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봄 축제, 지구촌 봄을 즐기자!


산수유 축제, 매화축제, 벚꽃축제 등 봄을 알리는 다양한 축제들이 기대되는 요즘,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 세계인들도 봄 맞이 다양한 축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지금 아니면 즐길 수 없는 글로벌 축제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꽃의 나라 네덜란드의 '쾨켄호프 튤립 축제'



꽃의 나라 네덜란드에서는 매년 3월에서 5월 사이 쾨켄호프 공원에서 세계 최대의 꽃 축제를 개최합니다. 쾨켄호프에서 꽃이 피면 ‘유럽의 봄(The Spring of Europe)’이 시작된다는 말이 생겨날 정도로 명성이 자자한 이 축제에는 10만평에 달하는 넓은 광장에 튤립을 비롯해 수선화, 장미, 프레지아 등 수천 종의 봄꽃이 만개한 장관을 볼 수 있습니다. 

쾨켄호프 튤립 축제 기간 동안 열리는 가장 큰 행사 가운데 하나는 바로 꽃차 퍼레이드로 쾨켄호프 공원 주변의 원예 재배지를 두루 통과하며 40킬로미터를 행진해 밤 9시에 이르러서야 종료되는데 사람들이 오랜 시간 구경할 정도로 인기가 대단하다고 합니다. 이 밖에도 19세기에 조경가 조허르가 만든 영국식 정원과 오래된 구근을 볼 수 있는 역사 정원과, 구근식물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진 자연 정원 등 다양한 정원도 구경할 수 있어 세계인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습니다. 



함께 모여 놀자! 호주 멜버른 뭄바 축제



호주 최대의 축제인 멜버른 뭄바 축제는 매년 3월 노동절 전후에 열립니다. 뭄바는 호주 원주민어로 '함께 모여 놀자'라는 뜻으로 1955년부터 지역 주민들끼리 단순히 즐기기 위한 행사로 시작했지만, 현재는 매년 150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함께하는 세계적인 문화 축제로 발전했습니다.

뭄바 축제가 열리면 멜버른 전역에서 공연과 이벤트가 펼쳐지는데요. 수준 높은 라이브 공연뿐 아니라 아이 눈높이에 맞춘 연극을 상연하므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오직 바람만을 이용해 새처럼 멀리 날아가는 경연대회 ‘버드맨 랠리’와 ‘뭄바국제 수상 스키 대회’, ‘카니발’ 행사 등이 진행돼 호주의 매력을 보여주는 중요한 행사로 자리 잡았다고 합니다.



신나는 물 세례, 태국 송크란 축제



송크란축제는 태국의 전통 새해가 시작되는 것을 기념해 가장 크고 성대하게 열리는 축제입니다. ‘송크란’은 산스크리트어로 ‘새해’라는 뜻으로 태양력을 기준으로 정한 새해 첫날을 의미하며 4월 태국 전역에서 펼쳐집니다. 송크란 축제를 보통 ‘물 축제’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이는 축제 기간에 물을 뿌리는 행위 때문이라고 합니다. 원래는 상대방의 어깨나 손 위로 향기 나는 물을 뿌리면서 새해에 복을 많이 받기를 빌어주는 의식이었으나, 점차 거리에 나와 물싸움을 하는 등 형태가 좀 더 활동적으로 변했습니다. 요즘에는 물총, 호스, 양동이 등 물을 담을 수 있는 온갖 도구를 동원해 서로에게 물을 뿌리고 길에서도 드럼통 등에 물을 담아 누구나 할 거없이 물싸움을 벌이는 신명나는 축제로 탈바꿈해 외국인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벚꽃엔딩의 끝판왕! 미국 워싱턴 벚꽃축제



미국의 수도인 워싱턴 DC에서 열리는 벚꽃 축제는 100년의 역사를 자랑하며 미국 전역에서 열리는 벚꽃 축제 중 가장 큰 규모입니다. 1912년 일본이 미국에 3천여 그루의 왕벚나무를 기증하면서 시작된 이 축제는 매년 3월 20일 이후부터 4월 중순 전까지 진행되는데요. 활짝 핀 벚꽃들을 구경하는 것뿐만 아니라, 놀이공원을 연상케 할 정도로 재즈 공연부터 불꽃놀이, 음식 축제, 연 날리기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어 관광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축제의 절정을 장식하는 메인 행사인 퍼레이드는 TV 생중계로 진행될 정도로 미국인들에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봄의 소리가 성큼 오는 만큼 우리를 반기는 축제! 다양한 글로벌 축제만큼 국내에도 많은 봄 축제가 개최될 예정이니 발걸음은 가볍게 눈과 귀가 즐거운 봄 축제에 꼭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국내 벚꽃 개화 시기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Posted by 소통하는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