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협의회

용인/화성/평택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간

  • 자유게시판자유게시판
  • 체육시설체육시설 이용신청
  • 이벤트이벤트 참여
  • 지역문화지역문화 공연/행사
  • 주민초청주민초청 행사신청

지역주민과 함께 즐기는 소확행 콘서트


지난 1210, 동탄복합문화센터 반석아트홀에서는 삼성전자·소통협의회 주관의 문화행사인  '시네마 콘서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자세한 소식을 삼성전자 소통블로그에서 전해드리겠습니다.





삼성전자 용인/화성/평택 소통협의회는 각 지역에서 지역주민과 회사와의 소통 및 상생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 역시, 연말을 맞아 지역주민에게 특별한 선물을 선사하고자 개최되었습니다.

저녁 730분에 시작되는 공연을 위하여 630분부터 티켓 배부가 시작되었습니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가족 혹은 친구와 함께 공연을 찾은 관객들로 장내는 북적거렸는데요. 한편에 마련된 '시네마 콘서트' 포토월에서도 관객들은 인증샷을 찍기 바빴습니다.





공연장이 위치한 2층으로 올라가자, 한쪽에는 관객들을 위한 커피 및 음료와 간단한 다과가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그 덕분에 공연 전 분위기는 더욱 화기애애 해졌습니다.  




반대편에는 소통블로그에서 진행된 '드루와! 우리동네' 이벤트의 당선작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동네 곳곳의 모습이 담긴 작품들을 보며 사진을 찍기도 하고, 우리 동네의 사진이 전시되어 있는지 살펴보기도 했습니다.



드디어 공연이 시작되었습니다. 먼저, '시네마 콘서트'의 시작을 알리는 오푸스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연주가 흘러나왔습니다. '시네마 콘서트'라는 이름에 걸맞게, 오케스트라의 연주와 함께 배경에는 영화의 장면들이 나와 음악에 대한 이해를 도왔는데요. '스타워즈, 해리포터, 아이언맨, 캐리비안의 해적' 등 관객들에게 익숙한 영화와 음악이 접목되어 관객들의 흥미를 이끌었습니다.




다음으로 삼성전자·소통협의회 주관의 문화행사인 것을 알리기 위해 소통협의회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습니다. 20134월에 출범한 화성 소통협의회를 이어, 20149월에 출범한 용인 소통협의회는 격월마다 정기회의를 진행하여 지역사회의 각종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으며, 이번 '시네마 콘서트' 역시,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위한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본격적인 공연은 3부로 나뉘어 진행되었습니다. 1부는 추억의 명화인 '시네마 천국, 미션, My Fair Lady, 태극기 휘날리며'OST 음악이 연주되었습니다. 특히 오푸스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연주와 함께한 송은혜 성악가는 지난 '2019 한미평화음악회'에서 폴포츠와 메인 공연을 함께 할 만큼 아름다운 목소리와 훌륭한 실력을 가진 소프라노인데요. 오푸스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송은혜 성악가의 협연 무대가 끝나자, 관객들은 열화와 같은 박수를 보냈습니다.



2부는 클래식을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황보인애 피아니스트가 쇼팽과 베토벤 곡을 연주했는데요. 영화 '피아니스트'와 '불멸의 연인'의 각 장면과 피아노 연주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관객들의 귀를 사로잡았습니다.



3부는 '피노키오, 인어공주, 라이온킹, 겨울왕국' 등 디즈니 OST 메들리로 시작되었는데요. 특히 '알라딘' OST가 연주되자, 어린이 관객들의 큰 호응이 이어졌습니다. 관객들에게 유명하고 익숙한 애니메이션 곡을 연주하는 오케스트라의 공연을 보며, 소통협의회 위원들이 이번 공연에 얼마나 많은 노력을 기울였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라인소년소녀합창단의 노래가 시작되었습니다. 라인소년소녀합창단은 201612월에 창단된 합창단으로, 화성 및 인근 지역의 어린이들로 구성되었는데요. 영화 '하모니'를 배경으로 맑은 음색이 울려 퍼지자 관객들은 따뜻한 미소를 지으며 귀를 기울였습니다.



공연에 이어 경품 추첨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배부받은 좌석번호를 통해 진행된 추첨은 푸짐한 선물 때문인지 공연만큼이나 큰 기대감을 불러 모았는데요. 특히, 1등과 2등 경품은 용인/화성 소통협의회 대표위원들이 직접 인사말을 하고 추첨을 진행했습니다.



삼성전자∙화성 소통협의회 이승옥 대표위원은 "저물어 가는 연말, 바쁘신 와중에도 이렇게 찾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소통협의회는 삼성전자와 지역주민이 서로 상생하고 협력하면서 그동안 각종 사회공헌활동, 문화행사 이벤트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라며 인사를 전했습니다



이어서 삼성전자∙용인 소통협의회 고영운 대표위원은 "용인과 화성 소통협의회 위원들이 처음으로 함께 이러한 자리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용인과 화성 두 지역의 주민들이 다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는 이 자리가 정말 뜻깊게 느껴집니다. 앞으로 삼성전자와 지역사회와의 연결고리 역할을 지속해 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용인/화성 소통협의회 대표위원들이 좌석번호를 차례로 발표하자, 당첨자들은 "만세!"를 외치며 환호성을 질렀습니다. 주변 사람들은 아쉬워하면서도 진심어린 축하와 박수를 건넸는데요. 이번 행사가 지역주민들 사이에서도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된 듯했습니다.


 

추첨 행사를 끝으로 '시네마 콘서트'는 마무리되었습니다. 이후 경품 추첨 행사에서 1등에 당첨된 화성시민과 이번 공연을 주관한 소통협의회 위원과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크리스마스 선물을 미리 받은 것 같아 정말 기쁩니다. 지역주민 초청행사를 통해 소통협의회에 대해서 이미 알고 있었는데요. 삼성전자가 지역주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행사를 꾸준히 진행해줘서 정말 감사합니다."



"삼성전자화성 소통협의회 5기 위원으로서, 상생의 일환으로 지역주민들과 함께할 수 있어서 무척 행복한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마지막 라인소년소녀합창단 공연이 인상적이었는데요. 이후에는 어린이 합창단과 함께하는 행사를 기획하여 더 많은 지역주민이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지금까지 삼성전자·소통협의회 주관의 문화행사 '시네마 콘서트'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단순한 봉사와 후원을 넘어, 함께 소통하는 기회를 만들어 실천하는 삼성전자·소통협의회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Posted by 지역 정보를 함께 소통하는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