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파베 초콜릿 만들기로 달콤함을 선물하세요!

 

숨겨왔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날, 밸런타인데이가 돌아왔습니다. 이번에는 꼭 초콜릿을 한번 만들어보고 싶지만 실패할까 봐 걱정된다면 이 글을 주목해 주세요!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간단한 파베 초콜릿 레시피를 자세하게 소개하겠습니다.

더불어 보다 쉬운 조리과정 설명을 위해 영상도 준비했답니다. , 그럼 지금부터 초콜릿 만들러 가볼까요?

 

 

여기서 잠깐, 밸런타인 어떻게 시작되었을까요?

 

 

 

 

밸런타인데이는 매년 2 14일에 좋아하는 사람에게 초콜릿을 선물하며 마음을 고백하는 날입니다. 그 유래는 무려 3세기(269) 로마시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 당시에 군인은 황제의 허락이 있어야만 결혼을 할 수 있었는데, 밸런타인(Valentine) 신부는 몰래 사랑하는 연인의 결혼을 성사시켜 결국 그 죄로 순교하였습니다. 이후 밸런타인이 순교한 2 14일이 연인들의 사랑을 위한 날로 여겨지며 현재까지 밸런타인데이가 이어졌습니다.

 

오래전이나 지금이나 변함없는 건 연인들의 사랑하는 마음인가 봅니다. 유래를 알고 나니 밸런타인데이가 더 특별하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꼭 이성이 아니더라도 밸런타인데이를 빌미로 좋아하는 혹은 고마운 사람에게 초콜릿으로 마음을 표현하는 건 어떨까요?

 

 

 

초간단 실패 없는 파베 초콜릿 레시피!

 

 

 

영상을 통해 보다 쉽게 파베 초콜릿을 만드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준비물>

- 휘핑크림, 다크초콜릿(커버추어 초콜릿), 코코아 분말 (초콜릿과 생크림 비율 2:1)

- 유산지, , , 중탕 볼, 냄비, 휘핑기 혹은 주걱, 초콜릿 부을 틀, 파우더 체

- 포장박스, 리본, 일회용 포크 등

 

<레시피>

 

1. 다크초콜릿을 중탕으로 녹여주세요.
   (
물이 절대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2. 생크림을 두꺼운 볼이나 냄비에 담아 끓여주세요. 타지 않게 중불로 하고 바닥을 저어주세요.

   생크림이 가운데까지 끓어오르면 재빨리 불을 꺼주세요
 
(※얇은 냄비에 끓일 경우 생크림이 탈 수 있습니다.)

 

3. 중탕된 초콜릿과 끓인 생크림을 섞어 줍니다. 조금씩 나누어 섞어주시면 가나슈가 완성됩니다.

 

4. 준비한 가나슈틀 종이 받침에 랩을 씌운 뒤 그 위에 가나슈를 부어주세요.

 

5. 종이 받침을 잡고 바닥에 툭툭 쳐 평평하게 만들어주세요.

*tip: 이때 크랜베리 등의 추가 재료를 넣을 수 있습니다.

 

6. 냉장 시 2시간, 냉동 시 30분 내외, 그리고 겨울철 자연건조 시 4시간 정도 기다립니다.

  *tip: 딱딱해지지 않도록 틈틈이 확인해야 합니다.

 

7. 완성된 가나슈를 랩을 들어 틀에서 빼낸 뒤, 랩을 떼어냅니다.

자를 옆에 대고 원하는 사이즈로 칼로 잘라주세요.

*tip: 칼을 불에 살짝 달궈 자르면 깔끔하게 잘라지는데, 단 너무 뜨거우면 초콜릿이 녹을 수 있습니다.

*tip: 자르기 전 코코아 파우더를 뿌리면 칼에 덜 달라붙어 자르기 용이합니다.  

 

8. 원하는 사이즈로 자른 생초콜릿 위에 코코아 파우더를 뿌리면 완성입니다!

 

 

 

 

금까지 밸런타인데이에 소중한 마음을 전하기 위한 초콜릿 만들기를 소개해드렸습니다!

간단하지만 적극적으로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모두가 2 14일에 초콜릿 선물과 함께 좋은 일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Posted by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