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협의회

용인/화성/평택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간

  • 자유게시판자유게시판
  • 체육시설체육시설 이용신청
  • 이벤트이벤트 참여
  • 지역문화지역문화 공연/행사
  • 주민초청주민초청 행사신청

[고덕면 행정복지센터]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평택시를 위해



현재, 전국적으로 퍼지고 있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지자체마다 여러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있는 고덕면의 행정복지센터에서도 고덕면 전체의 방역을 위해 많은 분이 활동하고 있는데요. 소통기자가 그 현장으로 달려갔습니다.



고덕면 행정복지센터에 도착하니 출입구 바로 옆 탁자에는 체온계와 손 소독제가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한 직원이 출입하는 모든 주민을 대상으로 체온 체크와 함께 손 소독제를 사용하도록 권하고 있었는데요. 기자인 저도 예외 없이 체온을 측정하고, 손 소독제까지 사용한 후 행정복지센터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고덕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월 28일부터 평택시청의 권고와 자체 대책 회의를 통해 본격적인 방역 작업을 시작했는데요. 



먼저, 방역 작업을 주관하고 있는 임성빈 주무관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평택시에는 비교적 확진자가 적은데요. 특히 저희 고덕면에는 아직 한 명의 환자도 나오지 않았습니다. 정말, 다행이죠. 하지만 고덕면은 농촌이다 보니 고령의 노인분들이 많아 방심하면 자칫 큰일이 일어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방역 작업에 더욱더 신경 쓰고 있습니다"



행정복지센터의 공무원들이 참여하는 가운데 면장님과 면 단위의 새마을 부녀회, 주민자치위원회, 체육회 등 16개 단체의 회원들이 교대로 매일 방역 작업을 하고 있는데요. 요일마다 북부, 남부, 신도시로 구역을 나눠 버스 승강장, 공중화장실, 거점 수거지, 종교시설, 체육시설, 다중이용시설 등을 차례차례 방문해 체계적인 방역 작업을 하고 있었습니다. 



매일, 빠짐없이 방역 작업에 참여하는 정영권 면장님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어보았습니다.



"다들 살이 좀 빠졌다고 그러더라고요. (웃음) 처음에는 몰랐는데 매일 나오니 조금 힘이 듭니다. 하지만 마을의 여러 단체가 네 일과 내 일 가리지 않고 나와서 봉사해주는 것이 고맙죠. 여러 사람이 들고나는 곳은 꼭 방역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혹시 빠진 곳이 없을까 불안한 마음이 없지 않아 있어서 더더욱 신경 쓰고 있습니다"



어느새, 오늘 방역 작업에 참여할 체육회 회원들이 행정복지센터로 모이셨는데요. 반갑게 인사를 나누자마자 익숙하게 방역 작업에 필요한 장갑, 수건, 소독제 등을 챙긴 후 신속하게 차에 오르는 일사불란한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마치 코로나19를 물리치기 위해 출동하는 어벤져스처럼 보였는데요. 소통기자도 방역 작업을 하는 몇 군데를 따라다녀 보기로 했습니다.




가장 먼저 도착한 곳은 바로 인근의 버스 승강장이었습니다. 체육회 회원들은 초미립자 분사기를 골고루 뿌려준 후 의자, 손잡이, 유리창 등을 서둘러 닦기 시작했는데요. 이렇게 일일이 신경 써야 혹시 모를 잔여 바이러스를 닦아낼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정유소에 있는 공중화장실의 방역 작업을 진행했는데요. 여기도 구석구석 소독약을 뿌린 후, 손잡이와 수도꼭지 등은 수건으로 닦았습니다.




또, 거점 수거지도 놓치지 않고 소독했는데요.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야외체육시설도 꼭 방역 작업을 해야 하는 장소입니다.




경로당의 현관이나 주변 시설물도 놓치지 않고 방역 작업을 하는데요. 현재는 폐쇄되었지만, 어르신들이 답답하면 가끔 나오셔서 문을 당겨보곤 하시기에 손잡이 등은 더욱더 신경 써서 방역 작업을 한다고 합니다.  경로당 앞에서 만난 한 어르신은 "하루빨리 경로당이 문을 열었으면 좋겠습니다. 혼자 지내려니 적적하기도 하고, 불안하기도 합니다"라고 말하며 면장님께 안타까운 마음을 전했습니다. 아마, 우리 모두의 마음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소통기자는 하루 동안, 방역 작업을 위해 봉사하는 체육회 회원들의 모습을 지켜보았는데요. 체육회 회원들은 총 40여 곳을 모두 다니며 꼼꼼하게 방역 작업을 하였습니다. 작업도 작업이지만 무엇보다 계속 이동하면서 차를 오르내리는 일도 쉬운 일은 아닌 것처럼 보였는데요. 이들의 노고가 무색하지 않게 코로나19의 확산이 더는 이뤄지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또, 행정복지센터와 함께 방역 작업을 하는 주민들을 보니 지역주민의 안전을 책임지겠다는 책임감과 배려가 코로나19를 막을 수 있는 강력한 면역제가 되지 않을까, 하는 든든함도 느껴졌습니다. 


고덕면의 구석구석을 다니며 펼치는 방역 작업은 코로나19가 확실히 물러날 때까지 계속 진행할 예정입니다.


<고덕면 행정복지센터>
위치 : 평택시 고덕면 고덕로 283
문의 : 031-8024-6602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평택시 고덕면 좌교리 389-34 | 고덕면행정복지센터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지역 주민과 함께 소통하는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