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의 떠오르는 핫플! 청년숲



경칩(驚蟄)이 엊그제인 거 같은데 벌써 3월의 끝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미세먼지가 가득하고 쌀쌀한 날씨 때문에 얼른 따뜻하고 꽃이 활짝 피는 봄이 왔으면 하는 바람이 있는데요. 그래서 제가 따뜻한 봄에 가기 좋은 평택의 청년숲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평택의 통복시장과 함께 어우러진 청년숲은 통복시장의 활기와 청년들의 창업 지원을 위해 만들어진 청년몰로, 전통시장 활성화에 주목적을 두고 있다고 합니다. 청년숲의 가장 큰 장점은 국가에서 창업청년들을 지원하기 때문에 창업하고자 하는 청년들의 부담을 덜어준다는 점인데요. 이러한 청년 창업 거리는 평택뿐 아니라 부산 국제시장, 경동시장 등 확장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제가 다녀온 평택 청년몰에는 먹거리, 공예, 체험 등 약 20개의 점포가 입점해 있었습니다. 




아침이라 그런지 전등불은 꺼져 있고 식당들도 연 곳이 많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날씨가 풀리면 실외에서 먹을 수 있게 벤치들도 구비되어 있고, 가게의 특성을 나타내는 입간판들도 볼 수 있었습니다. 가게마다 청년숲의 번호가 붙여 있는데 제가 간 곳은 2호점과 6호점이었습니다



청년숲에는 먹거리뿐 아니라 직접 만든 악세사리나 공예품 등을 파는 곳도 있었는데요. 착한 가격들과 예쁜 디자인으로 이목을 사로잡았습니다.



추운 몸을 녹일 겸 카페에도 가봤는데요. 청년숲에는 케이크전문카페를 포함한 다양한 분위기의 카페들이 많아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습니다. 착한 커피 가격과 귀여운 인테리어로 기분도 좋아지고 힐링되는 느낌이었습니다. 내부도 사장님이 직접 꾸미셨다고 하는데 청년숲에 어떻게 카페를 차리게 되었는지 궁금해서 인터뷰를 실시해보았습니다. 




먹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청년숲, 정말 매력적이지 않나요? 평택의 숨겨진 명소 청년숲! 통복시장의 활기와 청년들의 온기가 느껴지는 청년숲에서 함께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평택에서 색다르고 매력적인 곳을 가보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청년숲 위치



청년숲은 평택 전통시장인 통복시장 내에 위치해 있어 시장 안으로 들어가 도보로 5분 정도 걸어 가야합니다. 


<청년숲 가는 방법>


대중교통 이용 시 : 통복시장 정류장 하차  신호등을 건너 시장 안으로 들어옴  3분 정도 걸은 뒤 위 왼쪽 표지판에서 오른쪽으로 꺾음 →청년숲 표지판 보고 걷기

자가용 이용 시 : 공영주자창 주차 후 위와 같은 방법으로 이동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평택시 통복동 95-104 | 통복청년숲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소통하는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