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내일을 위해 함께 걸어요! 평택시민 건강걷기 대회



어느덧 날씨가 풀려 완연한 봄이 왔습니다. 그래서 평택 이충 레포츠 공원에서는 평택시민의 건강을 위해 걷기대회가 열렸다고 하는데요. 소통기자와 함께 걷기대회를 구경해볼까요?



평택시민 건강걷기대회는 평택시체육회 주관으로 진행되는 행사이며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했습니다. 올해는 벚꽃이 핀 4월 6일 오전 10시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오후 1시까지 행사가 진행되었는데요. 건강걷기대회는 이충 레포츠 공원에서부터 부락산을 지나 총 5.8km를 걷는 대회로, 평택 시민이라면 누구나 선착순 5,000명까지 3,000원의 비용으로 참가신청이 가능했습니다. 



이른 아침부터 많은 평택시민들이 건강걷기대회를 위해 이충 레포츠 공원으로 모였습니다. 이제 개회식을 마친 사람들은 본격적인 걷기대회를 진행하고자 다양한 몸 풀기 운동을 준비하며 행사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드디어 오전 11시부터 건강걷기대회가 시작되었습니다. 이충 레포츠공원을 시작으로 국제대학교를 넘어 부락산을 도는 코스인데요. 꽤 먼 거리임에도 불구하고 부모님과 함께 열심히 대회에 참가하는 어린 아이들의 모습도 눈에 띄었습니다.



여러 사람들과 함께 한 마음으로 봄을 즐기며 걸으니, 5.8km도 가볍게 느껴졌는데요. 힘들어 하는 사람이 있다면 서로가 건강 상태를 물어봐 주기도 하면서 다같이 화기애애한 웃음으로 완주하고자 노력했습니다.



중간에 이탈하는 사람 없이 모두가 건강걷기대회를 완주한 모습입니다. 완주지점인 이충 레포츠 공원에는 완주한 사람들이 쉴 수 있도록 골인지급수대도 마련했습니다. 



특히 이번 대회는 평택의 많은 기관들도 시민들을 응원하고자 다양한 방법으로 함께 참여해 줬는데요. 평택 특산물 통합 브랜드인 슈퍼오닝에서는 여러 특산물을 무료로 시식할 수 있는 코너를 진행하고, 보건소에서는 혈압, 당뇨검사 및 치매안심 부스 등을 운영하며 또 다른 정보를 나누고 즐길 거리를 제공했습니다.




이 외에도 페이스페인팅, 룰렛 돌리기와 같은 이벤트 부스들이 운영되어 어른들과 아이 들 모두가 즐기는 분위기로 웃음이 가득했습니다.



또한 이번 행사의 주최인 평택시체육회와 경기일보에서는 건강걷기대회에 참가를 신청한 시민을 대상으로 자전거, 화장품, 라면, 쌀 등 다양한 사전경품 내놓아 이날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 모두가 수령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행사의 주최인 경기일보 사업부 안현욱 기자는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화합을 위해 매년 부락산 벚꽃시기에 맞춰 ‘평택시민 건강걷기대회’를 진행하고 있다며, 여러 평택 관내 기업들의 협찬으로 시민 분들이 많은 것을 얻어 갈 수 있는 좋은 행사라고 소개했습니다. 또한 내년은 더 큰 규모와 좋은 공연진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할 테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습니다. 


<2019 평택시민 건강걷기대회 안내>

주소 : 경기 평택시 장안웃길 149

문의 : 1588-4929

홈페이지 : http://www.ptwk.co.kr/index.php



지금까지 소통기자와 함께 건강걷기대회를 알아보았는데요. 따뜻한 기운이 올라오는 요즘, 이불에서 나와 동네 한 바퀴를 돌며 봄바람을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요?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평택시 중앙동 |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소통하는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