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화성 소통협의회』 제5기 출범식


4월 18일, 화성캠퍼스 인근 지역주민 대표들과 삼성전자 DS부문 임직원으로 구성된 『삼성전자·화성 소통협의회』의 4기 이임식과 새롭게 출발하는 5기 출범식이 진행되었습니다. 그 출범식 현장을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날 출범식은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홍영돈 의장의 인사와 함께 시작되었습니다.  홍영돈 의장은 “그동안 화성 소통협의회 위원들께서 적극적으로 도와주신 덕분에 삼성전자와 지역사회가 서로 소통하고 상생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애써주신 4기 위원님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활동을 앞둔 5기 위원님들께서 지역주민의 목소리를 잘 전달해주시기 바랍니다.”라며 인사를 전했습니다.



이어 DS 커뮤니케이션팀장 정광열 전무의 환영사가 있었습니다. “앞으로 소통협의회 위원으로 활동하다 보면 지역사회와 회사 간 생길 수 있는 여러 상황에서 중재 역할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이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여기 계신 모두가 커뮤니케이션이라는 공통분모를 가지고 그 역할을 해내고 있기에 함께 잘 헤쳐나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라며 응원의 인사를 보냈습니다.



다음으로 삼성전자·화성 소통협의회 4기의 활동 영상을 시청한 후 활동 이력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정기회의를 통해 사회공헌 활동 및 주변 환경 개선 등 지역을 위한 여러 활동을 진행했고, 지역주민 초청행사의 운영 취지와 의미를 알리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한 위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이후 지금까지 삼성전자와 지역주민을 위해 발벗고 뛰어오신 4기 위원들에 대한 감사패 전달과 함께 활동을 마친 소감을 들어보았습니다. 지역 측 최홍병 위원은 “소통협의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정말 뜻깊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위원들과 함께 우리 지역을 위해 열심히 노력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 삼성전자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싶습니다.” 라며 감사인사를 전했습니다. 이어서 고윤수 위원은 “가슴이 찡하고 주마등처럼 많은 것이 스쳐 지나갑니다. 소통협의회를 통해서 지역주민에게 삼성전자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삼성전자에게 큰 감사를 드리고 차기 소통협의회 위원들도 힘내시길 바랍니다.”라며 소통협의회 차기 위원들을 향한 응원을 보냈습니다.


4기 이임식에 이어 5기 신임위원들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이 이어졌습니다.



이상식 위원 : “소통협의회 1기 때 반월동 주민으로서 회사와 불편한 상황에서 위원으로 활동했었는데, 그 때 잘 마무리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 활동하게 될  5기 위원들과 함께 삼성전자와의 소통을 통해 잘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이승옥 위원 : “저도 1기 때 지역측 위원 대표를 했었습니다. 앞으로 삼성전자와 더불어 화성 지역의 6개동이 잘 살 수 있도록 삼성전자의 많은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김진호 위원 : “4기 활동영상을 보면서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오늘 같은 귀중한 시간에 여기 참석하신 분들과 함께 해서 영광이고, 지역의 대표성을 가진 분들이라고 생각하기에 앞으로 열심히 함께 헤쳐 나가면 좋겠습니다.”

이강숙 위원 : “동탄 주민으로서 삼성전자라는 큰 회사가 동탄에 세워지게 된 것이 자랑스럽습니다. 처음에는 삼성전자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도 있었지만 이러한 소통의 자리가 없었기에 그러한 문제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함께 부딪히면서 지역을 위한 마음이 같다는 것도 알게 되었고, 문제가 생기면 삼성전자 임직원들이 적극적으로 해결하려는 모습에 감동을 받았습니다.”




오진승 위원 : “우리 지역의 최대, 아니 전세계의 최대라고 자부할 수 있는 삼성전자와 소통협의회에서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입니다.”

남상태 위원 : “오늘 같이 좋은 자리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5기 위원으로서 삼성전자와 지역사회가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양경자 위원 : 삼성전자를 통해 화성 소통협의회 위원이 된 것에 큰 감사를 드리고, 앞 기수 선배들께 누가 되지 않도록 삼성전자와 지역사회의 소통 창구 역할을 열심히 하겠습니다.”



유근종 위원 : “지역위원으로 삼성전자와 함께 했던 사람으로서 모든 위원들과 삼성전자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소통협의회 2, 3기의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왕성한 활동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이재현 위원 : “세계최고 일류기업과 화성시가 함께하는 상생의 장을 만들어준 삼성전자에게 감사드리고 다방면으로 힘써주고 계신 소통협의회 위원분들에게도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홍삼례 위원 :  “삼성전자에서 부부가 함께 장기 근무를 했었는데, 그만큼 애사심이 깊어 퇴사하신 분들과의 모임도 꾸준히 이뤄나가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나와 가까운 가족이자 정신적 지주라는 생각이 듭니다. 소통을 위한 적극적인 태도가 선배님들에 대한 배려라고 생각하고 앞으로 열심히 하겠습니다.”



신창균 위원 :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계시는 5기 소통위원님들과 함께 앞으로 더욱 소통하고 발전하는 소통협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이어서 동탄주민과 함께하는 지역사회공헌활동에 대해 보고가 이어졌는데, 삼성전자 임직원 및 가족들과 동탄 1동 주민들이 함께 모여 봉사활동을 진행하여 소통의 장을 더욱 활성화할 것임을 약속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회사측 위원들의 인사가 이어졌습니다. 정영택 위원은 “4기 위원님들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5기 위원님들의 말씀 한 마디, 한 마디 귀담아들어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하헌재 위원은 “항상 어떻게 하면 지역주민에게 사랑받는 회사가 될까라는 고민을 합니다. 소통협의회 위원님들과 더 많은 아이디어를 내서 지역주민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하고 싶습니다.”라며 의지를 다졌습니다.



김윤섭 위원은 “4기 위원님들 정말 고생 많으셨고, 지역주민들께서 환경안전에 대해 특히 관심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희가 더 힘을 내서 안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전했고, 이철우 위원은 “항상 배우는 마음으로 열심히 하겠습니다.” 라며 각오를 다졌습니다.


『삼성전자·화성 소통협의회』 제5기 출범식 소식을 영상으로 만나보겠습니다!




지금까지 『삼성전자·화성 소통협의회』 제5기 출범식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설레임과 기대를 안고 출범한 화성 소통협의회 5기 위원들에게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Posted by 소통하는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