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적인 나들이 코스, 출사의 명소 화성 '우음도'



사면이 물로 둘러싸인 작은 육지를 우리는 흔히 이라고 부르는데요. 요즘 많은 사람들은 지역 곳곳에 위치한 섬을 찾아 이색적인 나들이를 즐기곤 합니다. 화성시에도 이색적인 나들이 장소가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화성시의 출사명소로 손꼽히는 화성 우음도입니다. 방학의 계절 여름을 맞아 우리 지역에 위치한 화성 우음도로 이색적인 나들이를 다녀왔는데요. 그럼 소통기자와 함께 우음도로 떠나볼까요?



화성 우음도에 대해 들어본 적 있으신 가요? 화성 우음도는 경기도 화성시 송산면 고정리에 위치한 섬으로, 섬의 생김새가 소를 닮아서 혹은 육지에서 들었을 때 소 울음소리가 울려 퍼진다고 해 우음도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처음에 섬이었던 우음도는 1994년 시화방조제 건설로 인해 육지가 되었는데요. 섬에서 육지가 된 것도 특별한데, 우음도의 더 특별한 매력은 바로 이곳에서 발견된 공룡알 화석이라고 합니다. 공룡들은 약 1억 년 전 우음도 근처에서 둥지를 틀고 살았기에 실제 공룡알 둥지 화석 30여 점, 200여 개의 알 화석이 이곳에서 발견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우음도에서는 자연의 있는 그대로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었습니다



우음도로 향하는 길은 정겨운 옛 시골길을 연상케 했는데요. 소통기자가 거주하는 같은 화성시에 우음도가 있다니 잘 믿기지 않았습니다.



우음도에 도착하자마자 삘기꽃을 가장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사실 우음도는 삘기꽃을 보기 위해 이곳을 찾는 사람들이 대다수였는데요. 바람에 부딪히는 삘기꽃 소리는 흐트러뎠던 마음의 귀를 정화시켜 주었습니다. 동서남북 어디로 고개를 돌려도 보이는 삘기꽃들의 드 넓은 모습에 입을 다물 수 없었는데요. 눈으로 담기만은 아쉬웠던 소통기자는 화성 우음도의 삘기꽃을 배경으로 인생 사진 찍기에 도전해보았습니다.



많은 관광객들의 대표 사진촬영지! 우음도 중심에 위치한 나무길에서 삘기꽃과 함께 우음도를 담아보았는데요. 보기만해도 시원함이 느껴지는 곳에서 사진을 찍으니 저절로 나오는 웃음을 멈출 수 없었습니다



다음은 삘기꽃 사이로 들어가 삘기꽃과 함께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삘기꽃이 만개하는 시기는 5월 중순인데요. 소통기자는 삘기꽃이 지는 시기에 찾아갔던 탓에 지는 삘기꽃의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었지만, 5월 중순에 찾아오면 만개한 삘기꽃을 볼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이른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우음도 나들이를 나온 많은 관광객들을 볼 수 있었는데요. 그 중 다정하게 손을 잡고 우음도 산책을 즐기는 부부의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한편의 그림을 떠올리게 하는 모습을 보니 환상적이라는 말로도 부족했습니다.



화성 우음도 구경을 마친 후, 높은 곳에서 화성 우음도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송산그린시티전망대로 가보았습니다



송산그린시티전망대는 경기도 안산과 시흥 그리고 화성시에 거쳐서 자리하고 있는 시화호의 남쪽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전망대는 시화호의 물이 하늘로 솟아오르는 형상을 띄고 있어 이색적인 구조물에 눈을 뗄 수 없었습니다.



우음도를 보기 위해 5층 옥상전망대로 올라가보았습니다. 둥그랗게 둘러싸여있는 모습 곳곳에 우음도를 더 자세히 볼 수 있는 망원경을 볼 수 있었는데요. 망원경으로 바라본 우음도의 모습은 액자 속 그림과도 같았습니다



망원경에서 내려와 그냥 바라본 모습도 환상적이었습니다. 왼쪽은 안산, 오른쪽은 화성이라는 것이 눈으로 보면서도 믿기지 않았는데요. 전망대에 올라오니 시원한 바람과 함께 속이 뻥 뚫리는 풍경을 바라보니 최고의 지상낙원이 아닐까라고 생각했습니다.



조금만 손을 뻗으면 바로 닿을 것 같은 우음도를 보니 금방 보고 왔지만 다시 가고 싶은 느낌이었는데요. 우음도 일대는 이제 머지않아 송산그린시티 개발로 더 이상 이 모습을 볼 수 없다고 합니다. 저는 우음도가 사라지기 전에 꼭 다시 한번 더 와야겠다는 다짐을 하고 전망대를 내려왔습니다



송산그린시티전망대 구경을 마치고 내려와보니 한편에 넓게 펼쳐진 꽃밭을 볼 수 있었습니다. 샛노랗게 펼쳐진 꽃을 보니 그냥 지나칠 수 없었는데요. 집주변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풍경에 꽃과 함께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여러분들도 송산그린시티전망대에 오시면 꽃과 함께 예쁜 사진을 찍어가시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아요.



모든 구경을 마치고 길을 따라 드라이브를 하던 중, 화성 고정리의 공룡알 화석산지를 볼 수 있었습니다. 공룡알 화석산지는 중생대 백악기에 형성된 퇴적층으로 시화호 간석지가 조성되기 이전 섬이였을 때 6~7개 지점에서 공룡알화석 및 알둥지를 발견했다고 합니다



공룡알 화석산지에도 직접 들어갈 수 있다고 하니 아이들과 함께 이색적인 근교 나들이를 오는 것도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지금까지 소통기자가 다녀온 화성시 대표적인 출사명소 화성 우음도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뻔한 나들이는 이제 그만! 여름을 맞아 시원함이 가득한 아름다운 화성 우음도에서 다양한 사진과 함께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가까운 나들이를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우음도 안내>

위치 : 경기도 화성시 송산면 고정리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화성시 송산면 고정리 1195-2 | 우음도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소통하는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