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협의회

용인/화성/평택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간

  • FAQFAQ 안내
  • 체육시설체육시설 이용신청
  • 이벤트이벤트 참여
  • 지역문화지역문화 공연/행사
  • 주민초청주민초청 행사신청

동탄3동, 이 구역의 쓰레기는 우리가 접수!



삼성전자 화성캠퍼스에서는 임직원들이 많이 이용하는 지역 곳곳을 임직원 스스로 청소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1017, 삼성전자 화성캠퍼스 E기술팀은 지역상권의 쾌적함을 위해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는데요. 열정이 넘쳐났던 현장으로 소통기자와 함께 가볼까요?



삼성전자 화성캠퍼스 임직원들이 활동 중인 환경정화 봉사활동은 캠퍼스 인근을 포함한 지역 곳곳을 대상으로 열심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후 1250분이 되자, 삼삼오오 모여 봉사활동을 준비하기에 바쁜 임직원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삼성전자 조끼를 입고 담당자의 안내를 들으며 "이 구역의 쓰레기는 내가 접수한다!"는 다짐의 시간을 가져 보기도 했습니다. 보기만 해도 훈훈한 임직원들이 지역상권의 깨끗함을 위해 봉사한다고 하니 너무 감사하고 든든했습니다.




이번 봉사활동은 삼성전자 화성캠퍼스 인근 동탄3동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삼성전자 임직원이 함께 어우러져 더욱 화목하고 웃음이 넘치는 봉사활동을 진행할 수 있는 시간이었는데요. 청소를 시작하자마자 쓰레기가 너무 많아 "우리 회사 주변에 이렇게 쓰레기가 많았어?"라는 말이 절로 나왔습니다



잘 보이지 않는 쓰레기를 찾아가며 꼼꼼히 청소하는 임직원들의 모습에 감탄을 멈출 수 없었는데요. 이들의 보이지 않는 노력이 있기에 깨끗한 거리를 다닐 수 있었다는 생각에 감사함이 느껴졌습니다.



한 줄로 서서 함께 올라가는 모습은 흡사 영화 범죄와의 전쟁포스터를 연상케 했습니다. 길거리를 지나가더라도 그냥 지나가지 않고 쓰레기를 주우며 지나가는 모습이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환경정화 하는 모습을 본 식당 사장님께서 "너무 고맙습니다."라는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임직원들에게 시원한 물을 따라주기에 바빴는데요. 바쁜 점심시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청소하는 임직원들을 챙겨주는 모습이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시원한 물로 목을 축이니 환경정화에 대한 의욕이 더 커진 임직원들은 빠른 발걸음으로 청소하기에 바빴습니다. 환경정화를 통해 지역도 깨끗하게 만들고, 동료 직원들과 친분도 더 쌓을 수 있어 12조의 활동이 아닌가 생각했습니다.

 

 

다음은 환경정화 활동을 마치며 임직원과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화성캠퍼스 인근 능동상가는 우리 임직원 및 협력사분들이 많이 이용하는 상가 단지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곳이다 보니 본의 아니게 쓰레기가 생길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지역상권도 살리고 상생차원에서 식사도 하고 더불어 봉사활동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용할 때는 보이지 않던 쓰레기가 청소를 하다 보니 정말 많다는 사실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우리가 이용한 공간을 다시 정리한다는 마음으로 활동하였고, 환경정화 활동을 해보니 지역주민들에게 미안한 마음도 들었습니다. 앞으로도 서로 상생하며 지역주민과 함께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긴 시간동안 정화활동을 한 것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다섯 봉지의 쓰레기가 모였는데요. 앞으로 우리 지역의 깨끗한 환경을 위해 쓰레기는 쓰레기통에 버려야 한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되는 순간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오늘의 봉사활동을 마치며 함께했던 임직원들과 아쉬움을 달랠 단체사진을 찍으며 상쾌한 기분으로 오늘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삼성전자 사회공헌활동 '캠퍼스 인근 환경정화 봉사활동'에 대해 전해드렸는데요.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쾌적함을 위해 꾸준히 진행될 삼성전자의 사회공헌활동에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Posted by 지역 주민과 함께 소통하는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