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가볼만한곳] 일상의 모든 것이 놀이가 되다! 화성시 창문아트센터

허름하고 삭막한 폐교의 변신! 화성시 창문아트센터를 아시나요? 창문아트센터는 원래 창문초등학교였는데요폐교된 후 학교가 있었다는 흔적만 남아 있다가 그 폐교를 개축하여 창문아트센터로 다시 태어나게 되었습니다. 2000 9월에 문을 닫은 학교가 2001 5월 다시 문을 연 것입니다.

 

 

창문아트센터사진

 

이곳은 폐교에서 예술이 살아숨쉬는 보금자리가 되었는데요. 작가들의 열정적인 활동으로 멋진 작품들이 전시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화성시 명소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창문아트센터에서는 미술을 친근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하계 및 동계 미술학교를 운영하기도 하고, 환경을 생각하는 벽화 그리기 체험, 내 마음속 예술적 구상을 석고로 구체화하기, 모두가 협동해서 만드는 모자이크화 만들기도 참여해보실 수 있답니다.

 

 

창문아트센터사진

창문아트센터사진

 

이밖에도 아이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찰흙을 이용한 조물조물 만들기 프로그램도 인기가 많습니다페인팅 체험을 통해 내가 좋아하는 그림을 맘껏 그리는 체험도 방문자들을 설레게 하는데요.


여기에 목장갑으로 만든 손가락 인형, 칼라 판화, 단청 그리기, 고무찰흙을 이용한 미니어쳐 만들기, 셀로판지와 검은 도화지로 스테인드글라스 만들기, 바람개비 만들기까지! 화려한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를 통해 미술은 하나의 놀이가 됩니다.

 

 

창문아트센터사진

 

폐품도 하나의 예술 작품이 되는 창문아트센터, 폐교였던 창문초등학교도 뜻있는 작가들의 의지가 모여 모두가 함께 즐기고 나누는 곳으로 탈바꿈하게 되었습니다. 이만하면 창문아트센터 역시 하나의 예술 작품이라고 할 수 있겠죠? 일상이 놀이가 되는 화성시 창문아트센터,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 창문아트센터 찾아가는 길

주소 경기도 화성시 수화동 235

전화번호 031-355-2206 

소개 폐교에서 예술작품으로실내, 야외학습, 미술체험, 농촌체험 등 프로그램이 있는 곳 

홈페이지 http://www.changmoonart.co.kr/

 

 

 

 

 

Posted by 소통하는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