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협의회

용인/화성/평택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간

  • FAQFAQ 안내
  • 체육시설체육시설 이용신청
  • 이벤트이벤트 참여
  • 지역문화지역문화 공연/행사
  • 주민초청주민초청 행사신청

소통협의회 위원 인터뷰 #10, 병점2동과 함께하는 삼성전자



삼성전자와 지역사회를 잇는 다리로서 사회공헌활동 뿐만 아니라 기업과 주민 간 협력을 통해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노력하는 소통협의회! 소통기자는 병점2동 방위협의회 위원장이자 삼성전자화성 소통협의회 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는 오문섭 위원과 만났는데요. 회사와 지역사회의 상생을 위해 그동안 펼친 활동과 앞으로의 계획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듣기 위해 인터뷰를 가졌습니다.  



Q. 위원님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저는 화성시의회에서 6, 7대 의원으로 활동했고 로터리클럽에서는 19대 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태권도장에서 아이들을 지도하고 있습니다. 병점2동은 제가 40년 넘게 거주하고 있는 곳인데요. 누구 못지않게 이 지역에 대해 잘 알고 있기에 지역을 위해 봉사하고자 이번 소통협의회 5기 위원으로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로터리클럽: 사회봉사와 세계 평화를 표방하는 실업가와 전문직업인들의 단체   


 

Q. 위원님이 활동하고 계신 병점2동에 지역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병점2동은 15년 전 분동 계획에 의해 생겨난 동입니다. 2005년 당시, 태안읍이 병점1, 병점2, 진안동, 반월동, 기배동, 화산동 등 6개 동으로 나뉘게 되었는데요. 병점2동이 태안읍일 당시에는 논밭이 많았고 많은 주민들이 농사를 지었습니다. 그렇지만 현재 이 곳은 학교와 각종 교육시설이 가장 많은 곳이 되었는데요. , 교육 문화가 발달한 곳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Q. 소통협의회 위원의 역할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는지 말씀 부탁드립니다.  

A. 삼성전자에 대한 지역주민의 관심이 아주 큰데요. 그렇지만 회사측에서는 지역주민들의 고충과 바람을 잘 모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소통협의회 위원이 주민의 이야기를 대신 전달하는 등 이해와 소통을 위한 중계자의 역할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회사가 지역주민을 위해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를 잘 설명하고, 한편으로는 회사에 관심이 많은 지역주민을 위해서는 주민초청행사 등 방문 기회를 마련하는 것 또한 소통협의회 위원이 해야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Q. 소통협의회 활동을 하면서 겪은 가장 인상적인 일은 무엇인가요?

A. 삼성전자에 대하여 궁금해하는 지역주민이 많았는데요. 이에 주민초청행사를 통해 병점2동 주민들과 함께 회사를 방문하였습니다. 그 곳에서 여러 환경을 보고 구체적인 설명을 들은 주민들은 회사가 지역사회를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 알게 되었는데요. 이후에 주민들의 시각이 긍정적으로 변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주민들에게 이와 같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소통협의회 위원으로서 앞으로 어떤 일을 해야할지 깊이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삼성전자화성 소통협의회 6월 정기회의


Q. 병점2동 지역주민은 소통협의회 활동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

A. 소통협의회가 무슨 일을 하는지 아직 잘 모르는 지역주민이 많은데요. 특히 이 곳은, 학교가 많은 곳으로 교육에 대한 열기가 뜨겁습니다. 따라서 교육 관계자분들에게 소통협의회가 하는 일에 대해 알리는 등의 소통 활동에 각별히 신경 써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Q. 앞으로 소통협의회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길 바라시나요?

A. 앞으로 활동 범위를 넓혀 화성시 전역에 삼성전자를 알릴 기회를 마련하면 좋겠습니다. 특히, 이 곳은 교육에 특화된 곳이기에 이 방면에서 삼성전자와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 소통협의회 위원들이 각 사회단체장과 함께 의논하고 그 결과를 전달할 기회를 만들면 좋겠습니다. 이를 통해 소통협의회가 삼성전자와 지역사회와의 관계를 더욱 긴밀하게 만들어주는 매개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Q. 마지막으로 소통협의회 위원으로서 삼성전자와 지역사회에 전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신가요?

A. 소통협의회 위원은 정기회의에서 각종 안건을 직접 관계자에게 확인하고 회사에 전달하는데요. 문제점이 발생했을 때는 좀더 깊이있게 검토하고 신속하게 답을 주면 좋겠습니다. 또한, 위원 모두 책임감이 강한 만큼 소통협의회가 앞으로도 서로 존중하고 활발하게 활동하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지역주민 여러분도 회사에 대한 궁금한 점이나 민원사항이 있다면 소통협의회를 통해 먼저 건의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소통협의회가 중간 매개체 역할을 잘할 수 있도록 병점2동 주민들의 많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삼성전자화성 소통협의회 오문섭 위원과 함께 삼성전자와 지역사회의 과거, 현재, 미래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보았는데요. 소통기자로서 앞으로 소통협의회의 활동을 어떻게 전달해야 할지에 대한 고민과 책임감을 느끼게 한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지역의 특색을 살리면서 삼성전자와 지역사회가 상생할 방법을 끊임없이 고민하는 삼성전자·화성 소통협의회를 향한 많은 관심과 따뜻한 격려 부탁드립니다.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Posted by 지역 주민과 함께 소통하는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