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협의회

용인/화성/평택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간

  • FAQFAQ 안내
  • 체육시설체육시설 이용신청
  • 이벤트이벤트 참여
  • 지역문화지역문화 공연/행사
  • 주민초청주민초청 행사신청

[지역 농축산물 드라이브 스루] 원활한 경제, 똑똑한 소비의 현장 속으로!



평택시는 지난 14일과 17, 18일 세 차례에 걸쳐 농축산물을 판매하는 '드라이브 스루 마켓'을 진행했습니다. '드라이브 스루 마켓'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소비시장이 어려움을 겪고 어린이집의 개원과 학교의 개학 연기가 길어짐에 따라 기존의 급식 납품을 주로 하던 지역 농가들의 관내 농축산물의 피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진행된 행사입니다.   



현재 코로나 19로 '드라이브 스루' 방식이 많이 보이는데요. ‘드라이브 스루차에 탄 채로 쇼핑할 수 있는 상점을 의미합니다. 비대면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에 접촉을 피해야 하는 코로나19를 예방하는 적절한 방법으로 많은 곳에서 이용되었으며, 평택시 또한 이번 행사에서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판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행사는 권역별로 나누어 세 곳에서 진행되었으며 첫 행사가 시작된 14일은 평택 남부권에 해당하는 '소사벌 레포츠공원', 17일은 북부인 '송탄 이충레포츠공원', 18일에는 서부 '안중출장소'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판매는 오전 10시부터 시작하여 판매 품목이 소진할 때까지였으며, 세 차례 모두 시민들의 많은 인기로 조기 매진과 총 8천만 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출처 : 평택시


판매 품목으로는 돼지고기, 김치(3), (10kg), 채소(오이, 애호박) 등으로 총 9종이었으며 지역농협과 녹돈영농, 오색소반이 참여해 직거래로 이루어졌습니다. 가격은 시중가에서 15~45% 할인된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어 농가에는 판로 확보를 제공하고 시민들은 저렴한 가격으로 싱싱한 농축산물을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처음으로 시도된 드라이브 스루 행사인 만큼 어려움을 겪을 시민들을 위해 진행요원이 길 안내와 정보를 친절하게 전달해주었는데요. 덕분에 시민들은 큰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곳곳에는 드라이브 스루 마켓에 대한 정보와 가격표가 미리 제시되어 있어 더욱 편리했습니다.



평택의 상권을 살리는 목적인 만큼 평택시의 지역화폐인 '경기평택사랑상품권'으로도 결제가 가능했는데요. '경기평택사랑상품권'이란 골목상권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가맹점의 매출은 오르고 소비자의 부담을 줄여주는 평택시의 지역 화폐입니다.




생생한 후기를 위해 소통기자도 직접 구매를 해보았는데요. 이렇게 안전한 방법으로 농수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품질은 모두 싱싱하고 좋았으며 특히, 김치가 맛있어서 재구매하고 싶은 마음도 들었습니다.



'드라이브 스루 마켓'의 이용을 마친 시민과 인터뷰를 진행해보았습니다.



Q. 드라이브 스루 마켓을 이용한 소감에 대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A. 자동차 안에서 물건을 받고 결제하고 필요한 것만 바로 구매를 할 수 있는 새로운 시도가 재미있었습니다. 특히 필요 품목만 구매해서 과지출이 없어 좋았고요. 채소는 전부 포장되어 위생적이었습니다. , 고기류는 혹시 몰라 아이스팩과 보랭 가방을 준비했는데 아이스팩 대신 사골육수를 냉동해 보행 비닐 팩에 넣어 주셔서 감동이었습니다. 가격도 시중가보다 훨씬 저렴해 다른 품목이 더 많이 생기면 또 구매할 의향이 있습니다. 대기 시간은 살짝 길었지만 친절한 설명을 해주어서 도움 되었습니다.

 


지역 소비시장의 경제도 살리고 시민들에게는 안전하고 싱싱한 채소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드라이브 스루 마켓'에 대해 소개했는데요. 힘든 시기지만 평택시의 노력을 통해 농가와 급식업체의 걱정을 조금은 덜 수 있어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어 학생들이 맛있는 급식도 먹고 소비시장이 제자리를 찾길 바랍니다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Posted by 지역 주민과 함께 소통하는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