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 산책코스, 석우천 생태길



사람뿐 아니라 생물 등 유기체가 생존을 유지하는 데 영향을 미치는 환경을 뭐라고 정의하는지 아시나요? 바로 생태라고 합니다. 우리 주변에는 생태환경을 지키기 위해 아름답게 가꿔지고 있는 많은 장소들이 있는데요. 그중 화성캠퍼스 인근에는 생태환경이 잘 보존되어 있는 동탄 석우천 생태길이 있습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언제라도 찾아갈 수 있는 곳!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동탄 석우천은 화성시 동탄 신도시 내 오산천과 신갈천을 이어주는 조그마한 하천입니다. 신도시 개발 전에는 오폐수가 흐르는 하천이었지만 신갈, 오산천의 하천공사와 동탄 신도시 개발을 통해 물이 맑아지고 아름다운 생태길이 만들어졌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동탄 석우천 생태길은 일반인 걸음으로는 40분 정도, 자전거로는 10분 정도가 소요되며 다양한 야생 동식물을 볼 수 있습니다. 소통기자는 쾌적한 생태길을 따라 노작공원으로 이동하는 코스로 가보았습니다.



생태길을 따라 걷다 보면 곳곳에 아름다운 자연을 볼 수 있습니다. ‘10년도 넘게 거주한 동탄에 이런 곳이 있다는 것을 왜 이제야 알았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이제라도 올 수 있어 감사하게 느껴졌습니다.



어느 방향으로 고개를 돌려봐도 보이는 환상적인 광경에 입이 다물어지지 않았는데요. 도심의 빌딩을 뒤로하고, 잘 보존되어 있는 생태길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정말 상쾌한 산책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산책을 하다 보니 생태길 곳곳에서 자연 포토존을 볼 수 있었습니다. 자연과 하나 되어 사진을 찍는 것을 좋아하는 소통기자는 이때를 놓치지 않고 사진을 찍기 위해 이동해보았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소통기자와 동탄 석우천 생태길에서 인생사진 찍기에 도전해볼까요?




생태길을 걷다 보면 볼 수 있는 푸른 자연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감성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최적화된 장소! 어떤 각도에서 어떤 카메라로 사진을 찍어도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는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동탄 석우천 생태길을 끝자락에서 만난 노작호수공원에는 많은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제 발걸음을 이끌었습니다. 부모님 또는 친구들과 함께 드넓은 공원에서 즐겁게 뛰놀며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제 마음도 뿌듯했습니다. 다른 산책로와 달리 동탄 석우천 생태길만의 특별한 점은 행복한 사람 냄새가 가득한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 우리나라 지도의 형상을 띠고 있는 무궁화의 모습도 이색적이었습니다. 우리나라 국화인 무궁화를 우리나라 지도에 담아보니 더욱 아름다운 풍경이었습니다



소통기자가 실제 걸어본 동탄 석우천 생태길은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산책하기 적합한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름과 가을 중반의 더운 날씨 속 오랜만의 산책이었지만, 몸도 마음도 더 개운하고 상쾌해진 기분이었습니다.

여러분도 선선해지는 가을을 맞아 복잡한 일상에서 벗어나 마음의 행복함을 느낄 수 있는 동탄 석우천에서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상쾌한 산책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동탄 석우천 생태길' 안내>

위치 : 경기 화성시 반송동 ~ 석우동

코스 : 나루교 - 잎새교 - 열림교 - 나래교 - 새롬교 - 반남박씨묘역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화성시 동탄1동 | 석우천 생태길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소통하는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2
  • 평지를 걸으며 짙은 초록의 녹음을 즐길 수 있어 눈도 마음도 편안히 힐링되는 장소인 것 같네요.
    • Re 소통하는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2019.09.04 11:27 신고 ADDR EDIT/DEL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소통블로그입니다 : )

      태풍이 지나가고 나면 조금 더 산책하기 좋은 날씨가 될 것 같습니다.

      차분한 마음으로 힐링할 수 있는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