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협의회

용인/화성/평택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간

  • FAQFAQ 안내
  • 체육시설체육시설 이용신청
  • 이벤트이벤트 참여
  • 지역문화지역문화 공연/행사
  • 주민초청주민초청 행사신청

[용인행사] 5월 다시보기, 아이들의 행복한 2015 용인시 어린이날 대축제

해마다 5월 5일 어린이날이 되면 전국적으로 어린이들을 위한 행사가 열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 년 중 어린이날만큼은 놀이공원과 유원지 등 우리나라의 모든 곳이 동심으로 물들곤 하는데요.

지난 5월 5일, 용인시청 광장 앞도 2015년 제93회 어린이날을 맞아 신나는 축제가 열렸습니다. 어린이는 물론이고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즐길 수 있었던 ‘2015 용인시 어린이날 대축제’ 현장을 5월 다시보기로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 어린이날, 온 가족이 하나되는 하루! '2015 용인시 어린이날 대축제' 프로그램 소개


용인시 어린이집 연합회가 주관하는 ‘2015 용인시 어린이날 대축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주기 위해 개최되었습니다. 또한, 가정의 소중함과 따뜻함을 느낄 수 있도록 가족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해 그야말로 가족 화합의 장이 펼쳐졌는데요.



제가 용인시청 광장에 도착했을 때에는 이미 많은 어린이와 가족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었는데요. 특히, 광장에 들어서니 줄지어 있는 체험부스들이 가장 먼저 눈에 띄었습니다. 이번 ‘2015 용인시 어린이날 대축제’에서는 총 17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되었는데요. ‘행복존’과 ‘화합존’, 그리고 ‘건강존’으로 구성된 부스들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가족들을 맞이하였습니다.



아이들의 청량한 웃음소리가 울려 퍼졌던 부스들을 살펴보니 ‘써바이벌! 던져라, 볼풀공 탱탱볼!’ 부스와 ‘와 신나는 블랙홀놀이다!’같은 놀이부스였습니다. 여기에서는 아이들뿐 아니라 부모님까지 함께 동심의 세계에 빠져 놀이에 집중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사실 부모님들이 더 즐거워했던 몇몇 가족들도 있었답니다~



또한, 축제라면 필수로 경험해야 한다는 페이스페인팅을 한 채로 비누방울 놀이를 즐기는 아이들을 곳곳에서 만날 수 있었는데요. 이 광경을 보고 있으니 제가 어린이날 축제에 와 있음이 정말로 실감이 갔습니다.



■ 유익한 체험으로 가득했던 '2015 용인시 어린이날 대축제' 이모저모!




‘2015 용인시 어린이날 대축제’에는 교육을 위한 체험부스도 마련되었는데요. 대표적으로 ‘다름이 아닌 다양한 우리’라는 주제로 다른 나라의 전통복장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있었습니다. 여러 나라의 전통의상을 직접 입어 볼 수도 있는 이 부스에서 아이들에게 지구촌 시대와 다문화 가정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를 통해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법을 배울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죠?



아이숲 용인협회가 운영하는 ‘자연물로 만들어요’ 부스에서는 여러 꽃과 자연물을 이용하여 작품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어버이날 카네이션을 제작하는 체험을 할 수 있었는데요. 꼼꼼하게 카네이션을 만드는 아이들을 보는 부모님 얼굴에 흐뭇한 미소가 번졌습니다.

이 밖에도 ‘재미있는 천연비누 만들기’, ‘슬러시 만들기’와 같은 흥미로운 체험들이 아이들의 참여를 이끌어 냈습니다. 이렇게 즐길 거리가 풍부한 어린이날 행사, 본 적 있으신가요?



‘2015 용인시 어린이날 대축제’에서는 체험부스와 함께 어린이를 위한 색다른 공연도 진행되었습니다. 행사장 안쪽에 마련된 무대에서 어린이헌장 낭독을 시작으로 로봇 뮤지컬, 마술 등의 재미있는 공연을 볼 수 있었는데요. 축제에 참여한 어린이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안겨 주기 위해 노력하는 무대 위 모습들이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사실, 어린이 관련 행사 및 축제에서는 미아 발생 및 안전 문제가 가장 걱정이 되는 부분인데요. 이번 용인시가 준비한 축제에서는 참여 아이들의 지문을 등록하여 미아 발생에 사전 대비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와 더불어 응급의료센터, 미아보호소, 장애인안내소 등도 설치하여 많은 사람들이 ‘안전한 축제, 행복한 아동, 존중 받는 아동’이라는 축제의 목표를 몸소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였네요!


이어 ‘2015 용인시 어린이날 대축제’에 참여한 두 가족을 만나 보았는데요. 이 날 만난 모든 가족들이 축제의 분위기를 만끽하는 듯 밝은 표정으로 인터뷰에 응해주셨습니다.


 

김종섭 님 / 용인시 기흥구

“평소에 직장생활로 인해 아이들과 시간을 보낼 일이 많이 없었습니다. 어린이날 이런 자리를 통해 즐거운 시간을 가지게 되어서 너무 좋고, 또 즐거워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니 앞으로도 많은 추억을 만들어 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허치만 님 / 용인시 처인구

“이렇게 좋은 날씨 속에서 아이들과 함께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 좋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또래들이랑 시간을 보내다 보니 더 즐거워하는 것 같아서 흐뭇하네요.”

 


지금까지 용인시에서 진행한 ‘2015 용인시 어린이날 대축제’ 현장을 5월 다시보기로 소개해드렸습니다. 일 년에 단 한  뿐인 어린이날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한 용인시였는데요. 그 덕에 많은 용인시민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여러분께서는 지난 어린이날 어떤 곳을 방문하셨나요? 놀이동산이나 공연장 등 많은 곳에서 어린이날을 즐겁게 보내셨을 것 같은 데요. 돌아오는 2016년 어린이날에는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행사와 다채로운 공연으로 가득한 ‘용인시 어린이날 대축제’로 놀러 가보는 것은 어떨까요?






 

Posted by 지역 주민과 함께 소통하는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