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매미산 표지판 교체

삼성전자 DS부문 근처에는 아주 특별한 산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용인시 기흥구에 위치한 매미산인데요. '매미산'은 이름에서 느껴지는 것처럼, 여름철에 우는 매미소리가 다른 산보다 더 크고 정겹게 들린다고 해서 사람들이 '매미들의 산'이라는 의미로 부르다가 '매미산'으로 정식 명칭이 되었습니다.

매미산 아래쪽으로는 삼성전자 기흥캠퍼스, 삼성전자 화성캠퍼스, 삼성전자 그린센터 등 근처에 '삼성 타운'이 자리 잡고 있어 삼성전자 임직원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는 지역주민을 위해 삼성전자가 환경개선을 실시했다는 소문을 듣고 소통기자가 용인 매미산으로 가보았는데요그럼 지금부터 소통기자와 함께 '용인 매미산'으로 떠나볼까요?

매미산에 오르기 위해 등산로 입구로 향했습니다. 매미산 정상으로 향하는 코스는 서천동에서 출발해 경희대학교로 하산하는 코스, 서천동에서 출발해 기흥호수공원으로 하산하는 코스 등 여러 코스가 있었는데요. 그 중 소통기자는 가장 많은 시민들이 애용하는 코스인 서천동에서 출발해 다시 서천동으로 내려오는 코스로 등산해보았습니다.

등산로로 향하던 중, 푸른 나무 사이에 위치한 쉼터를 볼 수 있었는데요. 높은 곳에 위치하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가볍게 오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매미산으로 향하는 길 곳곳에서 삼성전자를 볼 수 있었습니다. 삼성전자 기흥캠퍼스를 비롯해 삼성전자 인재개발원 등 삼성전자가 매미산을 감싸안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는데요. 우리에게 친근한 삼성전자를 보며 등산하니 색다른 기분이었습니다.

본격적으로 등산을 시작하기 위해 등산로로 들어섰습니다. 매미산에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상쾌한 모습에 입을 다물 수 없었는데요. 하늘로 솟아있는 높은 나무들 사이로 들어오는 빛줄기를 바라보니 맑은 공기 속의 소소한 행복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제가 다녀온 날은 이른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등산객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등산로는 적당한 오르막과 내리막이 반복되는 코스로 이어져 초보 등산객인 저도 어렵지 않게 산을 오를 수 있었습니다.

정상을 가리키는 이정표와 밤나무 등 각종 나무들이 어우러진 산길을 오르다 보니, 어느새 매미산 정상에 도착했습니다.

매미산 정상을 상징하는 귀여운 비석이 저를 반갑게 맞아주었는데요. 정상에 도착하니 시원한 바람과 함께 등산객들을 위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간단한 휴식을 취하기에 안성맞춤이었습니다.

매미산에서 바라본 풍경을 눈으로만 담기에는 너무 아쉬운 마음에, 소통기자는 추억으로 기록될 매미산 등산 기념 인생샷 찍기에 도전해보았습니다. 매미산 정상의 귀여운 비석을 활용한 사진촬영을 통해 이색적인 사진을 찍어볼 수 있었는데요. "역시 남는 건 사진뿐이야."라는 말이 있듯이, 정상 등반을 기념하며 매미산 정상에서 인증샷을 찍어보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정상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며 상쾌한 마음가짐을 가지고 하산합니다. 올라올 때는 매미산의 풍경에 집중해보았다면, 하산할 때는 지역주민을 위해 삼성전자가 진행한 환경개선 활동인 '표지판 교체'에 집중해서 내려가보기로 했습니다.

교체된 표지판을 소개해드리기 전, 기존에 설치되어 있던 표지판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예전에 등산하셨던 분들은 기존의 딱딱했던 이미지의 표지판을 본 적이 있으실 겁니다. 바로 위 사진 속 표지판이 교체 전 사유지 표지판이었는데요. 기존에 딱딱했던 표지판 이미지를 벗어나 시민들에게 더 친근하게 전달하기 위해 교체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표지판에 집중해서 내려가다 보니 올라올 때 미처 보지 못했던 나무로 꾸며진 표지판이 제 시선을 이끌었습니다. 바로 이번에 삼성전자에서 교체한 매미산 표지판이었는데요. 한눈에 봐도 부드러운 어투와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표지판에 더 상쾌한 등산이 된 것 같은 기분이었습니다

여러분들이 보기 쉽게 교체 전과 교체 후를 비교해보았습니다교체된 34개의 회사 사유지 안내문 외에도 송전탑과 수증기 관련 안내문이 각 18개, 5개가 추가되거나 신규로 설치됐는데요. 표지판을 교체하고 나니 한결 더 깨끗하고 친숙한 매미산이 된 것 같아 덩달아 뿌듯했습니다.

또한 사유지 표지판뿐 아니라 저기서 나오는 연기가 건강에 해롭지는 않을까?’ 등 시민들이 궁금해할 수 있는 것들을 표지판으로 설치해놓은 것도 인상적이었는데요. 시민들을 위해 사소한 것 하나하나 배려하는 삼성전자의 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표지판을 감상하며 계속 내려가다 보니 곳곳에 놓여있는 운동기구들도 볼 수 있었습니다. 긴장했던 다리 근육도 풀어줄 겸 운동기구를 활용해 잠깐의 휴식을 즐기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 후 아름다운 자연 풍경과 깔끔한 표지판을 감상하며 계속 내려가다 보니 어느덧 기분 좋은 매미산 트레킹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실제 걸어보니, 매미산은 남녀노소 누구나 초보자도 부담 없이 트레킹 하기 적합한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더불어 삼성전자에서 교체한 표지판을 보며 등산하니 더욱 상쾌해진 기분이었는데요. 오랜만의 등산이라 조금은 힘들었지만, 다시 되돌아보니 오히려 몸도 마음도 더 개운했습니다.

여러분도 요즘같이 선선한 날씨에 매미산 트레킹을 통해 지역 소통의 아름다운 결과물인 매미산 표지판도 보고신체의 건강을 위한 등산도 함께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매미산 안내>

위치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하갈동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용인시 기흥구 하갈동 | 매미산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소통하는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