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다른 여행을 떠나보자!] ‘내일로’보다 이색적인 겨울 기차여행 추천

 겨울방학이 다가오자 내일로 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혹시 내일로 보다 이색적인 관광열차가 다양하다는 알고 계셨나요? 더불어 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이용할 있어 가족과 함께 여행을 떠날 수도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테마가 있어 즐거운 관광열차를 소개하겠습니다. 


다채로운 자연을 즐기고 싶다면, ‘중부내륙 관광열차



(출처: 코레일관광개발 홈페이지)


중부내륙 관광열차(O/V-train) 중부내륙 3 강원, 충북, 경북을 하나로 이어 순환한다는 의미의 O-train, 계곡(Valley) V 백두대간 협곡열차 V-train 합쳐 부르는 것입니다. 중부내륙의 수려한 자연을 있는데, 특히 2 3일까지 진행되는태백산 축제 방문할 있어 겨울 여행에 어울립니다. 


호차별로 대한민국 백두대간의 사계절을 모티브로 분위기를 연출하며, 가족이 함께 소파를 이용하며 창밖을 바라볼 있는패밀리룸부터 1인용 좌석을 사용하는 ‘1 전망석까지 다양한 좌석이 마련되어 있는 점도 참고하시면 좋을 같습니다. 


 <중부내륙 관광열차 O/V-train 이용안내>


-O-train 운행구간: 서울-영등포-수원-천안-오송-충주-제천-단양-풍기-영주-봉화-춘양

-V-train 운행구간: 분천-비동-양원-승부-철암

 


특별한 분위기를 원한다면, ‘국악 와인 열차



(출처: 코레일관광개발 홈페이지)


국악와인열차는 와인과 국악을 함께 즐기며 낭만적인 기차여행을 즐길 있습니다. 원목 인테리어에 와인 시음을 함께할 있어 더욱 로맨틱한 분위기가 연출됩니다. 국악와인열차를 즐기는 하나의 팁은, 사전에 요청하면 단체를 위한 여행 프로그램과 이벤트 등을 기획해준다는 것입니다. 단체 여행이 계획되어 있다면 국악와인열차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습니다.

 


겨울 시즌에는 무주 덕유산 향적봉 눈꽃 투어와 영동 와이너리 투어 등을 즐길 있습니다. 충북 영동지역 와인을 홍보하는 와인바도 열차 내에서 만나보실 있으니 창밖을 풍경을 바라보며 와인 마시는 것도 좋은 추억이 같습니다. 


 <국악 와인 열차 이용안내>


-운행일: 수시 운행(고객 요청에 따라) 

    *단체 예약 원활한 열차 설정을 위해 출발일 기준 2~3개월 상담 

-운행구간: 서울-영동, 행사 콘셉트에 맞는 코스 구성(사전 문의)

 


육지 거북선 타고 남도여행, ‘남도해양 열차



(출처 코레일관광개발 홈페이지, 한국철도공사 블로그)


남도해양 열차(S-train) 내일로 여행객에게도 사랑받는 여행지인 여수, 순천만, 보성 등의 남도여행지를 방문할 있습니다. 남도해양 열차는 충무공의 고장인 남도를 형상화해 외관이 거북선을 닮았습니다. 그래서 기차 외관이 거북이 열차라는 애칭도 갖고 있습니다.

 


차가 유명한 남도의 특색을 살려 다례실도 열차 내에 마련되어 있어, 여행지를 가능 동안에도 남도를 체험할 있습니다. 3 차는 7080 콘셉트의 카페로 운영되어 7080노래를 듣고, 땅따먹기 같은 놀이를 즐길 있습니다. 

특히 겨울에 남도해양 열차를 탄다면, 2 10일까지 개최되는 지리산 바래봉 눈꽃축제를 즐겨도 좋을 같습니다.


 <남도해양 열차 이용안내>


-서울~여수 EXPO 운행구간: 서울-영등포-수원-천안-서대전-익산-전주-남원-곡성-구례구-순천-하동-여수EXPO

-보성~부산 운행구간: 보성-득량-벌교-순천-하동-북천-진주-마산-창원중앙-진영-삼랑진-물금-구포-부산



강원도의 매력을 번에, ‘정선아리랑 열차



(출처: 코레일관광개발 홈페이지, 한국철도공사 블로그)


겨울 대표 여행지인 강원도를 가로지르는 정선아리랑 열차(A-train) 특히 겨울에 열차 풍경이 절경입니다. 또한정선아리랑이라는 열차 이름에 맞게 기차의 외관과 실내가 알록달록한 색깔로 한국적인 디자인이 담겨있습니다. 1 차부터 4 차까지 각각 파랑, 초록, 빨강, 노랑을 중심으로 실내가 꾸며져 있어 호차마다 매력이 다양합니다. 

1 차와 4 차에 있는 전망 칸에서 창밖 풍경을 배경으로 사진을 남겨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정선아리랑 열차를 타고 가볼 만한 여행지는, 전국 최대 규모의 민속 장인정선 5일장’, <삼시 세끼>촬영지이자 원빈, 이나영 부부 결혼식 장으로 유명한 대촌마을 등이 있습니다. 


 <정선아리랑 열차 운행 안내>


-운행일: 매주 월요일, 화요일은 운행하지 않습니다. 

, 월요일, 화요일이 정선 5일장(2, 7, 12, 17, 22, 27) 공휴일인 경우에는 운행합니다. / 

필요시 성수기 각종 축제 기간 중에는 월요일, 화요일에 운행할 있습니다. /

1개월 , 운행하지 않는 일정을 사전에 공지해 드립니다. (코레일 홈페이지 참조)

-운행구간: 청량리-제천-영월-민둥산-정선-아우라지



바다를 마음껏 바라보고 싶을 때는, ‘바다 열차



(출처: 코레일관광개발 홈페이지, 한국철도공사 블로그)


바다 열차는 이름처럼 동해안 해안선을 따라 달리는 열차입니다. 모든 좌석이 창가를 바라보게 배치되어 있고, 일반열차보다 창문으로 구성되어 있어 트인 바다를 마음껏 감상할 있습니다. 

더불어 바다열차는 새해가 다가오면 언제나 인기 있는 여행지인 정동진에 정차합니다. 아직 떠오르는 해를 보며 새해 소망을 빌지 못하셨다면, 이번 설에 바다열차를 타고 방문해도 좋겠습니다. 



강릉, 동해, 삼척으로 겨울바다 여행을 떠나고 싶으시다면, 혹은 시원한 바닷바람에 스트레스를 모두 날려버리고 싶으시다면 바다 열차를 추천합니다.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바다열차 이용안내>


-운행구간: 강릉-정동진-묵호-동해-추암-삼척해변-삼척

-홈페이지: http://www.seatrain.co.kr/(코레일관광개발 바다열차 홈페이지) 


지금까지 특별한 겨울 여행을 즐길 있는 이색적인 관광열차에 대해서 소개했습니다. 

이색적인 관광열차를 통해 여행지로 가는 기차 안에서도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홈페이지: http://www.korailtravel.com/index.asp(코레일관광개발 홈페이지)

-문의: 1544-7755(코레일관광개발) 



Posted by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