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협의회

용인/화성/평택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간

  • 자유게시판자유게시판
  • 체육시설체육시설 이용신청
  • 이벤트이벤트 참여
  • 지역문화지역문화 공연/행사
  • 주민초청주민초청 행사신청

냄새 No! 청결 Yes! 여름철 음식물쓰레기 악취 해결 꿀팁


한여름이 다가올수록 더위와 관련된 다양한 문제들이 우리 실생활에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특히 음식물쓰레기의 악취 때문에 고민이 많은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날이 갈수록 높아지는 온도와 습도는 음식물쓰레기 악취를 더욱 증가시키는 가장 큰 원인이기도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여름에 더욱 심해지는 음식물쓰레기 악취 해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집 필수템 베이킹소다


베이킹소다는 청소나 설거지를 할 때뿐 아니라 음식물쓰레기 악취를 막는 데에도 아주 유용한 역할을 합니다. 음식물쓰레기를 버리기 전, 음식물을 버릴 쓰레기통 바닥에 폐신문지를 깔고 그 위에 베이킹소다를 얇게 뿌려주는 만으로도 음식물 악취가 눈에 띄게 줄어드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이것은 바로 알칼리성분을 가지고 있는 베이킹소다가 산성 성질을 가지고 있는 음식물쓰레기를 중화시켜 주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중화 현상이 음식물 부패 현상을 막아주기 때문에 베이킹소다와 신문지 만으로도 간단하게 악취 문제를 해결해 볼 수 있습니다. 또 미리 쓰레기통 안에 베이킹소다를 뿌려주게 되면 나중에 쓰레기통을 세척할 때에도 냄새가 배지 않기 때문에 더욱 위생적으로 음식물쓰레기통을 관리해 보실 수 있습니다.



건강에도 좋은 녹차가루


두 번째 꿀팁은 바로 녹차가루나 찻잎을 뿌려 음식물 악취를 관리하는 것입니다. 녹차에는 탈취에 좋은 엽록소와 타닌 성분이 다량으로 첨가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한 잎 찌꺼기나 녹차 가루를 음식물쓰레기 위에 뿌려주는 것 만으로도 음식물쓰레기 냄새를 어느정도 잡을 수 있습니다. 또 원두커피 찌꺼기를 활용하면 악취는 제거되고 커피 특유의 향만 남아 악취 해결에 효과적입니다평상시에 차를 즐겨 드시는 분들이라면 이미 한번 우려낸 찌꺼기나 가루를 수시로 음식물쓰레기 위에 뿌려주어 음식물쓰레기 관리를 해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소주의 변신은 무죄


음주 외 요리용으로도 사용되는 소주를 잘 이용하면 음식물쓰레기로 인해 발생하는 벌레 문제를 말끔히 해결해 볼 수 있습니다. 남은 소주와 물을 1:3 비율로 섞어 분무기에 넣은 후 음식물쓰레기 위에 골고루 뿌려주면 소주에 있는 알코올 성분과 냄새 덕분에 음식물쓰레기 냄새는 물론이고 하루살이와 같은 날파리나 바퀴벌레 같은 해충까지 막을 수 있습니다.

 

 

살균에는 역시 식초


주방에 없어서는 안되는 식초는 음식물쓰레기 악취에도 꽤나 효과적인데요. 식초를 음식물쓰레기 위에 뿌려주는 것 만으로도 악취 및 벌레를 한번에 해결해 볼 수 있습니다. 식초의 주성분인 아세트산은 각종 세균과 곰팡이를 죽이는 살균효과를 가지고 있기에 음식물의 부패를 막아주는 것은 물론이고 악취까지 한번에 잡을 수 있습니다. 특히 사과식초보다는 현미, 옥수수, 보리 등의 곡물을 발효시켜 만든 곡류 식초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물쓰레기의 경우, 수거된 후 가축의 사료나 퇴비를 만드는 재료로 사용됩니다. 때문에 음식물쓰레기의 기준 역시 동물이 섭취 가능 유무에 따라 분류되는데요. 특히 된장, 고추장을 비롯한 각종 장류는 염도가 높아 동물들에게 해롭기 때문에 음식물쓰레기에서 제외됩니다.




날씨가 더워지는 여름철, 더욱 관리가 힘들어지는 음식물쓰레기 악취! 이제 혼자 고민하지 마시고 소통블로그에서 알려드린 다양한 생활꿀팁을 잘 숙지해 두셨다 지긋지긋한 음식물쓰레기 냄새 문제를 말끔히 해결해 보시길 바랍니다.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Posted by 함께 소통하는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