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열정과 함께한 소통기자단 9기 워크숍


지난 25일, 삼성전자 소통블로그의 소통기자단이 워크숍을 다녀왔습니다. 자세한 소식을 삼성전자 소통블로그에서 전해드리겠습니다.




삼성전자 DSR타워에서 진행된 소통기자단의 워크숍은 삼성전자 홍영돈 그룹장의 인사말로 시작되었습니다. “삼성전자 DS부문은 세 개의 꿈이 있습니다. '초일류 기술회사', '지속 성장하는 회사', 그리고 마지막으로 '사랑받는 회사' 입니다.  앞의 두 가지는 임직원들이 할 수 있지만 사랑받는 회사는 지역사회가 없이는 이루어 질 수 없습니다. 소통기자단은 삼성이 지역사회로부터 사랑받는 기업이 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시는 분들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활동 부탁드리며, 여러분의 노력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라며 인사를 건넸습니다. 




이후 아이스 브레이킹으로 자기소개를 한 후, 롤링페이퍼를 작성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용인, 화성, 평택 지역으로 나뉘어져 있던 기자단들은 활동하면서 서로에게 전하지 못했던 말을 써내려 갔습니다. 




이전보다 편안해진 분위기에서 기사 리뷰와 카드뉴스 강의가 이어졌습니다. 2개의 조로 나뉘어 기존에 작성했던 기사의 원본과 수정본을 비교하며 기사를 작성하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거나 혹은 카드뉴스를 감각적으로 만들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강의를 들었습니다.



즐거운 점심시간 이후 최유미 원장님의 스피치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상대방에게 어떻게 해야 호감을 줄 수 있는지, 어떻게 해야 전문성을 살려 인터뷰를 잘 요청할 수 있는지 등에 대해 배우면서 직접 실습을 해보니 기자들의 눈은 반짝였습니다.






기흥 스포렉스로 옮겨 레크레이션 시간이 진행되었습니다. 팀별로 나뉘어 다양한 게임들을 하면서 서로를 응원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랜덤박스의 선물을 뜯으며 선물에 만족하기도 하고 서로 선물을 교환하면서 소통기자단의 얼굴에는 웃음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소통기자단 9기의 즐겁고 유익한 워크숍 소식을 지금 영상으로 만나보겠습니다.






지금까지 삼성전자 소통블로그를 위해 열심히 활동하는 소통기자단의 워크숍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삼성전자와 지역사회를 위해 열심히 발벗고 뛰어다니는 소통기자단을 위해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Posted by 소통하는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