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협의회

용인/화성/평택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간

  • 자유게시판자유게시판
  • 체육시설체육시설 이용신청
  • 이벤트이벤트 참여
  • 지역문화지역문화 공연/행사
  • 주민초청주민초청 행사신청

[소통기자단 1월 정기모임] “아는 만큼 보인다” 카메라의 모든 것!


지난 115,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10기 소통기자단 1월 정기모임이 진행됐는데요. 자세한 소식을 삼성전자 소통블로그에서 전해드리겠습니다.



2020년을 맞이해 처음으로 열린 정기모임은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동에 있는 한 강의실에서 열렸습니다. 소통기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전해주고자 삼성전자에서는 문영진 사진작가를 초청하여, ‘카메라를 주제로 한 강의를 펼쳤는데요. 문영진 사진작가는 기자라면 꼭 숙지해야 할 가장 기본적인 카메라 사용법부터 현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촬영법까지 다양한 강의 내용을 준비해 소통기자단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가장 먼저 카메라 사용법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휴대폰 카메라가 사람 눈과 경쟁을 할 만큼 성능이 좋은 요즘, 카메라를 들고 다니며 촬영을 하는 이보다 휴대폰으로 촬영을 하는 이가 더 많을 정도인데요. 그래서 요즘 젊은 세대들은 카메라보다 휴대폰이 더 익숙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휴대폰 촬영법과 카메라 촬영법은 기능부터 조금 다른데요. 이에 문영진 사진작가는 어두운 곳에서 가장 적절한 감도 및 현장에서 응용할 수 있는 카메라의 기본적인 사용법을 알려주었습니다.



, 미러리스, 필름 등 다양한 카메라의 종류와 망원렌즈, 와이드 렌즈, 마이크로 렌즈 등 각 렌즈의 기능까지 설명했습니다.



이어서, 직접 촬영한 사진을 샘플로 보여주며 올바른 구도 및 촬영법에 대해 설명했는데요. 문영진 사진작가는 촬영시, 어디에 초점을 맞춰야 하는지를 알기 위해 행사의 주제, 주인공, 조연 등을 먼저 파악한 후 촬영에 임해야 한다는 의견을 전하며 사진만 봐도 그 내용이 무엇인지를 알 수 있어야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아는 만큼 보인다라고 말하며 행사, 블로그 사진 작업시 사전에 충분한 정보를 가지고 접근해야 한다고 말했는데요. 무엇보다 피사체를 남다른 방법으로 촬영하고 싶다면 더욱더 과감하고 적극적인 자세가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행사 촬영 중, 빠질 수 없는 단체 전신샷 촬영법도 배웠는데요. 소통기자들이 직접 피사체가 되고 촬영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강의가 끝난 후에는 시상식이 열렸는데요. 지난달, 가장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한 기사 1, 2, 3등을 선정하여, 그 기사를 작성한 소통기자에게 소정의 상품권을 전달했습니다. 




공식적인 행사가 끝난 후에는 맛있는 간식을 나눠 먹으며 그간 나누지 못했던 안부를 전했습니다. 이날은 특별히 소통기자들의 프로필 촬영이 있었는데요.




강의를 준비한 문영진 사진작가는 직접 열과 성의를 다하여 소통기자들의 멋지고 예쁜 모습을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이후 다음 기자단 정기모임 일정을 공유하며, 1월 정기모임은 마무리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10기 소통기자단 1월 정기모임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새로운 소식을 더욱더 정확하고 발 빠르게 전달하기 위한 소통기자들의 노력에 따뜻한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Posted by 지역 주민과 함께 소통하는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