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 스승의 날 '카네이션' 선물 주목


빨간 카네이션이 떠오르는 5월. 낳아 주시고 길러 주신 부모님의 은혜에 감사하는 어버이날에도, 바른길로 갈 수 있게 인도하는 스승의 은혜에 보답하는 스승의 날에도 카네이션은 항상 함께했는데요. 예전에는 화사한 생화의 카네이션이과 색종이로 꾹꾹 접어 만든 카네이션이 있었다면 최근에는 다양한 트렌드와 함께 카네이션도 다른 모습을 통해 소비자들을 만나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카네이션들이 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카네이션은 역시 생화!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생화 카네이션. 특히 생화 중에서도 빨간 카네이션이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취향 및 구성에 따라 분홍색과 흰색 등 여러 카네이션도 찾아볼 수 있는데요. 다양한 카네이션의 색깔만큼이나 그 의미 역시 엄연히 다르다고 합니다. 

대부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빨간 카네이션은 '어버이에 대한 사랑' '건강을 기원하는 사랑' 및 사랑과 존경 등을 뜻하고, 분홍 카네이션은 '영원히 당신을 잊지 않을게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와 다르게 감사 인사를 드리기에는 적합하지 않은 색깔의 카네이션도 있는데요. 바로 흰색과 노란색의 카네이션입니다. 흰색 카네이션은 '죽은 어버이를 슬퍼하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 부모님이 돌아가셨을 때 적합한 꽃이며, 노란색 카네이션은 '경멸, 거절, 실망' 등의 의미를 담고 있어 어버이날 및 스승의 날 카네이션으로 적합하지 않다고 합니다. 



시들지 않는 경이로움 '비누꽃 카네이션'



최근 시들지 않고 그 향기도 오래 가질 수 있는 비누로 만든 카네이션도 주목받고 있는데요. 비누꽃 카네이션은 생화와 달리 가성비가 좋고 오랫동안 보관이 가능하며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실용성이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살아있는 생화와 달리 생기가 없다는 점이 아쉬움으로 남기도 하는데요. 그래도 저렴한 가격과 오래 보관할 수 있는 매력에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황금으로 만든 카네이션

<출처 : ‘부부가 함께하는 블로그_맛집, 여행, 책’>


선물이 되는 동시에 눈길을 확 사로잡는 카네이션이 등장했습니다. 바로 순금 카네이션인데요. 365일 시들지 않는 것은 물론, 반짝반짝 빛이 나기 때문에 선물용으로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순금 카네이션은 24K의 금을 아주 얇게 만들어 그 위에 코팅을 입혀 만드는 방식으로 중량에 따라 가격은 천차만별인데요. 때문에 만원 이하의 저렴한 순금 카네이션부터 수십만원을 호가하는 순금 카네이션까지 있다고 합니다. 특별한 선물을 하길 원하시는 분이 있다면 순금 카네이션을 참고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말려도 감동은 영원히! 드라이 플라워 카네이션



많은 연인들에게 사랑받는 드라이플라워. 꽃을 말려 오랫동안 보관이 가능하며 그 크기도 아담해 여러 사람들이 찾고 있는데요. 그런데 카네이션도 드라이 플라워로 만들어 보관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핸드 메이드로 만들기 때문에 주문 후 2~7일 정도 제작기간이 필요하다는 점이 살짝 아쉽기도 하지만, 이렇게 말린 카네이션은 기호에 따라 작은 병에도 담을 수 있고 멋진 캘리그라피가 적힌 액자에도 담아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멋지게 타오르고 향기는 뿜뿌 거리고! 캔들&디퓨져 카네이션

<출처 : ‘쁘띠루미에르’ 블로그>


집안에 환기 또는 악취 제거를 위해 캔들과 디퓨져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이 카네이션을 주목해 주시기 바랍니다. 바로 캔들과 디퓨져 카네이션인데요. 먼저, 캔들은 일반 캔들 위에 카네이션 모양으로 만든 캔들을 덧입혀 판매하고 있습니다. 색과, 모양은 본인의 선택에 따라 고를 수 있다고 합니다. 

디퓨져 카네이션은 선물 받으실 분의 취향에 따라 향을 선택한 후 카네이션 모양의 스틱을 선택해 선물하면 된다고 하는데요. 좀 더 실용적인 선물을 하고 싶다면 캔들&디퓨져 카네이션을 선물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카네이션을 모티브로 한 다양한 선물을 알아봤는데요. 선물하실 분의 취향에 따라 여러 카네이션을 이용한 제품들을 고민해 선물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5월 8일 어버이날, 5월 15일 스승의 날, 5월 21일 부부의 날에도 멋진 카네이션 선물을 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Posted by 소통하는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