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협의회

용인/화성/평택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간

  • FAQFAQ 안내
  • 체육시설체육시설 이용신청
  • 이벤트이벤트 참여
  • 지역문화지역문화 공연/행사
  • 주민초청주민초청 행사신청

지역경제 활성화 프로젝트!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사용하기


삼성전자는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다채로운 방안을 모색 중에 있습니다. 최근에는 침체된 내수 활성화를 위해 반도체 협력사에 사상 최대 인센티브를 지급하면서 많은 박수를 받았었죠. 이 뿐만 아니라 지역의 자매마을에서 재배한 농산물을 구매해 농가소득 증대에도 영향을 미치는 중입니다. 

이와 더불어 오랜 세월동안 한 자리에 머무르며 그 지역의 역사를 담고 있는 전통시장을 활성화하는 것이 또 하나의 목표인데요. 그래서 삼성전자 시장체험단이 지역경제를 살리는 임무를 가지고 인근 전통시장에 떴습니다!

 

 

전통시장 체험하고 지역경제도 살리는 파란조끼 손님들의 활약

 


지난 7월 22일, 평택 송북시장에 100여 명의 파란조끼를 입은 삼성전자 임직원들이 나타났습니다. 평일 오후라 한산했던 시장이 금새 기분 좋은 활력으로 북적거렸는데요. 이 흔하지 않은 광경에 어리둥절하던 시장 상인들도 전통시장 상품권을 이용해 물건을 구입하는 이들의 모습에 웃음꽃이 피어났습니다.

 

이는 바로 7월부터 삼성전자가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용인/화성/평택 지역에서 추진하고 있는 '출동! 시장체험단' 행사의 모습입니다.

 


'출동! 시장체험단'은 임직원들이 회사로부터 지급받은 '온누리전통시장상품권'으로 사업장 인근 전통시장에서 식자재나 생필품을 구매하는 캠페인인데요. 구매한 물품들은 인근 자매결연 시설과 저소득 가정 등에 전달되어 지역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번 체험단 행사에는 약 4천여 명의 삼성전자 임직원이 총 2억 원 상당의 전통시장 상품권을 지급받았는데요. 이들은 7월 13일부터 8월 말까지 용인중앙시장을 비롯해 화성 발안만세시장, 평택 송북시장을 돌면서 전통시장 체험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팔 걷어 붙인 삼성전자의 노력

 

이와 더불어 삼성전자는 지역 농협을 통해 한우 굴비, 전복 등 2억 1천만원 가량의 식재료를 구매하였는데요. 이 식재료들은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용인/화성/평택지역의 64개 복시설에 전달된다고 합니다.

 


지역의 농축산물 판매량을 늘리는 것은 물론이고, 좋은 재료로 만든 건강식단으로 어려운 이웃 건강하게 여름는 것에도 기여할 수 있어 일조의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화성동탄능동지역아동센터 심은희 센터장은 “평소 가격이 부담돼 구입이 어려웠던 전복을 보 주시고 삼성전자 직원들이 찾아와 삼계탕도 만들어 주신 덕분에 아이들이 올 여름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고마움을 전했습니다.

 

이 밖에도 삼성전자는 내수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사내미디어를 통해 여름 휴가철 국내여행지를 홍보하는 한편, 국내여행 가족사진 콘테스트도 마련해 임직원들의 국내 관광을 적극 독려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엄호성 과장은 “해외 여행을 계획했었는데 사내방송에 소개된 여행지를 보고 계획을 바꿨다”며, “가족들과 좋은 추억도 만들고 사진 콘테스트도 응모해보려 한다”고 각오를 밝혔습다.

 

지금까지 지역경제의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삼성전자의 활약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여러분께서도 삼성전자 임직원들처럼 전통시장을 방문해 물건을 구매해 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저렴한 가격에 질 좋은 상품을 만날 수 있는 것은 물론, 지역경제에도 이바지하는 뜻 깊은 행동으로 남을 것입니다!



Posted by 지역 주민과 함께 소통하는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8