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건강나들이, 이색적인 볼거리와 함께하는 서봉산 트레킹



평소 바쁜 일상생활로 인해 꾸준한 운동을 할 시간이 없어, 시간 나는 주말을 활용해 체력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이를 위해 몸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풍요로워지는 화성 서봉산 트레킹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등산로로 향하던 중, 이색적인 길목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옛 풍경과 마음에 와 닿는 글귀가 제 발걸음을 사로잡았는데요. 다른 산들과 다르게 이색적인 볼거리가 가득한 산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서봉산은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에 위치한 산으로, 높이는 249m입니다. 아직까지 자연생태계가 비교적 잘 보존되어 있어 참나무, 붉나무, 느티나무, 때죽나무 등 다양한 식물이 자생하고 있었습니다. 



서봉산 등산 코스는 크게 3가지로 구분되어 있었는데요. 저는 그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는 코스인 ‘1코스’로 등산해보았습니다.



서봉산을 더 알차게 즐기고 싶다면 ‘서봉산 숲해설’을 신청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해설사 선생님과 서봉산의 유래 등 서봉산의 이야기를 함께 들으며 등산하는 모습은 상상만해도 즐거웠습니다. 



서봉산에 들어가자 마자 보이는 푸른 풍경에 입을 다물 수 없었습니다. 하늘로 솟아 있는 높은 나무들 사이로 들어오는 빛줄기를 바라보니 맑은 공기속의 소소한 행복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제가 다녀온 날은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등산객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처음 등산로에 진입하면 완만한 등산길이라고 느껴질 수 있으나, 조금만 지나면 적당한 오르막과 내리막이 반복되는 코스로 이어져 초보 등산객인 저도 어렵지 않게 등산할 수 있었습니다.



경사가 가파르지 않고, 웅장한 바위가 곳곳에 놓여있어 색다른 풍경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정상에 다다를수록 등산길에 조금씩 높아져 바닥을 보며 천천히 걸어보았습니다. 길을 걷다 보면 길가에 놓인 야생화들과 돌로 쌓은 탑이 군데군데 자리잡고 있었는데요. 산행을 하다가 자연과 함께 어우러진 모습을 보는 것도 서봉산 트레킹만의 매력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정상을 가리키는 이정표와 소나무 등 각종 나무들이 어우러진 산길을 오르다 보니, 어느새 서봉산 정상에 도착했습니다.



서봉산 정상 풍경을 바라보기 전, 서봉산 정상의 상징! 팔각정을 눈으로 담아보았는데요. 산꼭대기에 자리잡은 팔각정의 모습은 그 어느 팔각정보다 웅장하게 느껴졌습니다.



정상에 도착하니 시원한 바람과 함께 화성시와 수원시가 한눈에 들어오고 등산객들을 위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간단한 휴식을 취하기에 안성맞춤이었습니다. 




서봉산에서 바라본 전경을 눈으로만 담기에 너무 아쉬웠던 마음에, 소통기자는 추억으로 기록될 서봉산에서 인생샷 찍기에 도전해보았습니다. 다양한 구도에서의 사진촬영을 통해 다른 분위기의 사진들을 찍어볼 수 있었는데요. “역시 남는 건 사진뿐이야”라는 말이 있듯이, 드넓게 펼쳐진 서봉산 정상에서 인증샷을 찍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풍경을 감상하고 난 후, 약간의 허기짐이 느껴졌던 저는 준비해온 간식을 먹으니 오랜만에 소풍나들이를 나온 기분이었습니다. 



정상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며 상쾌한 마음가짐을 가지고 하산합니다. 내려가는 길이 더 쉽게 느껴지는 분들이 많지만 실제로 미끄러질 위험이 더 높기 때문에 조심해서 내려가야 해요. 계속 내려가다 보면 중간 곳곳에 놓여있는 운동기구들도 볼 수 있었습니다. 긴장했던 다리근육도 풀어줄 겸 운동기구를 활용해 잠깐의 휴식을 즐기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 후 아름다운 자연풍경을 감상하며 계속 내려가다 보니 어느덧 등산이 끝났습니다. 등산 후 상쾌함을 온몸으로 표현하기 위해 점프샷을 하며 기분 좋은 서봉산 트레킹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서봉산에서 하산한 후, 주차장으로 오면 ‘화성 로컬푸드 직매장 봉담점’도 볼 수 있었습니다.

우리 생활에 익숙한 ‘로컬푸드 직매장’ 우리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지역에서 소비함으로써 소비자에게 안전 먹거리 제공과 농업인의 안정적인 소득창출에 기여하고자 운영함으로써,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먹거리 체계를 구축하고 있는데요. 




봄을 맞아 판매하는 각종 모종과 신선한 지역 농산물 등 화성시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상품을 구경하고, 필요한 상품이 있으면 구매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봄을 맞아 집에서 길러볼 모종 몇 가지를 구매했는데요. 싱싱함이 느껴지는 모종들의 자태에 앞으로의 성장이 너무 기대됩니다. 



실제 걸어보니, 서봉산은 남녀노소 누구나 초보자도 부담없이 트레킹 하기 적합한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넉넉하게 1시간 20분 정도 소요됐는데요. 오랜만의 등산이라 다리가 뻐근한 느낌이었지만, 다시 되돌아보니 오히려 몸도 마음도 더 개운하고 상쾌한 기분이었습니다. 

여러분도 요즘 같은 포근한 날씨에 신체의 건강뿐 아니라 마음의 건강을 위한 ‘서봉산 트레킹’에 도전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Posted by 소통하는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2
  • why-DH 2019.05.16 10:52 신고 ADDR EDIT/DEL REPLY
    포스팅 잘 읽어보았습니다!
    등산 정말 좋죠! 쉽고 재밌게 할 수 있는 건강관리로는 최고인 것 같습니다!
    • Re 소통하는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2019.05.16 11:26 신고 ADDR EDIT/DEL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소통블로그입니다 : )
      서봉산의 경우, 트레킹 코스가 3가지로 구성되어 있어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꼭 서봉산 트레킹 참여해 보시고 후기 들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