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시민정보화교육! 아직도 당신은 컴.알.못?



학교나 회사에서 컴퓨터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업무를 처리할 때 어려움을 겪었던 경험들 있으시죠? 또 요즘 유행인 동영상을 편집하고 싶은데 시작하기에 앞서 너무나도 막막해 포기하셨던 분들도 있을 텐데요. 이런 모든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화성시 시민정보화교육'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화성시민이라면 누구나 컴퓨터 기초부터 자격증반까지 수강할 수 있는 '화성시 시민정보화교육'은 교재비를 제외한 수강비 모두가 '무료'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필요한 교육을 수강료 부담없이 들을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인데요. 정보화교육에서 진행되는 강좌는 실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엑셀, 한글, 파워포인트, 동영상 제작 등을 알려주기 때문에 보다 유익한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통기자는 화성시에 위치한 많은 정보화교육장 중에서 삼성전자 화성캠퍼스 인근에 있는 동탄2동 행정복지센터 정보화교육장을 방문해 보았습니다. 동탄2동 행정복지센터는 노노카페를 비롯하여 민원접수실, 누리쉼터 등 다양한 행정처리시설과 문화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곳이었는데요. 정보화교육 수강 시 이러한 시설을 함께 이용하면 더 편리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동탄2동 행정복지센터 정보화교육장은 2층에 자리 잡고 있었습니다. 계단뿐 아니라 엘리베이터도 있어서 모든 분이 편하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그럼 소통기자와 함께 정보화교육실로 들어가 볼까요?



소통기자가 방문한 날 진행되고 있던 강의는 'ITQ 엑셀자격증반'이었습니다. 열정적인 강의를 진행하던 장선숙 강사와 인터뷰를 해보았는데요. 3년간 시민정보화교육 강사로 활동하며 가장 보람찬 순간에 대해 묻자 "정보화 교육을 수강하고 자격증을 취득해서 취업이 되었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다른 직원한테 컴퓨터 문서 작업을 맡기던 분이 정보화교육을 통해 직접 문서 작업을 하게 되었다는 이야기를 전해 들었을 때가 가장 뿌듯했습니다."라고 답했습니다



제가 취재한 날은 비가 오는 날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수강생들이 출석하여 프로그램에 관해 열심히 공부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앞자리에 앉아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하던 박영주 님과 인터뷰를 해보았는데요. 강의와 관련해 가장 좋은 점에 대해 물어보니 "이론보다 실습이 많아서 유익하다."라고 답해 주었습니다. 또 정보화교육의 장점은 실생활과 업무에 연결되는 실질적인 교육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다른 수강생은 "엑셀을 배우니 가계부 작성에도 도움이 된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 화성시청 홈페이지)

 

이렇게 컴퓨터 초보도 시민정보화교육을 통해 자격증에 도전할 정도로 능숙한 실력을 갖출 수 있는 '시민정보화교육' 신청 방법에 대해 많이 궁금하실 텐데요. 지금 바로 소통기자가 알려드리겠습니다. 화성시 시민정보화교육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회원가입과 로그인을 하신 후에 원하는 강좌에 교육을 신청하면 됩니다. , 선착순 접수이기 때문에 접수 기간에 빠르게 신청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접수기간과 프로그램 세부 사항은 행정복지센터와 아파트 게시판에도 관련 소식지가 부착된다고 하니, 이를 관심있게 보았다가 신청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동탄2동 교육장의 경우, 11~12월 프로그램은 1021 9시부터 1030 18시까지 접수 기간입니다. 11~12월 프로그램에는 엑셀, 파워포인트, 동영상 편집 강좌가 개설될 예정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정보화교육의 일환으로 직접 교육장에서 수강하는 정보화 교육 이외에도 찾아가는 정보 교육인 '배달강좌'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화성시 동탄 주민으로 7인 이상 모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한데요. 교육내용은 스마트폰을 활용할 수 있는 기초 수업과 동영상 편집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평소 스마트폰 사용을 어려워하셨던 분들이라면 관심을 두고 신청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번 기회에 어렵게만 느꼈던 스마트폰과 컴퓨터 프로그램에 도전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Posted by 소통하는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