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소통블로그 10기 소통기자단 발대식


무더위가 한풀 꺾인 8월 말,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10기 소통기자단의 발대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10기 기자단은 20199월부터 20208월까지 약 1년간 활동을 이어가게 되는데요. 생생했던 발대식 현장을 지금부터 전해드리겠습니다.



삼성전자는 용인, 화성, 평택캠퍼스 인근 지역주민과의 소통을 위해 2013년부터 삼성전자 소통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소통기자단은 남녀노소 누구나 제한없이 지역주민이라면 함께할 수 있는데요. 때문에 다양한 시선에서 지역사회와 삼성전자의 소식을 전할 수 있습니다.




발대식은 9기에서 10기로 연임하는 8, 그리고 새로 선발된 18명 총 26명의 소통기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습니다. 단체사진을 촬영한 후, 위촉장 수여로 본격적인 발대식이 시작되었습니다. 기자단 각자의 자리에서 수여를 마친 후, DS커뮤니케이션팀장 정광열 전무는 만나 뵙게 되어 정말 반갑습니다. 오늘 함께한 기자단 여러분이 앞으로 지역사회와 삼성전자를 연결하는 소통의 메신저가 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라며 인사를 건넸습니다.




다음으로 삼성전자 DS부문 소개와 10기 기자단의 소개가 진행되었습니다. 삼성전자 DS부문 소개영상을 시청한 후, 10기 소통기자단은 각자의 소개와 함께 앞으로의 포부를 밝히며 서로 인사를 나눴습니다.



이후 반도체 생산 라인과 전시관 견학이 이어졌습니다. 반도체 생산 시설은 국가 핵심 기술 사업장으로 지정되어 있기 때문에 일반인의 출입이 불가한데요. 이날만큼은 발대식을 기념해, 특별히 개방되어 직접 견학할 수 있었습니다. 기자단은 담당자와 끊임없이 질문과 답변을 주고받으며 견학을 진행했습니다.




견학을 마치고 맛있는 점심식사 이후, 연합뉴스 최해민 기자의 취재의 기초강연이 진행되었습니다. 최해민 기자는 한국언론과 기사의 종류, 가치 등에 대해서 설명했는데요. 팩트와 진실 속에서 기자가 가져야할 소명에 대해 함께 이야기 나누며 강연을 이어갔습니다. 특히, 10기 기자단 중 김다윤 기자는 장래희망이 종군기자임을 전하며 앞으로 기자단 활동에 대해 의지를 표했습니다.




강연이 끝난 후, 삼성전자 소통블로그와 기자단에 대한 소개가 시작되었습니다. 소개 영상을 시청한 뒤 소통협의회, 소통블로그와 콘텐츠 방향, 채널 등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습니다.




다음으로 소통기자단이 작성하게 될 기획안과 기사, 카드뉴스 작성법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각자 배부 받은 자료에 메모를 하며 듣던 기자단은 Q&A 시간이 시작하자 너, 나 할 것 없이 질문공세를 펼쳤습니다. 이후 인터뷰 영상 촬영과 함께 10기 소통기자단 발대식은 마무리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10기 소통기자단 발대식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각자 다른 지역에서 지원했지만 삼성전자와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과 애정만큼은 누구보다 큰 소통기자단 10, 앞으로 쉼없이 달려갈 10기 소통기자단을 위해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Posted by 소통하는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