에 완성하는 귀여운 디저트 ‘딸기 눈사람 카나페’]


재료: 딸기, 바나나, 크래커, 초코 펜 또는 깨

만드는 법:

1) 바나나를 엄지손가락 굵기 정도로 썰어줍니다.

2) 딸기는 2등분으로 잘라줍니다. (몸통이 될 부분은 조금 더 두껍게)

3) 크래커 위에 딸기, 바나나, 딸기 순으로 쌓아주세요.

4) 초코 펜이나 깨 등을 이용해 눈, 코, 입을 그려주면 완성!



평범한 브라우니의 화려한 변신! 초코 브라우니 트리



한 입 베어 물면 입안 가득 달콤함이 퍼져 행복을 충전해주는 게 바로 초콜릿 디저트의 매력. 그중에서도 브라우니는 꾸덕꾸덕한 식감으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디저트 중 하나인데요. 브라우니가 크리스마스 트리로 변신할 수 있는 특별한 레시피를 데려왔습니다. 집에 근사한 크리스마스 트리를 꾸며보는 것도 좋지만, 브라우니를 이용해 색다른 트리를 만들어 보는 것도 즐거운 일이겠죠?


우선 시중에 판매하는 브라우니를 구입해주세요. 브라우니 믹스 제품을 활용해 직접 브라우니를 만드는 것도 좋습니다. 브라우니 믹스 제품을 사용할 경우 오븐 없이도 전자레인지나 밥솥을 이용해 충분히 구워낼 수 있으니, 베이킹의 즐거움까지 느끼고 싶다면 시도해 보시는 걸 추천해드려요. 브라우니가 준비되면 칼을 이용하여 삼각형 모양으로 반듯하게 잘라냅니다. 그 후 나무젓가락을 트리 하단에 꽂아 기둥을 만들어주세요. 그리고 초코 펜이나 슈거 파우더 등을 활용하여 브라우니 위를 화려하게 장식해주세요. 반짝이는 전구와 오너먼트를 연상시키는 구슬 아이스크림, 별사탕 등을 뿌려주면 더욱 화려하고 달콤한 초코 브라우니 트리가 완성됩니다!  


[달콤함이 폭발하는 초미니 트리 ‘초코 브라우니 트리’]


재료: 초코 브라우니, 나무젓가락, 초코 펜, 구슬 아이스크림 또는 별사탕

만드는 법:

1) 브라우니를 구입하거나 믹스 제품을 활용해 브라우니를 만듭니다.

  (믹스 제품 사용 시 제품 하단 혹은 뒷면의 조리법을 참고해주세요.)

2) 브라우니는 삼각형으로 잘라준 후, 나무젓가락을 꽂아 기둥을 만들어주세요.

3) 브라우니 위에 초코 펜으로 색을 입혀줍니다.

4) 구슬 아이스크림이나 별사탕 등을 이용해 데코레이션을 해주면 완성!



지금까지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크리스마스 디저트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매년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면 다양한 종류의 크리스마스 케이크가 쏟아져 나오는데요. 올해에는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집에서 직접 크리스마스 디저트를 만들어보면 어떨까요? 오래도록 가슴에 남는 특별한 추억이 만들어질 것 같습니다.

Posted by 소통하는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