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대표 랜드마크! 동탄호수공원



공중의 휴식과 오락, 보건 등을 목적으로 조성한 넓은 정원이나 장소를 우리는 흔히 ‘공원’ 이라고 부르는데요. 저도 주말이면 많은 나들이객들의 발걸음을 이끄는 공원에 자주 나가 산책하고는 합니다.


봄향기가 가득한 요즘! 화성시에 새로운 랜드마크로 떠오르는 이곳! 따뜻한 봄을 맞아 저는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동탄호수공원’으로 봄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이번에는 그냥 단순히 공원을 둘러보는 것이 아닌, 조금 이색적인 시선으로 공원을 즐겨봤는데요. 그럼 소통기자와 함께 동탄호수공원으로 떠나볼까요?



동탄호수공원은 경기도 화성시 산척동 송방천 일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체면적은 1,818,000m²로 공원 및 녹지면적은 739.000m² 입니다. 동탄2신도시 남쪽부근에 위치하고, 최근 랜드마크로 주목받으며 주변 시설로 주륜장, 티하우스 등이 꾸며질 예정입니다.



동탄호수공원을 들어서면 정말 넓은 호수를 중심으로 둘러싸여진 산책로를 볼 수 있었습니다. 산책로를 통해 한바퀴 걸어보니 보통걸음으로 약 1시간 20분정도가 걸려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거리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는 호수 중심에 놓인 ‘더루나’를 바라보고 왼쪽 방향으로 걸어보았습니다. 걷기 전, 호수 속에 걸쳐져 있는 달빛이 투영하는 전설, 역사 그리고 모두의 기억을 형상화하는 조형물을 바라보며 흔들 그네를 타는 사람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파리의 에펠탑처럼 구조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더루나의 형상을 보며 여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동탄호수공원을 둘러보았습니다. 걷다 보니 왼쪽에 위치한 드넓은 잔디밭이 펼쳐진 공간 ‘운답원’을 볼 수 있었는데요. 넓은 잔디밭과 피크닉장은 휴식과 다채로운 활동이 가능해 아이들은 연을 날리고, 푸른 잔디밭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등 이 모습을 보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 순간이었습니다.



푸른 잔디밭을 지나쳐 보이는 또 다른 풍경에 입을 다물 수 없었습니다. 호수 가운데 위치한 갈대와 나무들이 물에 비춰진 그림 같은 풍경과 커피와 함께 그동안 못 나누었던 이야기를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이런 걸 보고 “그림 같은 풍경이다”라고 하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호수를 걷다 보니 주말을 즐기러 나온 많은 가족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 중 유모차와 함께 나들이를 나온 가족들의 모습을 보니 흐뭇함이 가득했는데요. 포근한 날, 아이와 함께 야외에 나와 많은 추억을 함께하는 모습은 그 어느 모습보다 아름다웠어요.



또한 동탄호수공원의 장점은 곳곳에 놓여 진 ‘위치안내표’였습니다. 위치안내표를 통해 현재 위치가 어디이며 앞으로 어느 방향으로 가야할 지에 대한 이정표 역할을 해줌으로써 더 편리하게 공원을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4분의 1정도 밖에 걷지 않았는데 동탄호수공원의 매력에 흠뻑 빠진 저는, 호수공원 건너편에 보이는 형형색색의 이색장소를 보기 위해 빠른 발걸음으로 이동해보았습니다.



또 한번 가던 길 중, 저의 발걸음을 붙잡는 곳이 있었습니다. 그곳은 바로 다양한 야외운동기구들이 설치된 운동존이었는데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스스로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탁 트인 공간에서 운동하는 모습을 보니 저도 더 열심히 운동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운동기구를 지나쳐오니 중간 중간에 위치한 미니전망대를 볼 수 있었는데요. 곳곳에 위치한 전망대에는 호수에 더 가까이 다가가 호수를 즐기기 위한 사람들로 붐비고 있었습니다.



동탄호수공원의 핫 플레이스! 바로 “제방가로원”입니다. 제방가로원은 기존 제방위에 데크산책로를 설치하고, 컨테이너박스는 갤러리로 활용되고 있었는데요. 동탄호수공원의 이색적인 장소라는 말에 걸맞게 형형색색 아름다운 빛깔이 반기는 컨테이너박스에서 다양한 사진을 찍어보니, 한국이 아닌 외국에 와있는 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제방가로원을 지나면 위에서 호수공원을 바라볼 수 있도록 놓여진 컨테이너구조물이 있었습니다. 동탄호수공원의 나들이가 너무 신난 나머지, 조금 이색적인 사진을 찍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점프샷을 찍어보았는데요. 조형물과 풍경이 어우러진 모습이 더욱 돋보이는 순간이었습니다.



이제 다시 동탄호수공원의 중심을 향해 걸어보았습니다. 웅장한 소나무와 호수가 어우러진 풍경은 마치 한폭의 그림과도 같았습니다.



동탄호수공원을 걸어보니 동탄호수공원에는 수많은 포토존이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요즘 우리가 흔히 말하는 “갬성~”사진을 찍기에 아주 적합한 장소라고 생각했습니다. 푸른 나무, 갈대, 화려한 꽃 등 자연의 모든 것이 곧 사진소품이 된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저도 그냥 지나치기 아쉬운 마음에 동탄호수공원의 풍경을 바탕으로 추억을 남겨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둘러본 곳은 ‘다랭이원’입니다. 대규모 경사면에 개비온벽과 초화류로 덮인 이색적인 정원으로, 웅장함을 나타내고 있었습니다.



다랭이원은 많은 사람들의 발걸음을 이끌었고, 바로 밑에 내려가면 가장 가깝게 호수와 맞닿는 곳에서 쉴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최고의 공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까지 소통기자가 다녀온 화성시 대표적인 랜드마크 ‘동탄호수공원’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봄하면 봄나들이, 부담되는 먼 나들이는 그만! 봄이 다가오면서 더 행복함이 가득할 아름다운 동탄호수공원의 숨결을 느끼러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가까운 나들이를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동탄호수공원 안내>

위치 : 경기도 화성시 송동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화성시 송동 54-1 | 동탄호수공원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소통하는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2
  • 김혜진 2019.05.11 12:29 ADDR EDIT/DEL REPLY
    매번 풍성하고 예쁜 사진들이 올라오는 기사를
    볼때마다 의도치않게 김가영 소통기자님 기사를
    보게 되었는데, 사진과 글의 조화가 완벽해서
    너무 읽기 편안한 글이라는 말을 전하고 싶어요^^
    앞으로도 소통기자분들이 쓰신 행복한 지역사회 소식 기대하겠습니다.
    • Re 소통하는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2019.05.13 18:40 신고 ADDR EDIT/DEL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소통블로그입니다 : )
      사랑과 관심이 담긴 댓글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김가영 기자님이 편안하고 행복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꾸준한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